> 야구 > 국내
3루수 강승호 활약, 속 쓰린 이 따로 있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18-11-05
인쇄



SK 와이번스가 주전 3루수 최정의 공백을 성공적으로 메우고 한국시리즈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핫코너를 뚫지 못한 두산 베어스보다 LG 트윈스가 더 속이 쓰릴지 모른다.

트레이드 마감일인 7월 31일, 오후 4시를 조금 지난 시각 SK와 LG가 트레이드를 발표했다. SK는 2010년 1라운드 투수 문광은을 내주고 2013년 1라운드 내야수 강승호를 영입했다.

같은 1라운드 출신에 입단 후 연차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문광은은 1987년생 대졸, 강승호는 1994년생 고졸 선수다. 올해 트레이드 시장에서 투수가 얼마나 귀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트레이드 당시 LG는 강승호를 전력에서 배제한 상태였다. 강승호는 주전 2루수로 시즌을 시작했지만 5월 2일 1군에서 말소한 뒤 트레이드하기까지 다시 기회를 얻지 못했다. 강승호는 SK로 팀을 옮긴 뒤 한 번도 엔트리에서 빠지지 않았다.

LG에서 타율 0.191에 그쳤던 강승호는 SK에서 타율 0.322로 살아나기 시작했다. 수비에서도 활용도가 늘었다. SK에서는 최정이 빠져 있을 때 3루수로도 뛰었다. 문광은은 6경기 등판으로 시즌을 마감했다.

LG에서는 강승호를 3루수 자원으로 보지 않은 듯하다. 그러나 트레이 힐만 감독은 영입 직후 강승호에게 멀티 포지션을 맡겼다.

4일 한국시리즈 1차전에서 최정의 선발 출전이 어려워지자 강승호에게 핫코너를 맡겼다. 힐만 감독은 "강승호는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여러 포지션에 익숙하다. 강승호가 트레이드로 팀에 왔을 때 어느 포지션이 익숙하냐고 물었더니 2루나 3루나 비슷하게 편하다고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강승호는 1차전에서 민첩한 수비로 안타를 두 개 막았다. 경기 후 힐만 감독은 다시 "강승호 본인이 3루 수비를 편하게 생각했다.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는 게 큰 장점이다. 그래서 1차전 선발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LG는 시즌이 끝난 뒤 외국인 선수를 1루수로 선발하고, 국내 선수로 3루수 공백을 채우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 축구
  • 농구
  • 기타
[공식발표] '원클럽맨' 생활 마무리했다...6개월+2년 계약 체결
[공식발표] '원클럽맨' 생활 마무리했다...6개월+2년 계약 체결
올랭피크 리옹의 '원클럽맨'이었던 앙토니 로페스가 낭트에서 새출발 한다.낭트는 지난 30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로페스와 6개월+2년 옵션으로 합의를 마쳤다"라...
흔들리는 '펩시티', 장사는 잘하네...'300억'에 매각 완료
흔들리는 '펩시티', 장사는 잘하네...'300억'에 매각 완료
얀 코투가 완전히 맨체스터 시티를 떠난다.독일 '빌트'는 지난 30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시티에서 도르트문트로 임대 이적한 코투는 아직까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다만 이미 완...
바르셀로나의 촌극, 샐러리캡 문제로 올모 등록 실패해 843억원 날릴 판
바르셀로나의 촌극, 샐러리캡 문제로 올모 등록 실패해 843억원 날릴 판
스페인 최고의 명문인 바르셀로나가 어처구니 없는 실수로 지난해 여름 거액을 들여 영입한 미드필더 다니 올모(26)를 지키지 못할 위기에 빠졌다.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사무국은 1일 바...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응원하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나는솔로' 14기 출연자 옥순이 바다 위에서 해넘이를 바라보는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다.31일 14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해넘이"라는 글과 함께 "202...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그럼에도불구하고"
'브브걸 출신'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브브걸 출신 방송인 유정이 의미심장한 새해 인사를 전했다.1월 1일 유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각해보면 단 한해도 인생이 내 뜻대로 된 적이 없었네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는...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가수 윤서령이 제주항공 참사 피해자를 위해 기부했다. 1일 윤서령은 자신의 SNS에 “먼저 지난 2024년에는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제 자신이 성장할수 있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