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첫 소집‥"웃음이 끊이지 않았으면" (2023.03.20/뉴스데스크/MBC)
날짜:2023-03-21 출처:youtube



앵커

클린스만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축구대표팀이 소집됐습니다.

A매치 2연전을 앞둔 선수들은 새로운 체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김태운 기자입니다.

리포트

클린스만 체제 출범 이후 첫 대표팀 소집.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주역들은 의욕이 넘쳤습니다.

[황인범 / 축구대표팀]
"새로운 감독님이랑 처음 시작을 하게 된 대표팀에 이렇게 합류하게 돼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고, 어떤 축구를 하기를 바라는지 잘 파악을 해서…"

독특한 옷차림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월드컵 스타' 조규성은 세계적인 공격수 출신 감독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조규성 / 축구대표팀]
"(감독님 현역 시절을) 못 봤는데 사실. 아까 오면서 골 넣으시는 거 몇 장면 봤는데, 골 결정력이 너무 좋으셔서 그런 부분을 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일단 선수 개개인을 파악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힌 클린스만 감독은 벤투 감독의 전술을 자신만의 색깔로 서서히 바꿔나가겠다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강조했습니다.

[클린스만 / 축구대표팀 감독]
"항상 즐거워야 합니다. 축구할 때 항상 웃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긍정적일 때 자신감이 있고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밝은 분위기 속에서 몸풀기가 끝나자, 자율 훈련을 지시하는가 하면, 다른 감독들과는 달리 오전에 훈련을 하겠다고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카타르월드컵 때 예비 멤버였던 오현규가 오늘 입국해 곧바로 훈련에 참가한 가운데, 팬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오후에 입국한 손흥민은 저녁에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MBC 뉴스 김태운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일본과 맞대결 앞둔 신태용 감독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신태용 인도네시아 감독은 오는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일본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C조 ...
대전, 광주 잡고 3연승 도전! 잔류 확률 높인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연승으로 분위기를 제대로 탔다. 대전하나시티즌은 광주FC전 승리로 3연승에 성공해 순위를 더 높이려고 한다.대전하나시티즌은 11월 2일 광주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
“중국인 이강인” 외친 PSG 팬, 서포터즈 영구 제명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이강인(23)에게 인종차별적 발언을 해 논란이 된 팬이 파리 생제르맹(PSG) 서포터즈 그룹에서 영구 제명됐다.생제르맹 팬은 지난 10월26일(한국시각) 2024~2025 리그1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