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오수나 조기 투입' HOU, 믿었던 불펜의 배신
출처:OSEN|2018-10-17
인쇄


불펜을 조기 가동했고, 마무리 투수를 조기 투입하며 승부수를 걸었다. 하지만 휴스턴 애스트로스 A.J. 힌치 감독이 믿었던 불펜은 배신의 결과를 냈다.

휴스턴은 1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3차전에서 2-8로 패했다.

이로써 휴스턴은 홈에서 가진 챔피언십시리즈 첫 경기에서 허무하게 패하면서 시리즈 전적 1승2패, 열세에 놓이게 됐다.

이날 초반 양 팀은 팽팽하게 맞섰다. 휴스턴 선발 댈러스 카이클이 1회 2실점의 난조를 딛고 5이닝 2실점으로 버텼다. 보스턴 선발 네이선 이오발디도 역투를 펼쳤다.

5회까지 2-2 균형을 맞추던 경기에서 변화를 준 팀은 휴스턴이었다. 선발 카이클을 6회 내리고 조 스미스를 올렸다. 그러나 스미스는 6회초 1사 주자 없는 가운데 맞이한 스티브 피어스에 좌측 폴을 직격하는 역전 솔로포를 얻어맞았다. 1차적으로 균형이 깨졌고 힌치 감독의 승부수는 실패했다.

하지만 추가실점을 하지 않고 흐름이 보스턴 쪽으로 넘어가는 것을 막았다. 2-3으로 경기 후반을 맞이했고 휴스턴의 뒷심이라면 충분히 추격 가능했다.

그리고 힌치 감독은 최후의 승부수를 띄웠다. 2-3으로 뒤진 8회초, 마무리인 로베르토 오수나를 투입했다.

오수나는 첫 타자 J.D. 마르티네스를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하지만 잰더 보가츠에 3루 선상으로 느리게 굴러가는 내야안타를 허용했다. 묘한 타구에 분위기도 묘하게 흘러갔다.

일단 피어스를 3루수 땅볼로 유도해 1루 선행주자를 2루에서 잡아내 2사 1루를 만들었지만 라파엘 디버스에 우전 안타를 허용하면서 2사 1,2루 위기에 몰렸다.

오수나는 스스로를 궁지로 몰아넣었다. 대타 브룩 홀트를 상대로 사구를 허용했다. 2S의 유리한 카운트에서 슬라이더가 홀트의 왼 발등에 맞았다. 결국 2사 만루가 됐고, 미치 모어랜드라는 또 다른 대타와 만났다.

하지만 모어랜드와의 승부도 아쉬움이 짙었다. 1B2S의 유리한 볼카운트에서 몸쪽 승부를 펼치려다 모어랜드의 팔꿈치에 공을 맞혔다. 결국 밀어내기 사구로 2-4로 점수 차를 더 벌어지게 만들었다.

1점도 상황상 큰 점수였는데, 더한 상황을 자초한 오수나다. 오수나는 계속된 2사 만루에서 재키 브래들리 주니어에 우월 그랜드슬램까지 허용했다. 2-8까지 점수 차가 벌어졌고 휴스턴은 스스로 백기를 던져야 했다.

힌치 감독이 믿었던 불펜은 이날 팀에 전혀 도움을 주지 못했다. 카이클의 역투에도 일찍이 불펜을 가동한 실리를 전혀 찾지 못했다. 이날 휴스턴은 6명의 불펜 투수를 소모하고도 접전이 아닌 대패를 당하며 내상을 입게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토트넘 감독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이면 살라보다 골 더 많이 넣었다"
토트넘 감독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 선수라면 지금보다 더 뛰어난 득점력을 보였을 것이다. 거꾸로 모하메드 살라가 현재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토트넘에서 뛴다면 그 대단한 성과를 재연할 수 있을지...
"이강인 750억! 맨유-아스널 러브콜 싹다 거절"…PSG 입장 나왔다 "제안 듣지도 않겠다
이강인에 대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이적설이 겨울이적시장을 맞아 줄을 잇는 가운데 그의 현 소속팀인 프랑스 최고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 반응도 나왔다. 판매 계획이...
축구협회장 선거 '충격 중단'→'3파전' 무너지나... 허정무 '나이 제한' 변수
축구협회장 선거 '충격 중단'→'3파전' 무너지나... 허정무 '나이 제한' 변수
제55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가 중단되면서 여러 변수가 생겨날 가능성이 생겼다. 3파전 구도도 무너질 수 있다.서울중앙지법 민사50부(부장판사 김상훈)는 지난 7일 허정무 후보가 대...
진짜 너무 예쁘다..이강인 동료 애인은 비율-몸매 모든 게 완벽
진짜 너무 예쁘다..이강인 동료 애인은 비율-몸매 모든 게 완벽
파리 생제르맹(PSG)이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우승을 한 가운데 주앙 네베스 애인이 관심을 끌고 있다.PSG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2024-25시즌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AS모나...
티아라 효민 “2025년도 욕심 나는구나”
티아라 효민 “2025년도 욕심 나는구나”
티아라 멤버 효민이 지난 2024년을 정리하며 새해를 맞는 마음을 전했다.효민은 자신의 SNS에 “꽉 찼던 2024년. 참 잘 쉬고 잘 일했다. 사진들 정리하고 보니 쉬어갈까 싶던...
아이브 장원영, 침대에 널브러져…샤워 가운 걸친 공주
아이브 장원영, 침대에 널브러져…샤워 가운 걸친 공주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샤워 가운을 입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장원영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 2025”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장원영은 흰색 샤워가운을 입고 호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