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토트넘 홋스퍼 FC
출처:7M 스포츠|2025-08-22
인쇄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

1. 맨체스터 시티는 첫 원정에서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를 4-0으로 승리하며 새 시즌을 순조롭게 시작했습니다. 새로 영입된 티자니 레인더르스와 라얀 셰르키는 모두 데뷔전을 치르며 골을 넣었습니다. 홀란드는 두 골을 넣으며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라운드에서 에티하드 스타디움으로 돌아와 오랜 라이벌 토트넘 홋스퍼 FC를 상대하는 맨체스터 시티는 홈 첫 승을 노릴 것이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2. 맨체스터 시티는 첫 라운드에서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를 4-0으로 승리했습니다. 새로 영입된 티자니 레인더르스는 경기 내내 골과 도움을 기록했고, 홀란드는 두 골을 넣었으며, 라얀 아잇-누리와 라얀 셰르키 또한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새로 영입된 선수들은 높은 수준의 적응력을 보이고 있으며, 맨체스터 시티의 사기는 현재 매우 높습니다.

3. 맨체스터 시티는 지난 시즌 리그 홈의 전적이 랭킹 2위에 있고 챔피언 리버풀보다 못할 뿐입니다. 팀은 19경기에서 13승3무3패를 기록해서 승률이 70%정도입니다.

4. 맨체스터 시티는 지난 몇 시즌 동안 프리미어 리그 8월 일정에서 매우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8월에 치른 프리미어 리그 9경기에서 무패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5. 맨체스터 시티는 클럽 월드컵부터 최근 6경기가 총 22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아주 강합니다.

6. 맨체스터 시티는 최근 5경기에서 4경기가 핸디승을 얻고 최근 2경기가 다 핸디승을 얻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불리한 사건]

1. 맨체스터 시티는 여전히 부상으로 결장하는 선수들이 있습니다. 핵심 미드필더인 로드리는 9월 이후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필 포든, 마테오 코바시치, 요슈코 그바르디올은 부상으로 계속해서 결장하고 있습니다.

2. 맨체스터 시티는 근년에 토트넘 홋스퍼 FC와의 대진 10경기에서 4경기만 이기고 양팀이 지난 시즌의 대진 홈에서 0대4로 패하고 원정에서 1골로만 이겼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

1. 토트넘 홋스퍼 FC는 번리 FC를 상대로 홈에서 3-0으로 승리하며 시즌 첫 승을 거뒀습니다. UEFA 슈퍼컵과 텔레콤컵에서 연패를 당했지만, 프리미어리그 첫 경기에서의 승리로 사기를 회복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도 기세를 이어가며 투지를 불태우기를 기대합니다.

2. 토트넘 홋스퍼 FC는 새 시즌 첫 홈에서 번리 FC를 3대0으로 이겼습니다. 팀은 골의 점유율이 58%이고 슈팅횟수가 14회이고 6회가 명중시켰습니다.

3. 공격 측면에서 공격 측면에서 토트넘 홋스퍼 FC는 빠른 역습과 측면 플레이에 크게 의존합니다. 히샬리송은 첫 경기에서 두 골을 넣었고, 새로운 윙어 모하메드 쿠두스는 2도움을 기록했습니다. 꾸준한 역습 스타일은 이번 경기에서 맨체스터 시티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4. 토트넘 홋스퍼 FC는 양팀이 최근 리그에서의 대진 12경기에서 4경기만 패했습니다. 팀은 양팀이 지난 시즌의 대진 원정에서 4대0으로 대승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는 또한 과르디올라가 맨체스터 시티의 감독으로 재임하는 동안 리버풀과 레알 마드리드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승리를 거둔 팀이기도 합니다.

5. 토트넘 홋스퍼 FC는 최근 파리 생제르맹 그리고 번리 FC와의 대진 2경기가 다 핸디승을 얻고 최근 5경기에서 4경기가 핸디승을 얻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의 불리한 사건]

1. 토트넘 홋스퍼 FC는 현재 심각한 부상 여파에 직면해 있습니다. 핵심 미드필더인 제임스 메디슨과 데얀 쿨루셉스키는 모두 출전이 불가능하고, 수비수 데스티니 우도지에와 라두 드라구신은 부상으로 계속 결장하고 있으며, 윙어 브리안 힐과 마노르 솔로몬 또한 부상으로 결장합니다.

2. 토트넘 홋스퍼 FC는 지난 시즌 리그 원정의 전적이 랭킹 17위에만 있고 19경기에서 12경기가 패했습니다.

3. 토트넘 홋스퍼 FC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65골을 잃어서 수비력이 약합니다. 1라운드에서 무실점을 기록했지만, 상대팀 전력은 제한적이었습니다. UEFA 슈퍼컵과 텔레콤컵에서 바이에른 뮌헨과 파리 생제르맹을 상대로 총 6골을 실점했습니다.

[추천 총론]

맨체스터 시티는 1라운드에서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를 4-0으로 꺾으며 강력한 공격력을 과시했습니다. 2골을 터뜨리며 최고의 기량을 보여준 홀란드와 새로 영입된 티자니 레인더르스, 라얀 셰르키는 빠르게 팀에 적응했습니다. 하지만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의 전력은 제한적이었으며, 이 결정적인 승리의 의미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토트넘 홋스퍼 FC는 1라운드에서 번리 FC를 3-0으로 꺾으며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히샬리송이 두 골을 기록했고, 새로 영입된 모하메드 쿠두스는 윙에서 치명적인 활약을 펼쳤습니다. 맨체스터 시티가 점유율과 포지셔닝 플레이에서 뛰어난 반면, 신임 토마스 프랭크 감독 체제의 토트넘은 빠른 역습과 윙 플레이를 중시합니다. 이전에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브렌트퍼드를 승리로 이끈 토마스 프랭크는 맨체스터 시티의 전술에 대한 남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의 빠른 역습은 맨시티의 높은 수비 라인의 약점을 공략하는데, 이 전술은 여러 차례 큰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최근 맨체스터 시티에 비해 토트넘 홋스퍼 FC이 심리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고, 새 시즌을 강력하게 시작하고 있으며, 프랭크가 팀을 이해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토트넘 홋스퍼 FC는 이 경기에서도 원정 무패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으며, 최대 1골만 실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핸디캡 예측]

토트넘 홋스퍼 FC(+1/1.5)

경기정보
축구경기 일정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일정표
라이브 스코어

  • 야구
  • 농구
  • 기타
샌프란시스코 이정후, 10경기 연속 안타…8월 타율 0.338
한기범 회장, 최근 선종 제거 수술받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외야수 이정후(27)가 10경기 연속 안타를 때려냈습니다.샌프란시스코는 오늘(2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
롯데 추락·두산 반등... KBO 5강 경쟁 최대 변수는?
21세기 최고의 NBA 선수. 르브론 제임스 당당 1위. 논란의 2위 커리 vs 던컨. 2위는 누구일까
2025 KBO리그 시즌 막판 펼쳐지고 있는 중위권 순위 경쟁은 그야말로 전쟁터를 방불케하고 있다. 3위 SSG 랜더스를 필두로 롯데 자이언츠, KT 위즈, KIA 타이거즈, NC...
체크스윙 판독 번복 1호→담담했던 마운드 위 유영찬 "새로운 게 생겼구나..."
GSW 수호신, 커리의 간절한 요청...
동료들보다 늦게 가세한 만큼 더 많이 기여하길 바란다. LG 트윈스 마무리 투수 유영찬(28) 얘기다.유영찬은 지난 2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5 KBO리그 정규시즌 롯데...
‘코스프레 여왕’ 모델 송주아, 일본 코스프레 쇼케이스 ‘코미케 106’에서 폭발적인 인기 끌어
‘코스프레 여왕’ 모델 송주아, 일본 코스프레 쇼케이스 ‘코미케 106’에서 폭발적인 인기 끌어
“코미케 106에서 브라운더스트2와 함께한 빌헬미나! 워터파크의 여왕으로 여러분과 만날 수 있어 행복했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코스프레 여왕’ 모델 송주아가 일본팬들에게 인사를...
‘러브캐처2’ 김스경 늘씬 비키니…청순미에 반전 매력
‘러브캐처2’ 김스경 늘씬 비키니…청순미에 반전 매력
연기자 김스경(본명 김가빈)이 비키티 자태를 뽐냈다.김스경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럭셔리한 숙소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모자와 컬러를 맞춘 센스 ...
'싱글맘' 한그루, 핫한 수영복 몸매…해외인 줄
'싱글맘' 한그루, 핫한 수영복 몸매…해외인 줄
배우 한그루가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19일 한그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JEJU"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서 한그루는 호텔 수영장에서 여유를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