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포체티노 미국 축구대표팀 감독, 튀르키예에 1-2 패배...클린스만 이후 10년 만의 3연패
출처:마니아타임즈|2025-06-08
인쇄

 

마우리시오 포체티노(아르헨티나) 감독이 미국 축구대표팀 사령탑으로서 10년 만에 3연패라는 굴욕을 당했다.

미국 대표팀은 8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코네티컷주 이스트 하트퍼드 렌슬러 필드에서 진행된 튀르키예와의 친선경기에서 1-2로 역전패를 당했다.

미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 11단계 낮은 튀르키예(27위)를 상대로 경기 시작 59초 만에 잭 맥글린의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했다.

하지만 전반 24분 아르다 귈러에게 동점골을 허용한 데 이어 3분 후 케렘 아크튀르크올루에게 역전골까지 내주며 결국 패배를 면치 못했다.

이로써 지난 3월 북중미카리브해축구연맹(CONCACAF) 네이션스리그 파나마와의 4강전(0-1), 캐나다와의 3-4위 결정전(1-2)에서 연이어 무릎을 꿇었던 미국은 A매치 3연패의 늪에 빠졌다.

미국 대표팀을 지휘하며 3연패를 기록한 지도자는 포체티노가 10년 만이다.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끌었던 위르겐 클린스만이 포체티노 이전에 이런 불명예를 겪었다.

미국은 클린스만 감독 체제였던 2015년 9~10월 브라질(1-4), 멕시코(2-3), 코스타리카(0-1)에게 연속 패배했다.

브라질과 코스타리카전은 친선경기였으며, 멕시코와의 경기는 CONCACAF컵 결승에서 벌어졌다.

미국은 최근 1년도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두 차례나 3연패를 당했다.

작년 6~7월 개최된 2024 코파 아메리카(남미축구선수권대회) 조별리그에서 파나마(1-2), 우루과이(0-1)에게 패한 데 이어 9월 캐나다와의 친선경기(1-2)에서도 연달아 무너진 바 있다.

다만 당시 코파 아메리카는 그레그 버홀터 감독 지휘하에 치렀고, 대회 조별리그 탈락으로 그가 해임된 후 9월 A매치는 마이키 배러스 감독 대행이 담당했다.

그 후 포체티노 감독을 선임해 작년 10월 파나마와의 친선경기부터 지휘봉을 잡았다. 포체티노 감독의 계약 기간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가 공동 주최하는 2026년 FIFA 월드컵까지다.

포체티노 감독 취임 후 미국 대표팀 성적은 5승 4패가 됐다.

 

 

한편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 사령탑 복귀설에 대해서는 "그 소문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라고 단호히 부인했다.

토트넘은 7일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경질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 지휘하에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으로 17년 만에 무관의 고통을 해소했지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역대 최악인 17위에 그치는 등 부진한 성적으로 시즌을 마감한 책임을 물었다.

즉시 잉글랜드 클럽 브렌트퍼드의 토마스 프랑크 감독, 본머스의 안도니 이라올라 감독, 크리스털 팰리스의 올리버 글라스너 감독, 풀럼의 마르코 실바 감독 등이 토트넘 차기 사령탑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2014년 7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토트넘을 이끌며 2018-2019시즌 팀을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올려놓았던 포체티노 감독도 후보군에 포함됐다.

하지만 ESPN 등에 따르면 포체티노 감독은 튀르키예와의 경기 후 "2019년 팀을 떠난 이후로 토트넘 감독이나 수석코치 자리가 비어 있을 때마다 후보로 거론됐던 것 같습니다"면서 "(이번에도) 제 이름이 명단에 올라 있다고 들었습니다. 후보가 100명이나 된다더군요"라며 토트넘 복귀 가능성을 일축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충격' KBO 홈런왕 심정수 아들, 마이너리그 3시즌 만에 전격 방출
한국프로야구(KBO)리그 '홈런왕'이었던 심정수의 차남, 심종현이 최근 애리조나 구단에서 방출된 것으로 확인됐다.애리조나 구단 홍보팀 관계자는 15일(한국시간) 심종현의 현재 신분...
어떻게 '9위가 매일매일 한국시리즈라니...' LG·한화 다 긴장해야 하나, 가을야구 큰 변수 '심상치 않다'
포틀랜드, 5500억에 팔린다... '연고 이전' 없다
비록 순위는 9위이지만,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를 때까지 단 1경기도 허투루 치를 생각이 없어 보인다. 팀을 이끌고 있는 조성환 감독대행은 매 경기 총력전을 불사하며 최선을 다하고...
'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 이 팀은 질 생각이 없어 보인다…'에이스' 4이닝 강판에도 낙승, 38년 만의 대기록까지
일본, FIBA 아시아컵 8강 문턱서 탈락...한국에 졌던 레바논에 24점차 대패
지금 이 분위기의 밀워키 브루어스를 막을 팀이 메이저리그(MLB)에 있을까.밀워키는 14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아메리칸 패밀리 필드에서 열린 2025 MLB ...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논란을 정면돌파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장원영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들은 지난달 30일 수원...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