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이뛰기 우상혁, 다이아몬드리그 우승…2m34로 올해 세계 1위 기록
출처:뉴스1|2025-07-12
인쇄



‘스마일 점퍼‘ 우상혁(용인시청)이 2m 34의 기록으로 다이아몬드리그 2025시즌 국제대회 7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우상혁은 12일(한국시간) 모나코 스타드 루이 2세 경기장에서 열린 2025 세계육상연맹 다이아몬드리그 남자 높이뛰기 경기에서 2m 34를 넘고 우승했다.

이는 이번 시즌 우상혁의 개인 최고이자, 실외 경기 기준으로는 올해 세계최고기록이다. 실내경기 기준으로는 올레 도로슈크(우크라이나)가 우상혁과 같은 2m 34를 넘은 바 있다.

우상혁은 구미 아시아선수권과 2025 로마 다이아몬드리그 등을 포함, 최근 출전한 7개 대회에서 모두 우승하며 최고의 상승세를 탔다. 다이아몬드리그 우승은 개인 통산 다섯 번째다.



아울러 우상혁은 오는 9월 도쿄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 기준 기록을 통과, 출전 티켓도 확보했다.

이날 우상혁은 2m 15부터 2m 19, 2m23, 2m 27을 모두 1차 시기서 성공하며 얀 스테펠라와 마지막까지 남아 2파전 경쟁을 펼쳤다.

스테펠라가 2m 32를 넘자, 우상혁은 단번에 2m 34를 넘으며 기세를 잡았다. 다급해진 스테펠라는 2m 34를 실패한 뒤 2m 36마저 실패, 우상혁의 우승이 확정됐다.

우상혁은 남은 기회를 활용해 2m 36의 한국 기록과 2m 37의 한국 신기록에 도전했으나, 이를 달성하지는 못했다.

우상혁은 자신의 SNS에서 올해 세계 1위 기록인 2.34m를 새겨 넣은 뒤 "고마워 모나코"라고 적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서정원 감독, 중국 슈퍼리그 최고 지도자 우뚝 서나?···시즌 감독상 후보 올라, 재계약도 임박
서정원 감독, 중국 슈퍼리그 최고 지도자 우뚝 서나?···시즌 감독상 후보 올라, 재계약도 임박
중국 프로축구 청두 룽청을 이끄는 서정원 감독이 2025 중국 슈퍼리그 감독상 후보에 올랐다.중국 슈퍼리그는 1일 2025년 각 부문별 수상 후보를 발표했다. 서정원 청두 감독은 ...
[DFB-포칼 프리뷰] SC 프라이부르크 VS SV 다름슈타트 98
[DFB-포칼 프리뷰] SC 프라이부르크 VS SV 다름슈타트 98
[SC 프라이부르크의 유리 사건]1. SC 프라이부르크는 불안정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지만, 이번 홈 경기에서 전력과 라인업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 경기의 절대적인 우...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C 나폴리 VS 칼리아리 칼초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C 나폴리 VS 칼리아리 칼초
[SSC 나폴리의 유리한 사건]1.몇몇 주요 선수가 부상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세리에 A의 강팀인 SSC 나폴리는 선수단의 깊이가 더 깊고 홈에서 경기를 치러서 이론적으로는 유리...
'나솔' 28기 옥순, CG같은 늘씬 수영복 자태… "'♥28기 영호' 눈 감아"
'나솔' 28기 옥순, CG같은 늘씬 수영복 자태…
‘나는 솔로’ 28기 옥순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지난달 30일 28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28기 옥순은 자신의...
츠키, 이렇게 글래머였어? 스페인이 푹 빠진 미모
츠키, 이렇게 글래머였어? 스페인이 푹 빠진 미모
그룹 빌리의 츠키가 눈부신 근황을 공개하며 글로벌 팬심을 또 한 번 흔들었다.츠키는 28일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셀카를 게재했다.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만 올렸지만, 그 자체로...
홍진경, 말라서 뼈밖에 없는 등…모델 출신 맞네
홍진경, 말라서 뼈밖에 없는 등…모델 출신 맞네
모델 출신 방송인 홍진경이 오랜만의 휴식을 만끽하며 근황을 전했다.홍진경은 29일 SNS에 “얼마만의 휴식인지.. #인생휴가”라는 글과 함께 해외로 보이는 휴양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