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리그1 리뷰] '이광선 결승골' 제주, 포항 2-1 격파..4연승 질주
출처:인터풋볼|2018-10-27
인쇄



제주 유나이티드가 포항을 잡고 리그 4연승 질주를 내달렸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27일 오후 2시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KEB 하나은행 2018 K리그1‘ 34라운드 포항 스틸러스와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홈팀 포항은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김지민, 김도형, 김승대가 3톱에 나섰고, 채프만, 이후권, 이석현이 중원을 맡았다. 포백은 강상우, 김광석, 하창래, 이상기로 구축했고, 골문은 강현무가 맡았다.

원징팀 제주는 4-4-1-1 전술을 펼쳤다. 찌아구가 원톱으로 나섰고, 마그노가 뒤를 맡았다. 중원은 김호남, 이동희, 권순형, 김성주가 맡았고, 포백은 정다훤, 조용형, 알렉스, 박진포로 구성됐다. 골키퍼 장갑은 이창근이 꼈다.

포항이 경기 초반 거세게 몰아 붙였다. 전반 5분 코너킥 상황에서 채프만이 헤딩으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아쉽게 빗나갔다. 전반 12분에는 이후권이 세트피스서 한차례 슈팅을 더 때렸지만, 이것도 골문을 벗어났다.

제주도 전반 막판 김성주와 정다훤의 연속 슈팅이 이어졌지만, 득점까지 연결되지는 못했다. 전반전은 득점없이 끝났다.

포항이 이른 교체를 가져갔다. 김도형과 이후권을 빼고 레오가말류와 이진현이 그라운드로 들어왔다. 하지만 제주가 계속 주도권을 쥐고 공격을 이어나갔다.

제주가 마침내 선제골을 넣었다. 후반 25분 코너킥 상황에서 공이 뒤로 흘렀다. 기다리고 있던 김성주가 빨랫줄 같은 슈팅을 때렸고, 그대로 골망을 갈랐다.

포항도 곧바로 동점골을 터트렸다. 후반 31분 이진현이 골문 앞에서 볼을 받았고, 침착하게 돌아서자마자 감각적인 왼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찔렀다. 하지만 제주도 후반 37분 이광선의 골이 터지면서 리드를 계속 유지했다.

[경기 결과]

포항 스틸러스(1): 김승대(후반 31분)

제주 유나이티드(2): 김성주(후반 25분), 이광선(후반 37분)

  • 야구
  • 농구
  • 기타
56세 양준혁, 붕어빵 딸 공개 "웃음꽃 가득하길"
야구선수 출신 양준혁(56)이 딸을 공개하며 새해인사를 했다.양준혁은 지난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2025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한 해 정말 고생 많으셨다"라고 적...
한화 원조 에이스 김민우, 시즌 초반 복귀가 유력...6선발 체제는 어떨까?
르브론 둘째 아들 브라이스, 애리조나대 농구부 진학
기존 선발 투수들이 부상 전력이 있었음을 생각하면 고려해 볼만 하다.지난 시즌 초반 한화이글스는 류현진-페냐-산체스-문동주-김민우 순으로 선발로테이션을 꾸렸고 7연승까지 달릴 정도...
MLB닷컴 "김하성·김혜성, 주목할만한 수비 전문 선수"
“새해에는 현대모비스 넘겠습니다” 강혁 감독의 약속과 각오
자유계약선수(FA) 신분으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새 둥지를 찾는 김하성(29)과 포스팅시스템으로 빅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혜성(25)이 나란히 새해 MLB FA 시장에서...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맥심 모델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고아라가 신년을 맞이해 한층 더 성숙해진 매력을 선보였다.화보에 참여한 고아라는 “오랜만에 보여드리는 화보가 을사년 1월호가 됐다. 여러 ...
맹승지, 글래머 수영복 자태→샴페인 들고 우아..작년에도 화려했네
맹승지, 글래머 수영복 자태→샴페인 들고 우아..작년에도 화려했네
개그우먼 맹승지가 한해를 돌아봤다.2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작년 동안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2024년 더없이 행복 했어요. 모두 감사합니다. ...
로제, 입은 거야 만 거야? ‘아파트’만큼 핫한 패션 모아보니
로제, 입은 거야 만 거야? ‘아파트’만큼 핫한 패션 모아보니
지난 2024년 가을을 강타한 'APT.'(아파트)로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인기가 신고가를 찍었다.그러나 로제가 사랑받는 데엔 아름다운 미모, 개성 있는 음색뿐 아니라 독보적인 스...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