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 윤이나, 에비앙서 반등 나섰다
출처:한국경제|2025-07-11
인쇄

LPGA투어 메이저대회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1R
시즌 전반 ‘톱10‘ 0 고전하던 윤이나
3타 줄이며 공동 16위로 선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도전 첫 해 고전하던 윤이나가 반등의 발판을 만들었다. 10일(현지시간) 시즌 네번째 메이저대회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총상금 800만달러) 첫날 60대 타수를 기록하며 선전했다.

윤이나는 이날 프랑스 에비앙레뱅의 에비앙 리조트GC(파71)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기 2개로 3언더파 68타를 쳤다. 6언더파 65타를 친 공동 선두그룹과는 3타 차이로, 공동 16위로 경기를 마쳤다.

지난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상금왕, 대상을 싹쓸이했던 윤이나는 올해부터 LPGA투어로 무대를 옮겼다. 매니지먼트, 클럽, 의류 등 거의 모든 것을 바꾸고 새출발한 윤이나는 매끄럽지 못한 상반기를 보냈다. 14개 대회에 출전해 6개 대회에서 커트 탈락을 했다. 톱10에는 단 한번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최고 성적은 지난달 US여자오픈에서 거둔 공동14위다.

아쉬운 성적이 이어지면서 내년 시드도 불안한 처지가 됐다. CME포인트 73위로, 자칫하면 커트라인인 80위를 넘어갈 수 있다는 위기감이 감돈다. 신인왕 경쟁에서는 7위로 밀려났다.

시즌 초반 드라이버샷이 흔들렸던 윤이나는 이제 비거리는 회복했다. 평균 비거리 276.9야드로 투어에서 12위를 달리고 있다. 문제는 정확도다. 드라이버 정확도70.40%, 그린 정정률 68.98%로 각각 71위, 62위를 기록중이다.

퍼트도 아쉽다. 라운드별 평균 퍼트수 60회로 투어 내 9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득타수 기준으로는 퍼트로 1.17타를 잃은 것으로 조사돼 최하위권인 156위에 머무르고 있다.

하지만 이날은 무난한 플레이로 반등 기대감을 높였다. 13개홀 가운데 9개홀 페어웨이를 지켰고, 퍼터는 총 29회 잡았다. 그린은 5개 홀에서 놓쳤다.

직전 대회에서 LPGA투어 첫 승을 따낸 이소미는 이날 4언더파 67타를 치며 공동 7위로 경기를 마쳤다. 이날 이소미는 그린을 단 3번만 놓치는 정교한 샷을 앞세워 이글 1개와 버디 4개를 뽑아내고 보기 2개를 곁들였다. 최근 5개 대회에서 4번의 톱10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혜진도 이소미와 나란히 공동 7위로 1라운드를 마쳐 우승경쟁에 가담할 채비를 마쳤다. 최혜진은 올 시즌 열린 메이저대회에서 모두 톱10에 진입해 메이저대회에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서정원 감독, 중국 슈퍼리그 최고 지도자 우뚝 서나?···시즌 감독상 후보 올라, 재계약도 임박
서정원 감독, 중국 슈퍼리그 최고 지도자 우뚝 서나?···시즌 감독상 후보 올라, 재계약도 임박
중국 프로축구 청두 룽청을 이끄는 서정원 감독이 2025 중국 슈퍼리그 감독상 후보에 올랐다.중국 슈퍼리그는 1일 2025년 각 부문별 수상 후보를 발표했다. 서정원 청두 감독은 ...
[DFB-포칼 프리뷰] SC 프라이부르크 VS SV 다름슈타트 98
[DFB-포칼 프리뷰] SC 프라이부르크 VS SV 다름슈타트 98
[SC 프라이부르크의 유리 사건]1. SC 프라이부르크는 불안정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지만, 이번 홈 경기에서 전력과 라인업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 경기의 절대적인 우...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C 나폴리 VS 칼리아리 칼초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C 나폴리 VS 칼리아리 칼초
[SSC 나폴리의 유리한 사건]1.몇몇 주요 선수가 부상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세리에 A의 강팀인 SSC 나폴리는 선수단의 깊이가 더 깊고 홈에서 경기를 치러서 이론적으로는 유리...
'나솔' 28기 옥순, CG같은 늘씬 수영복 자태… "'♥28기 영호' 눈 감아"
'나솔' 28기 옥순, CG같은 늘씬 수영복 자태…
‘나는 솔로’ 28기 옥순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지난달 30일 28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28기 옥순은 자신의...
츠키, 이렇게 글래머였어? 스페인이 푹 빠진 미모
츠키, 이렇게 글래머였어? 스페인이 푹 빠진 미모
그룹 빌리의 츠키가 눈부신 근황을 공개하며 글로벌 팬심을 또 한 번 흔들었다.츠키는 28일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셀카를 게재했다.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만 올렸지만, 그 자체로...
홍진경, 말라서 뼈밖에 없는 등…모델 출신 맞네
홍진경, 말라서 뼈밖에 없는 등…모델 출신 맞네
모델 출신 방송인 홍진경이 오랜만의 휴식을 만끽하며 근황을 전했다.홍진경은 29일 SNS에 “얼마만의 휴식인지.. #인생휴가”라는 글과 함께 해외로 보이는 휴양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