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 탈락 후 일주일’ 르브론, 잔류? 은퇴?···“아직 결정 안내려, 더 두고봐야 한다”
출처:스포츠경향|2025-05-09
인쇄


LA 레이커스가 2년 연속 플레이오프(PO) 1라운드에서 탈락한 뒤 르브론 제임스(41)의 은퇴 가능성이 농구팬의 큰 관심사로 떠올랐다.

LA 레이커스는 지난 1일 미네소타에 패하며 PO 1라운드에서 1승4패로 무너졌다. 당시 제임스는 경기 후 은퇴하기 전 얼마나 더 뛸 계획이냐는 질문에 “모르겠다. 아직 답을 내놓지 못했다. 가족, 아내, 날 도와주는 이들과 함께 대화를 해봐야 한다. 그리고 나 자신과의 대화도 나눠볼 것이다”라고 답했다.

일주일 간의 휴식기를 보낸 후 제임스의 마음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그는 아직 미래를 결정하지 않았다고 했다. 제임스는 9일 팟캐스트 ‘마인드 더 게임’에서 “최종 결과가 어떻게 될지 아직 가족들에게 미래 계획에 대해 얘기하지 않았다. 더 두고봐야 한다”고 말했다.


제임스는 레이커스와 2025-26시즌까지 계약이 남아있다. 하지만 플레이어 옵션으로 제임스가 원한다면 당장 이번 여름에 FA를 선언할 수도 있다. 잔류, 은퇴, 새로운 도전 등 여러 갈림길을 놓고 선택할 수 있다. 제임스가 다음 시즌 잔류하면 연봉이 5270만 달러에 달해 레이커스로서는 적지 않은 부담이 되는 것도 변수가 될 수 있다. 새로운 선수 영입과 샐러리캡 문제 등 현실적인 문제가 대두된다. 루카 돈치치가 시즌 중 트레이드로 영입되면서 레이커스는 ‘미래’를 지향하고 있다.

제임스는 시즌 중 은퇴와 관련해서 “고려해야 할 것이 너무 많다. 다음 시즌 팀 라인업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고, 팀에서 내 위치가 어떨지도 모르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제임스에겐 아들 브로니 제임스가 팀에 있는 것도 새로운 선택을 주저하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제임스는 팀과 자신의 상황 등을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

‘살아있는 레전드’ 르브론의 최종 선택이 NBA 오프 시즌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전망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SK 브란 VS BK 헤켄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SK 브란 VS BK 헤켄
[SK 브란의 유리한 사건]1. Saevar Atli Magnusson가 양팀의 첫 대진에서 멀티골을 기록해서 최고의 플레이어가 됐습니다.2. SK 브란은 지난 주말 다른 경기가 ...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노아 VS 링컨 레드 임프스 FC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노아 VS 링컨 레드 임프스 FC
[FC 노아의 유리 사건]1. 노아는 아르메니아 프리미어리그 소속 팀으로, 이번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2차 예선에서 헝가리 1부 리그 팀 페렌츠바로시에 두 경기 합계 4대6으...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쿠오피온 팔로세우라 VS FK RFS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쿠오피온 팔로세우라 VS FK RFS
[쿠오피온 팔로세우라의 유리한 사건]1.쿠오피온 팔로세우라는 지난 주말에 KTP 콧카와 원정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3연승을 질주했습니다.2.쿠오피온 팔로세우라는 요즘 3경기 연...
최예빈 누드톤 비키니…170cm 베이글녀 ‘반전 매력’
최예빈 누드톤 비키니…170cm 베이글녀 ‘반전 매력’
연기자 최예빈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최예빈은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Summer”라고 짤막한 문구를 남기며 여행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숙소 수영장에...
비키니 몸매 말이돼?… 카일리 제너, 볼륨감+골반 '미쳤다'
비키니 몸매 말이돼?… 카일리 제너, 볼륨감+골반 '미쳤다'
모델 겸 사업가 카일리 제너가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카일리 제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카일리 제너 검정색 타이 프런트 비키니 톱과...
맹승지, 비키니로 못가리는 볼륨감...'美친' 글래머 몸매
맹승지, 비키니로 못가리는 볼륨감...'美친' 글래머 몸매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지난 10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Dump"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제주 여행 사진 여러장을 게재했다.한 호텔 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