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27세 빅클럽 회장 탄생…中 스티븐 장, 인터밀란 최연소 회장
출처:스포탈코리아|2018-10-27
인쇄



이탈리아 세리에A 인터 밀란이 스티븐 장(중국)을 새로운 회장으로 추대했다. 1991년생인 스티븐 장의 올해 나이는 27세로 인터밀란 역사상 가장 젊은 회장이다.

중국 가전유통업체인 쑤닝그룹은 2년 전 인터 밀란의 지분 70%를 인수했다. 중국은 시진핑 국가주석이 주도한 축구 굴기 정책에 발맞춰 유럽 축구 클럽에 대한 투자를 확대했고 쑤닝의 장진둥 회장은 그 일환으로 인터 밀란을 인수했다.

지난 2년 동안 나머지 30% 지분을 유지한 에릭 토히르 회장이 팀을 맡았던 가운데 27일(한국시간) 부로 스티븐 장이 회장에 오르며 쑤닝그룹이 확실하게 인터 밀란을 품었다.

스티븐 장은 장진둥 회장의 아들로 미국 와튼 스쿨(펜실베니아 경영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미국 대형 투자기관인 모건 스탠리를 거치며 기업공개(IPO)와 인수·합병(M&A) 전문가로 알려졌다.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젊은 사업가 40인에 포함된 스티븐 장은 2년 동안 인터 밀란 이사회 일원으로 클럽의 전반적인 운영을 익혔다.

스티븐 장은 취임사를 통해 "인터 밀란을 새로운 시대로 인도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 우리는 무엇보다 스포츠 실적에 집중할 것이며 국제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게 필요한 모든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른 빅클럽처럼 인터 밀란을 세계에 어필하는 구단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글로벌 비지니스를 확대할 것이다. 인터 밀란이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관리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가능성도 탐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6세 양준혁, 붕어빵 딸 공개 "웃음꽃 가득하길"
야구선수 출신 양준혁(56)이 딸을 공개하며 새해인사를 했다.양준혁은 지난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2025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한 해 정말 고생 많으셨다"라고 적...
한화 원조 에이스 김민우, 시즌 초반 복귀가 유력...6선발 체제는 어떨까?
르브론 둘째 아들 브라이스, 애리조나대 농구부 진학
기존 선발 투수들이 부상 전력이 있었음을 생각하면 고려해 볼만 하다.지난 시즌 초반 한화이글스는 류현진-페냐-산체스-문동주-김민우 순으로 선발로테이션을 꾸렸고 7연승까지 달릴 정도...
MLB닷컴 "김하성·김혜성, 주목할만한 수비 전문 선수"
“새해에는 현대모비스 넘겠습니다” 강혁 감독의 약속과 각오
자유계약선수(FA) 신분으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새 둥지를 찾는 김하성(29)과 포스팅시스템으로 빅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혜성(25)이 나란히 새해 MLB FA 시장에서...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맥심 모델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고아라가 신년을 맞이해 한층 더 성숙해진 매력을 선보였다.화보에 참여한 고아라는 “오랜만에 보여드리는 화보가 을사년 1월호가 됐다. 여러 ...
맹승지, 글래머 수영복 자태→샴페인 들고 우아..작년에도 화려했네
맹승지, 글래머 수영복 자태→샴페인 들고 우아..작년에도 화려했네
개그우먼 맹승지가 한해를 돌아봤다.2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에 작년 동안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맹승지는 사진과 함께 “2024년 더없이 행복 했어요. 모두 감사합니다. ...
로제, 입은 거야 만 거야? ‘아파트’만큼 핫한 패션 모아보니
로제, 입은 거야 만 거야? ‘아파트’만큼 핫한 패션 모아보니
지난 2024년 가을을 강타한 'APT.'(아파트)로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인기가 신고가를 찍었다.그러나 로제가 사랑받는 데엔 아름다운 미모, 개성 있는 음색뿐 아니라 독보적인 스...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