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홈런→3루타→2루타→땅볼' 아쉽다 사이클링 히트…"(정)우주가 직구만 던진다고 했는데" 슈퍼 루키의 귀여운 투정
출처:마이데일리 |2025-07-24
인쇄





"(정)우주가 분명 시합 전에 직구만 던진다고 했는데"

‘슈퍼 루키‘ 박준순(두산 베어스)이 눈앞에서 사이클링 히트를 아쉽게 놓쳤다. 박준순은 ‘동기‘ 정우주(한화 이글스)에게 할 말이 있다며 웃었다.

박준순은 2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한화와의 홈 경기에서 6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1홈런 3득점 1타점을 기록했다.

대기록을 달성하지 못했다. 단타만 추가했다면 사이클링 히트의 영광을 쓸 수 있었다. 사이클링 히트는 안타-2루타-3루타-홈런을 한 경기에 모두 치는 것을 의미한다. KBO리그 43년 역사에서 총 32명만 달성했다. 가장 최근 기록은 고승민(롯데 자이언츠)이 2024년 9월 17일 사직 LG 트윈스전 안타-3루타-홈런-2루타 순으로 작성했다.

만약 단타를 쳤다면 KBO리그 2호 ‘리버스 내추럴 사이클링 히트‘를 기록할 수 있었다. 홈런-3루타-2루타-안타 순으로 사이클링 히트를 달성했다는 뜻. 공교롭게도 1호 기록은 두산 동료인 강승호가 갖고 있다. 강승호는 지난 2023년 9월 15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 ‘역방향 자전거‘에 탑승했다.





흐름이 워낙 좋았다. 1회 첫 타석부터 몸쪽 직구를 잡아당겨 좌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신고했다. 시즌 3호 홈런. 4회 두 번째 타석 3루타를 쳤고, 5회 무사 1루 세 번째 타석에서 2루타를 쳤다.

사이클링 히트까지 ‘단타‘ 하나가 남았다.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6회 2사 1루 네 번째 타석. 드래프트 동기 정우주와 격돌했다. 초구 슬라이더가 낮게 깔리며 볼. 2구 슬라이더는 바깥으로 절묘하게 빠졌다. 박준순이 이를 건드려 2루수 땅볼로 아웃됐다.

다음 타석이 돌아올지 알 수 없었다. 이미 6회 두산이 12-0으로 앞섰다. 현실적으로 9회말 타석은 돌아오지 않는다고 봐야 했다. 8회 추가 기회를 받을 수 있을지가 관건.

8회 공격은 1번 조수행부터 시작했다. 조수행은 2루타를 치고 나갔다. 2번 박계범은 볼넷 출루. 3번 김민석은 1루수 방면 땅볼을 쳤다. 한화 1루수 김태연이 1루를 찍어 포스 아웃을 만든 뒤 2루 송구로 병살타를 노렸다. 하지만 송구가 빗나갔다. 2루 주자 조수행은 홈인. 1루 주자 박계범은 2루에서 세이프. 4번 양의지 타석에 들어온 대타 박민준은 유격수 뜬공으로 아웃. 5번 타자 오명진만 출루한다면 박준순은 한 타석을 더 소화할 수 있었다. 운명의 장난일까. 오명진이 1루수 땅볼로 아웃되며 박준순 바로 앞에서 두산의 공격이 끝났다.



경기 종료 후 취재진을 만난 박준순은 "(타석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다"라면서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할 수 있게 준비 많이 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네 번째 타석 2루수 땅볼이 두고두고 아쉬울 터. 박준순은 "(정)우주가 직구를 던질 줄 알았는데 변화구를 던졌다. 분명 시합 전에 직구만 던진다고 했는데 변화구를 던졌다. 이따 한마디 하겠다"면서 웃었다.

공교롭게도 8회 박준순 바로 앞에서 공격이 끝났다. 박준순은 "마지막에 (기회가) 오는 줄 알았는데 (오)명진이 형이 아쉽게 아웃됐다"라면서 "(오)명진이 형이 계속 미안해하더라. 그렇게까지 안 미안해도 된다"고 답했다.

9회 수비에서 포구 실책이 나왔다. 사이클링 히트를 실패한 허탈감 때문이냐고 묻자 "그런 건 없다. 앞으로 잘라서 수비를 했어야 했는데 뒤로 물러났다. 바운드가 길어서 포구가 안 됐다"고 아쉬워했다.

대기록은 실패했지만, 이날 승리의 일등 공신이다. 조성환 감독대행은 "박준순은 첫 타석 유리한 카운트에서 적극적인 모습으로 홈런을 때리더니, 3루타, 2루타를 차례로 기록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였다. 수비에서도 쉽지 않은 타구를 안정감 있게 처리하는 등 경기를 치를수록 발전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훈련 무단 불참→징계 위기…도글라스 루이스, 결국 유벤투스 떠나 맨유행?
훈련 무단 불참→징계 위기…도글라스 루이스, 결국 유벤투스 떠나 맨유행?
도글라스 루이스가 프리시즌 훈련 불참으로 징계를 앞둔 가운데, 이적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25일(이하 한국시간) "도글라스 루이스가 유벤투스의 프리...
'323억 CB' 모스케라, '1188억 ST' 요케레스만큼 아스널에 소중한 이유
'323억 CB' 모스케라, '1188억 ST' 요케레스만큼 아스널에 소중한 이유
이번 시즌 주전은 아닐 것이다. 그럼에도 크리스티안 모스케라는 아스널이 필요로 했던 적절한 보강이다.아스널이 모스케라 영입을 확정지었다. 25일(한국시간) 아스널은 공식 홈페이지를...
제주SK '수트라이커' 임창우, 김천 원정서 '3연승 획득' 예고! "온 힘 다해 준비할 것"
제주SK '수트라이커' 임창우, 김천 원정서 '3연승 획득' 예고!
제주SK FC가 김천 원정에서 3연승의 상승 기류를 타고 순위 도약에 나선다.제주SK는 7월 26일(토) 오후 7시 김천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4라운드 ...
맹승지, 수영복에 꽉찬 'S라인'…뒤태까지 갓벽 소화력 "더보기"
맹승지, 수영복에 꽉찬 'S라인'…뒤태까지 갓벽 소화력
방송인 맹승지가 수영장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뽐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스레드에 "여러분 제가 이번에 수영장에서...더보기"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
이다혜, 거품에 가려져 더 아찔한 욕조 속 모습 "나의 여름 비밀"
이다혜 치어리더, 거품에 가려져 더 아찔한 욕조 속 모습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지난 24일 이다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의 여름 비밀"이라는 글과 함께 거품 목욕과 관련한 상품 홍보 글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이다...
권나라, 가벼운 옷차림에 더 돋보이는 볼륨감…청순 글래머 정석
권나라, 가벼운 옷차림에 더 돋보이는 볼륨감…청순 글래머 정석
권나라가 비너스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다.24일 권나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노란 하트 모양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권나라는 더운 날씨 탓인지 가벼운 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