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남편이 1조 버는데…오타니 아내 구형 스마트폰에, 출퇴근길 운전사 역할까지
출처:OSEN|2025-11-06
인쇄



우승 이틀 뒤다. 그러니까 현지시간 3일(한국시간 4일)이다. LA 시내가 마비됐다. 20만~30만 명이 거리로 몰려나온 탓이다.

환호와 갈채가 물결을 이룬다. 함성이 뒤덮인다. 장관을 이룬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챔피언 퍼레이드였다. 특히 MVP 야마모토 요시노부, 떠나는 클레이튼 커쇼에게 뜨거운 박수가 쏟아졌다.

하지만 뜻밖이다. 사진 한 장이 온통 눈길을 사로잡는다. 미국 최대의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이 발칵 뒤집혔다. 오타니 쇼헤이(31)의 부인 마미코(28) 씨가 들고 있는 스마트폰 때문이다.

사진이나 동영상에 드러난 휴대폰은 아이폰으로 추정된다. 뒷면에는 카메라 렌즈 2개가 달렸다. 네티즌들은 아이폰13 미니 제품이라고 확신한다. 2021년 9월에 출시된 모델이다.

아이폰은 이후로 14, 15, 16 시리즈를 내놨다. 올해 9월에 공개된 17시리즈가 최신형이다. 그러니까 마미코 씨의 손에 들린 것은 4년이 지난 구형인 셈이다.

그럴 수 있다. 좋은 제품이니 오래 쓸 수 있다. 하지만 사람 나름 아닌가. 남편이 세계 최고의 야구 선수다. 10년 간 연봉 총액이 7억 달러다. 우리 돈으로 하면 1조 원이 넘는다.

그게 전부가 아니다. 배 보다 배꼽이 크다. 스폰서 수입으로 1년에 7000만 달러(약 1010억 원)를 번다(2024년 기준, 스포르티코 집계). 올해는 광고가 2~3개 더 늘었다.

그런데 부인은 너무 소박하다. ‘세상에, 슈퍼 리치(super rich)가 저렇게 검소하다니.’ ‘팬들이 들고 있는 게 훨씬 신형이네.’ ‘얼마 전에 셀폰(휴대폰)을 바꾼 나부터 반성해야겠군.’ 같은 반응들이다.



마미코 씨의 이런 면은 종종 발견됐다. 작년 12월이었다. NBA LA 레이커스의 경기를 부부가 함께 관람하는 모습이 TV 화면에 잡혔다.

당시는 의상이 화제였다. 스페인 브랜드 자라의 스웨터를 입고 있었다.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 약 7만 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저스 부인회 참가 때도 그렇다. 손에 든 백은 역시 이 회사 제품이었다. 팬들이 조사한 판매가는 대략 5만 원 정도였다.

평범한 일상도 익히 알려졌다. 흔히 말하는 ‘내조’에 열심이다.

우선 집밥을 즐기는 남편의 취향에 맞춘다. 웬만한 요리는 거뜬히 해낸다. 오타니는 몇몇 인터뷰에서 “아내가 해주는 식사가 가장 맛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로드 매니저 역할도 한다. 가장의 출퇴근에 대부분 동행한다. 흥미로운 것은 운전대도 직접 잡는다는 사실이다. 오타니는 조수석에 앉은 모습이 자주 눈에 띈다. 특히 피곤한 퇴근길에는 더 그렇다.

(일본 야구인들의 오래된 사고방식이 있다. 구장에 나갈 때 운전하지 않는 게 좋다는 생각이다. 급하고, 서두르다 보면 타석에서도 영향을 받는다는 인식이다.)

알려졌다시피 그의 운전 경력은 길지 않다. 미국에 가서야 면허를 땄다. 아마도 그런 면도 작용한 것 같다. 다저 스타디움 선수 전용 주차장에 유일하게 후면 주차한 것이 바로 마미코 씨의 솜씨다. (미국은 대부분 전면 주차를 이용한다.)



부창부수다. 부부가 서로 닮았다. 검소한 오타니의 일화는 차고 넘친다.

프로 선수가 된 이후 늘 용돈을 받았다. 한 달에 10만 엔(약 93만 원) 가량이다. 하지만 돈을 쓰는 데가 없다. 기껏해야 편의점이다. 거의 대부분을 남겨서 은행으로 보낸다. 연간 저축액이 100만 엔 정도였다고 한다.



옷이라고 해야 정장 한 벌뿐이다. 그나마 입단식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준비한 의상이다. 언론사 인터뷰를 위해 큰맘 먹고 준비한 의상이 2~3만 원짜리 티셔츠였던 적도 있다.

그나마 미국에 가서는 훨씬 낫다. 여러 명품과 고가의 브랜드를 이용한다. 그러나 거의 대부분은 자신이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제품들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손흥민의 참패, 예상된 결과였다…10경기 9G 3AS에도 신인상 수상 실패→2위도 대단한 수준
손흥민의 참패, 예상된 결과였다…10경기 9G 3AS에도 신인상 수상 실패→2위도 대단한 수준
10경기에서 9골 3도움을 올린 손흥민이 2025시즌 미국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신인상 수상에 실패했지만, 이는 어느 정도 예상된 결과였다.손흥민과 경쟁한 선수가 워낙 압...
응? "이천수, 최소 수십억 벌었을 텐데 왜 생활비도 없나"...日 매체 의아한 상황에 궁금증 폭발
응?
일본이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를 둘러싼 상황에 의아하단 반응을 내비쳤다.일본 '사커다이제스트'는 5일(한국시간) "1원도 갚지 않았다. 한국 축구계에 충격!"이라는 타이틀을 내걸...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VS 고 어헤드 이글스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VS 고 어헤드 이글스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 FC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UEFA 유로파리그에서 아직 첫 승을 거두지 못했으며, 승리를 통해 사기를 높이려는 높은 동기 부여를 보이고 ...
대만 사로잡은 이다혜 치어리더 '청순+섹시' 돋보이는 볼륨감
대만 사로잡은 이다혜 치어리더 '청순+섹시' 돋보이는 볼륨감
치어리더 이다혜가 청량한 분위기의 화보 같은 일상을 전했다.지난 3일 이다혜는 SNS에 "여름이 간다"라는 멘트와 함께 다수의 사진을 올렸다. 화이트 크롭 슬리브리스와 데님 숏팬츠...
제시, 주요부위에 밴드 붙인 채…역대급 시스루 패션
제시, 주요부위에 밴드 붙인 채…역대급 시스루 패션
가수 제시가 과감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제시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뉴욕 공연 비하인드 사진을 게재하며 함께해준 관객들과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그는 오는 12일 발...
독일 파워인플루언서 알렉사 브라이트, 초미니 블랙 비키니로 남심 저격!
독일 파워인플루언서 알렉사 브라이트, 초미니 블랙 비키니로 남심 저격!
독일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모델인 알렉사 브라이트가 최근 자신의 SNS에 블랙 비키니를 입고 맵시를 자랑했다.브라이트는 사진 속에서 파란색 하늘을 배경으로 초미니 블랙 비키니를 입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