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강원, 승리와 별개로 이의제기…광주 '무자격 선수' 논란 계속
출처:연합뉴스TV|2025-05-26
인쇄

 

강원FC가 26일 광주FC의 무자격 선수 출전 논란과 관련해 한국프로축구연맹에 이의제기 공문을 제출했습니다.

광주 구단에 대한 이의 제기가 접수된 것은 지난주 포항 스틸러스에 이은 두 번째로, ‘무자격 선수 출전에 몰수패를 검토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강원은 25일 광주 원정으로 치러진 K리그1 1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습니다. 승점 3점을 챙긴 강원이지만, 결과에 관계없이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광주 선수들을 무자격 선수로 인정할 경우, 결과는 몰수패가 돼 1-0 스코어가 3-0으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앞서 광주는 아사니 영입 당시 발생한 연대기여금 420만원을 내지 않아 지난해 12월 FIFA로부터 선수 등록 금지 징계를 받았지만, 이 사실을 모른 채 10여명의 선수를 영입해 시즌을 치러왔습니다.

광주의 ‘무자격 선수‘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프로연맹은 FIFA의 결정이 나오는 데로 해당 사안에 대해 결론을 내릴 예정입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피홈런 2방+5실점+강판’…ML 벽에 좌절한 'KBO 최동원상' 투수, 카일 하트 또 무너졌다
카일 하트(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또 한 번 뼈아픈 피홈런에 울었다.하트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마이애미 말린스와 ...
재계약 배짱 부리다 한국 떠났는데…ML 복귀 첫 홈런에 감격 "여기보다 더 좋은 곳은 없다"
허훈 이적 막전 막후, 몸값 12억 이상 추정됐는데 KCC 8억 계약…“슈퍼팀 우승 위해”
지난해 KBO리그 두산 베어스에서 짧은 기간 임팩트 있는 활약을 했던 제러드 영(30·뉴욕 메츠)이 메이저리그 복귀 첫 홈런을 신고했다.영은 지난 2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
"감보아, 그렇게 던지면 홈 스틸 당한다" 경고했건만…그래도 김태형 감독 "잘 던졌다, 좋았다"
'킹'의 여정은 계속될 가능성↑
교훈을 얻었으니 개선하면 된다.김태형 롯데 자이언츠 감독은 2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하루 전 한...
압도적 사이즈의 모델 에일리와 조아, 트윈 화보로 팬들을 사로잡아
압도적 사이즈의 모델 에일리와 조아, 트윈 화보로 팬들을 사로잡아
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에일리와 조아의 트윈 화보가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이번 트윈 화보는 폭발적인 사이즈를 자랑하는 에일리와 조아가 몸매를 견주는 대결 콘셉트다. 두...
미미 뒷태에 초점 나감…카메라가 버거운 비율
미미 뒷태에 초점 나감…카메라가 버거운 비율
사막보다 뜨겁고, 햇살보다 눈부신 뒷모습.오마이걸 미미가 ‘블랙홀급 뒷태’로 또 한 번 SNS를 뜨겁게 달궜습니다.미미는 인스타그램에 사막 리조트를 배경으로 한 사진을 여러 장 공...
'청량+섹시' 대만을 사로잡은 여신 치어리더
'청량+섹시' 대만을 사로잡은 여신 치어리더
대만과 한국을 오가며 활약 중인 안지현 치어리더가 상큼하고 청량한 매력을 뽐냈다.안지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대만에서 진행되는 이온음료 브랜드 '포카리스웨트'의 포카리 로드레이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