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RCD 에스파뇰 VS 세비야 FC
출처:7M 스포츠|2025-11-24
인쇄



[RCD 에스파뇰의 유리한 사건]

1. RCD 에스파뇰은 현재 리그 랭킹 6위로 컨퍼런스리그 진출 플레이오프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공고히 하고 높이기 위해 싸워야 합니다. 이번 경기에서 라이벌 세비야 FC를 홈으로 맞아, 연패를 끊고 승리를 따내며 유럽축구 진출을 위한 경쟁적 위치를 지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RCD 에스파뇰의 중립한 사건]

1. RCD 에스파뇰 공격수 하비 푸아도는 여전히 부상으로 결장하지만, 나머지 선수단은 비교적 완전합니다.

2. RCD 에스파뇰의 최근 수비 성적은 괜찮은 편이며, 지난 6경기에서 6실점을 기록했고, 그 중 3경기를 무실점으로 막았습니다.

[RCD 에스파뇰의 불리한 사건]

1. RCD 에스파뇰은 최근 전체적인 폼이 하락세를 보이며, 지난 경기에서 비야레알에게 홈에서 0-2로 패배하며 리그에서 2연패를 기록했습니다. 팀의 사기와 자신감이 다소 영향을 받았습니다.

2. RCD 에스파뇰의 최근 홈 성적은 일정하지 않으며, 지난 4번의 리그 홈 경기에서 단 1승 1무 2패만 기록하며 승률이 25%에 불과합니다.

3. RCD 에스파뇰의 최근 공격 효율은 명확히 부족하며, 지난 6라운드에서 단 5골만 넣어 경기당 평균 1골 미만을 기록했습니다. 공격 효율의 개선이 시급합니다.

4. RCD 에스파뇰은 세비야 FC 상대로 절대적인 열세에 있으며, 지난 10번의 맞대결에서 단 3무 7패만 기록했고, 최근 2번의 홈 맞대결에서 모두 패배했습니다.

5. RCD 에스파뇰은 최근 3경기가 핸디 추세가 좋지 않아서 다 핸디패를 당하고 최근 홈 4경기에서 3경기가 핸디패를 당했습니다.

[세비야 FC의 유리한 사건]

1. 세비야 FC는 현재 리그 랭킹 9위로, RCD 에스파뇰과 단 2점 차이입니다. 직접적인 경쟁 상대와의 이번 원정 경기에서 팀의 목표는 최대 점수를 획득하여 순위에서 RCD 에스파뇰을 제치기 위한 것입니다.

2. 세비야 FC의 최근 전체적인 폼은 개선되었으며, 지난 리그 경기에서 CA 오사수나를 상대로 홈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지난 3경기 중 2승을 기록했습니다.

3. 세비야 FC의 공격력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지난 6번의 모든 대회 경기에서 8골을 넣어 경기당 평균 1골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4. 세비야 FC는 최근 몇 시즌 동안 RCD 에스파뇰을 원정 방문할 때 꾸준히 뛰어난 성적을 보여주며, 지난 6번의 원정 경기에서 5승 1무 기록을 세워 상당한 심리적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비야 FC의 불리한 사건]

1. 세비야 FC의 주전 수비수 호세 앙헬 카르모나가 누적 경고로 출전 정지됩니다. 공격수 이삭 로메로와 알렉시스 산체스가 출전 여부가 불확실하며, 수비수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와 탕기 니앙주가 모두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결장합니다.

2. 세비야 FC의 최근 원정 성적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지난 2번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연속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번 시즌 원정 기록은 3승 3패로 상당한 불안정함을 보입니다.

3. 세비야 FC는 최근 수비 성적이 평범했으며, 이전 6경기에서 9실점을 기록해 경기당 평균 1골 이상을 실점했습니다.

4. 세비야 FC는 최근의 핸디 추세가 좋지 않고 최근 4경기에서 3경기가 핸디패를 당하고 최근 원정 2경기가 다 핸디패를 당했습니다.

[추천 총론]

전체적인 전력과 리그 순위 측면에서 두 팀 간의 격차는 작습니다. 그러나 역사적 맞대결 데이터는 완전히 일방적이며, 세비야 FC가 지난 10번의 리그 맞대결에서 3승 7무 무패를 기록하며 RCD 에스파뇰을 완전히 압도했고, 원정팀에게 엄청난 심리적 우위를 제공합니다. 결정적으로, 세비야의 지난 라운드 CA 오사수나와의 홈 경기에서 1-0 승리는 이전 3연패를 끊으며 팀 사기를 끌어올렸습니다. RCD 에스파뇰은 홈 어드밴티지를 가지고 있지만, 최근 폼이 하락세를 보이며 2연패를 당했고, 홈 성적도 일정하지 않습니다. 역대 맞대결에서의 세비야의 심리적 우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공격력, 그리고 RCD 에스파뇰의 최근 부진을 고려할 때, 세비야 FC는 이번 원정 경기에서 무승부 이상의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핸디캡 예측]

세비야 FC(+0.5)

경기정보
축구경기 일정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승점순위
라이브 스코어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과 뭐가 다르지? "다저스는 관심 없대요", 246홈런 日 거포 또 깎아내린 美 언론
우리은행 1옵션, 김단비에서 이명관으로? “뻔뻔해지겠다…힘·속도 살린 돌파 집중할 것”
NPB 역대 최고의 거포로 꼽히는 무라카미 무네타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이번에는 LA 다저스 김혜성이 소환됐다. 다저스가 무라카미에 별다른 관심이 없는 이유가 김...
"제가 어디 갑니까, 여기서 은퇴해야죠" SSG 종신 선언
미친 털보의 퍼포먼스. LAC 한 경기 최다득점 55점 폭발. 하든이 하든했다
SSG 랜더스 종신을 외치는 팬들의 성원에 노경은(41)이 화답했다.노경은은 23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2025 이마트 노브랜드배 CHAMPIONSHIP' 기념 팬사인회에 ...
'제2의 오타니-야마모토-스즈키를 찾아라' 이번엔 양키스가 주연될까, 日 포스팅 4총사 집중조명
1년차 감독 맞아?
3년 연속 메이저리그(MLB) 최우수선수(MVP) 오타니 쇼헤이, 월드시리즈 영웅 야마모토 요시노부(이상 LA 다저스), 30홈런 100타점의 주인공 스즈키 세이야(시카고 컵스)....
“핏이 미쳤다” 닝닝, 시스루 의상 공개하자마자 화제
“핏이 미쳤다” 닝닝, 시스루 의상 공개하자마자 화제
에스파 닝닝이 무대 뒤 대기실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랑했다.최근 닝닝은 자신의 SNS를 통해 플래시가 환히 터진 대기실 거울 앞에서 포착한 사진을 올렸다.공...
'청룡 박정민 효과' 화사, 엔믹스·올데프 꺾었다
'청룡 박정민 효과' 화사, 엔믹스·올데프 꺾었다
RBW 소속 마마무의 멤버이자 피네이션 솔로 가수 화사가 청룡영화상 효과를 입고 엔믹스, 올데이프로젝트를 꺾었다.화사의 굿 굿바이는 지난 22일 각종 음원 플랫폼 차트 1위를 차지...
맹승지, 초밀착 수영복에 "가장 좋아하는, 하이컷"
맹승지, 초밀착 수영복에
개그우먼 맹승지가 팬들과의 소통 시간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를 진행하며 근황과 취향을 전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