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결승골→공식전 2연승' 울산 김민혁 "(이)청용이 형이 좋은 동기부여 준다"
출처:STN뉴스|2025-10-23
인쇄


K리그1 울산HD의 호랑이 기운이 점차 솟아나고 있다.

울산은 지난 18일 노상래 감독 대행 체제 아래 처음 치른 광주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33라운드에서 루빅손과 이청용의 연속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7경기 무승(3무 4패)에서 탈출했고, 리그 순위도 10위에서 9위로 끌어올리며 강등권에서 벗어났다.

이어 지난 21일 울산문수축구장에서 열린 2025-26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리그 페이즈 3차전 산프레체 히로시마(일본)전에서 김민혁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챙겼다.

ACLE에서 3경기 무패(2승 1무)을 달린 울산은 승점 7점으로 ACLE 동아시아 권역 선두에 등극했고, 공식 경기 2연승을 달리며 부활을 신호탄을 쐈다. 히로시마전에서 많은 수확이 있었다.

현재 J1리그 5위인 히로시마는 34경기 23실점으로 최소 실점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울산이 일본 최고의 짠물 수비를 뚫고 자존심이 걸린 한일전에서 승전고를 울렸다. 동시에 히로시마의 공식 무패 기록을 10경기(6승 4무)에서 멈춰 세웠다.

울산에 값진 승점 3점을 선사한 김민혁은 지난 8월 리그 27라운드 FC서울 원정 이후 오랜만에 경기에 나서 본인의 시즌 첫 골이자 ACLE 데뷔골을 신고했다.

또한 연승으로 자신감을 회복했다. 울산은 지난 5월 리그 13라운드 제주SK와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16강 인천 유나이티드전 이후 160일 만에 공식 경기 연승을 기록했다.

이 뿐만 아니라 지난 4월에 열린 리그 7라운드와 8라운드 각각 FC서울과 대구FC전 이후 191일 만에 공식 두 경기 연속 무실점도 달성했다.

노상래 감독 대행은 "어려운 상황에서 팀을 맡게 됐는데 선수들과 마음적인 대화를 많이 시도했다. 선수들끼리도 긍정적인 대화가 이뤄지고 있다. 그런 부분이 훈련이나 전체적인 팀 분위기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선수가 개인적으로 준비를 하면서 잘 따라와 주고 있다. 경기력이 올라와 긍정적이다"고 미소를 보였다.

히로시마전 수훈 선수에 선정된 김민혁 역시 "노상래 감독님과 박주영 코치님이 대화를 통해 믿음을 주셨다. 모든 구성원이 하나 되어 승리했다"며 "고참 선수들이 팀을 잘 이끌어 주신다. 특히 (이)청용 형이 좋은 동기부여를 주고 있다"라며 뿌듯해했다.

이제 울산은 본격적인 생존 경쟁을 시작한다. 오는 26일 오후 2시 문수축구경기장에서 리그 최하위 대구FC와 K리그1 34라운드이자 파이널B 첫 경기에 임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가을 맹활약' 삼성 이호성, 대표팀 합류…두산 최승용·NC 김영규 부상 교체
“농구가 그립다” 한동안 공도 잡지 않았다는 ‘농구 황제’의 고백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가을야구에 큰 힘을 보태고 있는 영건 이호성이 태극마크를 단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23일 삼성 이호성과 롯데 자이언츠의 이민석이 부상 대체 선수로 2...
오타니, 실버슬러거 후보…이치로 넘어 日 최다 4번째 수상 도전
'아니, 또 부상이라고?' 돈치치와 함께 이적한 클리바, 이번에는 사타구니 부상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스즈키 이치로(은퇴)를 넘어 메이저리그(MLB) 실버슬러거 일본인 최다 수상에 도전한다.오타니는 23일(한국시간) MLB 사무국이 발표한 내셔널리그 ...
설마 김혜성이 제2의 박지성이 되나? 로버츠 감독 "한 명의 로스터 자리 어떻게 채울지 고민 중"
“허위 광고에 속았다” 르브론 고소했던 팬, 돌연 고소 취하
데이브 로버츠 LA 다저스 감독이 오는 25일부터 열리는 2025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에 나설 25명의 명단을 일찌감치 확정한 가운데 마지막 한 자리를 놓고 고심하는 것으...
“손끝이, 빨갛다”…컴백 미연, 역대급 화보 찍었다
“손끝이, 빨갛다”…컴백 미연, 역대급 화보 찍었다
그룹 i-dle(아이들) 미연(MIYEON)이 솔로 컴백을 앞두고 감각적인 변신을 예고했다.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22일 0시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공식 S...
나나, 익숙한 파격도 새로워
나나, 익숙한 파격도 새로워
가수 겸 배우 나나가 또 다른 파격 패션을 선보였다.패션 브랜드 분크(vunque)는 나나를 2025년 가을·겨울 시즌(25FW)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화보를 공개했다.화보 속 나나...
김희정, 여름의 여신 강림
김희정, 여름의 여신 강림
배우 김희정이 여름의 끝자락을 감성적으로 기록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here are you going, Summer?”(여름아, 어디 가니?)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