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이 극과 극!' 이렇게 심하다고? 확연히 갈린 서부와 동부 컨퍼런스의 인기
출처:점프볼|2025-06-03
인쇄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과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의 미국 현지 시청률이 다소 심각하게 차이 났다.

NBA의 파이널 최종 대진이 완성됐다. 바로 서부 컨퍼런스는 오클라호마시티 선더, 동부 컨퍼런스는 인디애나 페이서스가 그 주인공이 됐다. 두 팀은 아직 한번도 NBA 파이널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없다. 즉, 이번 파이널로 팀 역사상 1회 우승을 하는 팀이 나오게 된다.

이것만으로도 엄청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미국 현지에서 관심도는 역대 최악의 파이널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그 이유는 오클라호마시티와 인디애나가 모두 규모가 작은 도시의 스몰마켓 구단이기 때문이다. 오클라호마시티는 NBA 구단 중 뒤에 3번째인 27순위의 마켓을 가진 팀이고, 인디애나는 뒤에서 9번째인 21순위의 마켓을 가진 팀이다. 따라서 흔히 말하는 빅마켓 구단이 없다. 시청률이 잘 나오는 것이 이상한 수준이다.

하지만 두 팀의 컨퍼런스 파이널 시청률 차이는 확연했다.

오클라호마시티의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 시청률은 역대 최악에 가까웠다. 1차전 시청자는 536만으로 지난 시즌에 비해 24%가 감소했고, 시리즈를 결정짓는 5차전은 462만으로 코로나 시대였던 2020년 이후 최악이었고, 2020년을 제외하면 2013년 이후 최악이었다. 2013년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은 멤피스 그리즐리스와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대결이었고, 4승 0패로 싱거운 승부가 펼쳐진 시리즈였다.

반면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 시청률은 역대급 호황이었다. 바로 ‘뉴욕‘의 존재가 대단했다. 3차전 시청자가 무려 710만으로 2013년 애틀랜타 호크스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이후 최고였다. 4차전도 670만으로 2018년 이후 최고였다. 이 시리즈는 지난 시즌에 비해 무려 7%나 상승한 시청자 수를 보였다. 


그야말로 ‘뉴욕‘의 마켓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는 시청률이다. 미국에서 뉴욕의 인기는 상상 그 이상이다. 이번 뉴욕의 플레이오프 홈 경기에는 내내 수많은 유명 연예인이 구장을 찾았다. NBA 사무국의 진정한 흥행 보증수표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그래서 이번 NBA 파이널 대진에 사무국이 눈물을 흘리고 있다는 농담도 나올 정도다. 미국 현지 매체 ‘디 애슬레틱‘에서는 "누구나 뉴욕의 파이널 진출을 원했으나, 어렵게 됐다. 흥행적인 부분만 보면 매우 비극적인 일"이라는 내용을 전하기도 했다.

최근 NBA는 현지 시청자 수의 감소로 ‘NBA 인기 위기론‘에 휩싸인 상태다. 이번 NBA 파이널 대진은 아마 시청률이 역대급으로 부진할 가능성이 높다. 유일한 희망은 시리즈가 장기화되는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 VS 시드니 FC
[A리그 멘 프리뷰]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 VS 시드니 FC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의 유리한 사건]1.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는 지난 4경기 중 3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하며, 괜찮은 공격력을 자랑합니다.2.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릴 OSC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릴 OSC VS 올림피크 마르세유
[릴 OSC의 유리한 사건]1. 릴 OSC는 현재 26점으로 순위표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UEFA 챔피언스리그 직행 티켓 자리와 단 3점 차이로, 강력한 경쟁 동기를 보여주고 ...
[에레디비시 프리뷰] SBV 엑셀시오르 VS FC 흐로닝언
[에레디비시 프리뷰] SBV 엑셀시오르 VS FC 흐로닝언
[SBV 엑셀시오르의 유리 사건]1. SBV 엑셀시오르는 현재 리그 13위로, 강등 플레이오프 구역보다 3점 높습니다. 전반적인 성적은 만족스럽지 않으며, 팀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가수 소유 근황이 공개됐다.소유는 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서울과 달리 따뜻한 해외에서 일광욕을 ...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그룹 아이들(i-dle) 우기가 감각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화려한 플라워 월 배경, 영화 같은 분위기우기는 2일 자신의 SNS에 화려한 플라워 장식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