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에 돈치치에 복수혈전. "루디 고베어, 마치 샤크 같았어" LAL의 감탄과 한탄. 르브론 '빅맨 약점 질문'에 "노 코멘트"
출처:스포츠조선 |2025-05-07
인쇄





"루디 고베어는 마치 샤크 같았다"

올시즌 서부 컨퍼런스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치른 뒤 LA 레이커스에서 나온 말이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이 멘트를 7일(한국시각) 인용했다.

그럴 만했다.

LA 레이커스는 1승4패로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에게 패했다.

승패의 관건은 명확했다. 미네소타는 빅맨 루디 고베어가 있었다. 딜레마가 존재한다.

고베어의 림 프로텍팅은 리그 최정상급. 하지만, 플레이오프마다 수비 아킬레스건이 존재했다. 느린 발, 좁은 수비폭이다. 때문에 소위 ‘매치업 헌팅‘을 당했다. 스크린으로 미스매치를 만든 뒤 좋은 테크닉을 지닌 가드들이 고베어를 외곽을 끌어들여 사냥하는 방식이었다.

지난 시즌 서부 파이널에서 댈러스 매버릭스가 이 방식을 완벽하게 보여줬다. 그 중심에는 LA 레이커스로 이적한 루카 돈치치가 있었다. 결국 댈러스는 파이널에 진출했다.

공교로웠다. 이번 시리즈, LA 레이커스는 돈치치를 데려왔다. 르브론 제임스와 강력한 승부처 투톱이었다.

하지만, 결과는 달랐다. 고베어는 지난 시즌 약점을 메웠다. 외곽 미스매치는 여전했지만, 호락호락 당하지 않았다.

게다가 공격에서 역습을 가했다. LA 레이커스는 돈치치를 데려오면서 앤서니 데이비스를 내줬다. 빅맨 영입에 실패했다. 잭슨 헤이즈를 주전 빅맨으로 기용했지만, 플레이오프 경험, 실력 모두 모자랐다. 팀의 폭탄 수준이었다. 결국 스몰 라인업으로 승부를 걸었다. 하지만, 고베어는 골밑을 맹폭했다. 수많은 리바운드를 잡아냈고, 공격 리바운드 이후 풋백 득점을 승부처에서 해냈다.

1차전 경기가 끝난 뒤 제이드 맥다니엘스는 ‘잭스 헤이즈가 LA 레이커스 골밑에 없을 때 명확하게 알아챘다. LA 레이커스의 골밑 약점을‘이라고 했다.

5차전, LA 레이커스는 리바�L느에서 37대54로 완벽하게 뒤졌다. 고베어는 이날만 9개의 공격 리바운드, 80%의 야투율을 기록했다. 27득점을 폭발시켰다.

시리즈가 끝난 뒤 미국 현지매체들은 LA 레이커스의 스몰볼과 빅맨이 없었던 시리즈에 대해 르브론 제임스에게 질문했다.

르브론은 당시 웃으면서 ‘얘기 안할 거에요. 절대 그런 말을 하지 않을 겁니다‘라고 했다.

LA 레이커스는 돈치치 뿐만 아니라 앤서니 데이비스와 같은 림 프로텍팅을 할 수 있는 빅맨도 필요하다. 하지만, 올 시즌 영입에 실패했다. 당연히 아쉬운 부분이고 르브론이 이 사실을 모를 리 없다.

하지만, 언급하는 순간, 돈치치 트레이드와 팀동료들을 비난하는 모양새가 될 수 있었다. 그가 노 코멘트한 이유다.

LA 레이커스 하치무라 루이는 ‘우리는 리바운드를 잡을 수 없었다‘고 했다.

미네소타는 4승1패. 2라운드에 진출했다. 앤서니 에드워즈, 줄리어스 랜들이 원-투 펀치 역할을 제대로 했다. 단, 고베어 변수가 없었다면 쉽지 않았을 승리였다. 고베어는 이번 시리즈 LA 레이커스에게 샤킬 오닐같은 이미지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구단 공식 '김민재 패싱'에 獨 현지 언론 "김민재 잔류 의사와 무관하게 방출당할 수도" 충격 보도...이어지는 홀대 논란
구단 공식 '김민재 패싱'에 獨 현지 언론
김민재(29, 바이에른 뮌헨)가 방출 위기 선수로 지목받았다.독일 '바바리안 풋볼'은 7일(이하 한국시간) "바이에른 뮌헨이 올여름 이적시장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
'대박' 손흥민, 하늘이 돕는다! EPL "빌라전 하루 앞당겨 열려" UEL 결승전 배려... 빌라는 거센 '반발'
'대박' 손흥민, 하늘이 돕는다! EPL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 진출이 유력해지면서 리그 일정이 변경되는 행운을 누리게 됐다.EPL 사무국은 7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토트넘과 빌...
'오늘 지면 같이 죽자!' 팬들의 외침이 들렸다...수원FC, 4G 만에 '승전보'→최하위 탈출 성공
'오늘 지면 같이 죽자!' 팬들의 외침이 들렸다...수원FC, 4G 만에 '승전보'→최하위 탈출 성공
"오늘 지면 같이 죽자."수원FC는 6일 오후 7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정규리그 12라운드 맞대결에서 2-1로 승리했다.수원FC는 전...
수현, 감당 안 되는 건강美…손으로 겨우 가렸네
수현, 감당 안 되는 건강美…손으로 겨우 가렸네
배우 수현이 남다른 건강미를 자랑했다.수현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백상예술대상, 보통의 가족, 감사한 관객 여러분, my loves…!!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남기며 시...
40대 남규리, 다 가졌네…초동안+성숙 몸매 “예쁜 척 하려다”
40대 남규리, 다 가졌네…초동안+성숙 몸매 “예쁜 척 하려다”
배우 남규리가 프랑스 칸에서 여신 존재감을 뽐냈다.남규리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를 언제나 멋지게 만들어주는 우리팀. 사랑해요 고마워요”, “엄청난 바람 , 예쁜 척 좀 해...
한소희 침대서 아찔한 유혹 눈빛, 나르시시즘 폭주
한소희 침대서 아찔한 유혹 눈빛, 나르시시즘 폭주
배우 한소희 근황이 공개됐다.한소희는 5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택에서 찍은 듯한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사진 속 한소희는 묘한 분위기를 풍긴다. 붉은색 슬리브리스 의상을 입고 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