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리버풀 FC
출처:7M 스포츠|2026-01-07
인쇄



[아스날 FC의 유리한 사건]

1. 아스날 FC의 미드필더 데클란 라이스가 지난 리그 경기에서 두 골을 넣고 3번의 클리어링과 3번의 태클을 기록하며 원정 승리의 주역으로 활약했습니다. 그의 결정적인 활약을 바탕으로 프리미어 리그 20라운드 최우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2. 아스날 FC는 지난 원정에서 AFC 본머스를 3대2로 이겨서 리그 5연승을 얻어서 컨디션이 뛰어납니다.

3. 아스날 FC는 최근 리그 5경기가 총 12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강합니다.

4. 아스날 FC는 본 시즌에 리그 20경기가 총 14골을 잃어서 리그에서 실골수가 가장 적습니다.

5. 아스날 FC는 본 시즌에 리그 홈 10경기가 무패전적(9승1무)을 기록해서 홈의 전적이 랭킹 1위에 있습니다.

[아스날 FC의 불리한 사건]

1. 아스날 FC의 미드필더 맥스 다우먼과 수비수 크리스티안 모스케라가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 다른 수비수 리카르도 칼라피오리가 부상으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합니다. 카이 하베르츠가 훈련에 복귀했지만, 이번 경기 출전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2.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인 부카요 사카가 모든 대회에서 8경기 연속 무득점을 기록하며 한 달 동안 골 가뭄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리버풀 FC의 유리한 사건]

1. 리버풀 FC의 공격수 코디 각포가 지난 리그 경기에서 94분에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에 리드를 안겨줬습니다. 그는 현재 리그에서 5골 3도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알렉산더 이삭과 모하메드 살라가 결장하고 위고 에키티케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코디 각포가 리버풀의 득점을 책임져야 할 것입니다.

2. 리버풀 FC는 지난 리그 원정에서 풀럼 FC와 2대2로 비기고 최근 각종 9경기가 무패전적(5승4무)을 기록해서 컨디션이 좋습니다.

3. 리버풀 FC는 최근 리그 5경기가 8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강합니다.

4. 리버풀 FC는 최근 리그 5경기가 4골을 잃고 2경기가 골을 잃지 않아서 수비력이 강합니다.

5. 리버풀 FC는 양팀이 최근의 대진 10경기에서 4승4무2패를 기록하고 양팀이 본 시즌 리그의 첫 대진 홈에서 1대0으로 이겨서 우세가 뚜렷합니다.

[리버풀 FC의 불리한 사건]

1. 리버풀 FC의 공격수 알렉산더 이삭, 미드필더 엔도 와타루와 스테판 바이체티치 그리고 수비수 조반니 레오니가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합니다. 모하메드 살라가 현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 참가 중이어서 역시 결장합니다. 위고 에키티케가 지난 풀럼 FC와의 리그 경기에서 근육 부상으로 결장했으며, 이번 경기 출전 여부도 불투명합니다.

2. 이탈리아 세리에 A의 명문 유벤투스 FC가 리버풀의 윙어 페데리코 키에사에게 강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페데리코 키에사 본인도 예전 소속팀인 유벤투스 FC로 복귀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3. 리버풀 FC는 본 시즌에 리그 원정의 발휘가 불안정적이고 리그 원정 10경기에서 4승2무4패를 기록하고 승률이 40%만 있습니다.

[추천 총론]

아스날 FC는 최근 리그 5연승을 기록하며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공수 양면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홈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리버풀 FC는 모든 대회를 통틀어 9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그 기간 동안 단 5골 차이로 승리하여 전체적인 득실차는 아스널에 다소 뒤쳐져 있습니다. 리버풀 FC는 공격과 수비 모두 탄탄한 전력을 갖추고 있지만, 리그 원정 경기 성적은 좋지 않습니다. 역대 상대 전적에서는 리버풀 FC가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의 경기 기록은 이를 뒷받침하지 못하고 있어 리버풀 FC의 자신감 부족을 시사합니다. 아스날 FC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핸디캡 예측]

아스날 FC(-1)

경기정보
축구경기 일정
프리미어리그 랭킹순위
라이브 스코어

  • 야구
  • 농구
  • 기타
“KIA행 결정 끔찍했다” 연봉 5억에 한국 왔던 선수, 64억으로 수직 점프 예상 ‘초대박’
'클러치 13승 0패' 알고 보니 비결은 르브론? 대기록까지 단 1승 남았다
2024년 정규시즌 선두를 달리고 있으면서도 외국인 선수의 줄부상에 긴장의 끈을 놓지 못했던 KIA는 결국 시즌 막판 또 한 번의 외국인 투수 교체를 단행하면서 에릭 라우어(31·...
"손아섭 많이 힘들어 하더라" FA 선언→전격 은퇴, 2266안타 선배가 해줄수 있는 말
'우승 후보 아니었어?' 무너진 수비, 처참한 경기력... 뉴욕에 찾아온 위기
충격적인 은퇴 선언이었다. 지난 시즌을 마치고 FA 시장에 나올 때만 해도 당연히 현역을 연장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였다.베테랑 내야수 황재균(39)의 은퇴 선언이 지금도 현실로 와닿...
'KBO 희대의 FA 해프닝' 김범수 바주카 '농담'에 시장은 '...'
‘불행 중 다행’ 센군, 발목 염좌로 최대 2주 결장
FA 김범수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성적 때문이 아니다. 한 유튜브 방송에서 나온 '바주카포 한 대 값'이라는 발언이 계기였다. 해당 발언은 공식 협상 자리에서 나온 것도 아니었고...
김빈우, 한겨울 몸매 관리 보람 있네…'♥사업가' 남편과 '찰싹'
김빈우, 한겨울 몸매 관리 보람 있네…'♥사업가' 남편과 '찰싹'
배우 김빈우가 완벽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하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빈우는 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거 입을라고 겨울에도 조절했다 아이가"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임보나, 바하마에서 비키니 입고 맞이한 새해…시선강탈 볼륨감
임보나, 바하마에서 비키니 입고 맞이한 새해…시선강탈 볼륨감
가수 임보나가 비키니를 입고 바하마 바다에 들어가 새해를 맞이했다.임보나는 5일 인스타그램에 “바하마에서 맞은 1월 1일 새해”란 글과 함께 바다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검...
효민, 늘씬한 자태 뽐낸 ‘새댁’..♥금융인 남편 깜짝 놀라겠네
효민, 늘씬한 자태 뽐낸 ‘새댁’..♥금융인 남편 깜짝 놀라겠네
그룹 티아라 멤버 효민이 럭셔리 휴가를 즐겼다.8일 효민은 자신의 계정에 “Soft reset”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효민은 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