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 이바 요비치, WTA '시즌 최연소 우승' ...미라 안드레예바 기록 경신
출처:테니스코리아|2025-09-16
인쇄


올해 WTA 투어 단식 랭킹 톱 100 가운데 최연소인 이바 요비치(17·미국)가 또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

15일 열린 멕시코 과달라하라 WTA 500 단식 결승에서다. 세계랭킹 73위 요비치는 86위 에밀리아나 아랑고(24·콜롬비아)를 6-4, 6-1로 꺾고 정규 투어 단식 생애 첫 우승 감격을 맛봤다. 1시간35분 만의 완승. 하드코트 대회이다.

2007년 12월6일생인 요비치는 17세 283일의 나이로 이번 시즌 최연소 단식 챔피언에 올랐다. 종전기록은 17세 299일에 두바이 듀티 프리 챔피언십을 제패한 미라 안드레예바(18·러시아·현 세계랭킹 5위)가 보유하고 있었다.

요비치는 4년 전 코코 고프(21·미국·현재 세계랭킹 3위)가 이탈리아 파르마 WTA 125에서 우승한 이후 가장 어린 나이로 WTA 투어 단식 타이틀을 거머쥔 미국 선수가 됐다.


공격적인 베이스 라인 플레이를 하는 스타일이다. 부모는 세르비아 출신 이민자이다.

이번 결승은 두 선수 모두 첫 우승에 도전하는 무대여서 큰 관심을 끌었다. 요비치는 이번 우승으로 15일 발표된 세계랭킹에서 무려 37단계을 끌어올려 단숨에 36위에 자리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레알 마드리드 CF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레알 마드리드 CF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윌리엄스 형제인 니코 윌리엄스와 이나키 윌리엄스는 팀에서 가장 뛰어난 윙어로, 빠른 속도와 드리블 기술로 ​​유명합니다.2.미드필더 미켈 베스가...
그린우드, '과거 논란' 딛고 리그앙 폭격… 나폴리가 영입 검토한다! "가격 최소 1,000억"
그린우드, '과거 논란' 딛고 리그앙 폭격… 나폴리가 영입 검토한다!
SSC 나폴리가 메이슨 그린우드 영입을 노린다는 소식이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1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매체 '칼치오 메르카토'를 인용하여 "그린우드의 미래가 다시 요동...
성적으로 증명한 지도력…조귀재 감독, 교토 역대 최장수 사령탑 이어간다 "재계약 유력"
성적으로 증명한 지도력…조귀재 감독, 교토 역대 최장수 사령탑 이어간다
성적으로 증명한 지도력, 러브콜로 이어지고 있다.재일교포 지도자인 조귀재 감독이 내년에도 교토 상가를 이끌 전망이다. 일본 스포츠지 스포츠호치는 1일 '조 감독이 내년에도 팀을 이...
'나솔' 28기 옥순, CG같은 늘씬 수영복 자태… "'♥28기 영호' 눈 감아"
'나솔' 28기 옥순, CG같은 늘씬 수영복 자태…
‘나는 솔로’ 28기 옥순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지난달 30일 28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28기 옥순은 자신의...
츠키, 이렇게 글래머였어? 스페인이 푹 빠진 미모
츠키, 이렇게 글래머였어? 스페인이 푹 빠진 미모
그룹 빌리의 츠키가 눈부신 근황을 공개하며 글로벌 팬심을 또 한 번 흔들었다.츠키는 28일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셀카를 게재했다.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만 올렸지만, 그 자체로...
홍진경, 말라서 뼈밖에 없는 등…모델 출신 맞네
홍진경, 말라서 뼈밖에 없는 등…모델 출신 맞네
모델 출신 방송인 홍진경이 오랜만의 휴식을 만끽하며 근황을 전했다.홍진경은 29일 SNS에 “얼마만의 휴식인지.. #인생휴가”라는 글과 함께 해외로 보이는 휴양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