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상승세' 전북 vs '위기의 서울'…황금연휴 최대 빅매치
출처:뉴시스|2025-05-02
인쇄

3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서 K리그1 11라운드 맞대결

 

상승세를 탄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위기의 FC서울을 꺾고 3연승을 달릴까.

전북은 3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서울과 하나은행 K리그1 11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이번 라운드 최대 빅매치로 꼽히는 두 팀 간의 맞대결이다.

거스 포옛 감독이 지휘하는 전북은 시즌 초반 부진을 털고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최근 2연승을 포함해 5경기 무패(4승 1무)행진을 달리고 있다.

한때 중하위권까지 처졌던 순위는 어느새 2위(승점 18)까지 치고 올라왔다.

전북 상승세엔 ‘닥공‘의 부활이 있다. 최근 4경기에서 평균 2골씩을 뽑아내며 예전 화력을 되찾았다는 평가다.

중심에는 득점 랭킹 2위(6골)에 올라 있는 골잡이 전진우가 있다.

수원 삼성에서 뛰다 지난해 전북 유니폼을 입은 전진우는 포옛 감독 부임 후 팀의 간판 공격수로 급성장했다.

 

 

빠른 발에 결정력까지 갖춰 전북에서 가장 날카로운 발끝을 자랑한다.

또 득점 공동 3위(5골)에 올라 있는 이탈리아 국가대표 출신의 장신 스트라이커 콤파뇨도 전북의 해결사로 뽑힌다.

반면 김기동 감독이 지휘하는 서울은 위기다.

최근 2연패를 포함해 4경기 무승이다. 이제는 6위권 밖으로 밀려나 8위(승점 13)까지 추락했다.

부상 여파가 컸다. 베테랑 미드필더 기성용에 이어 정승원까지 쓰러지면서 중원에 힘을 잃었다.

골운도 따르지 않고 있다. 최근 3경기에서 무려 4차례나 상대 골대를 때렸다.

린가드까지 컨디션 난조를 보이는 가운데 전북 출신인 공격수 문선민과 풀백 김진수에 시선이 모인다.

 

 

전북을 잘 알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올 시즌 최소 실점 2위(10골)인 탄탄한 포백 수비도 서울의 믿을 구석이다.

지난 시즌 전북과 서울의 맞대결 전적은 1승 1무 1패로 팽팽했다.

다만 서울이 홈에선 전북을 상대로 2017년 이후 승리가 없다.

팬들의 관심도 뜨겁다. 경기 예매는 티켓 오픈 하루 만에 3만장을 돌파했다. 올 시즌 첫 5만 관중이 들어찰 것으로 기대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 트리플A서 3경기 연속 안타…더블헤더서 2안타 1타점
르브론도 고개 숙였다... 레이커스, 2년 연속 NBA PO 1라운드 탈락
미국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 뛰며 빅리그 진입을 노리는 김혜성(LA 다저스)이 3경기 연속 안타를 때려냈다.김혜성은 2일(한국 시간) 미국 오클라호마주 오클라호마시티의 치카소 브릭...
'2사 후 5연속 피안타' 다나카, 기약 없는 2군행→"다음 등판 밝힐 단계 아냐" 감독도 미련 버렸다
언니들만 보고 뛴 첫해, 2년차엔 스스로 강해질래
메이저리그(MLB) 명문 팀으로 손꼽히는 뉴욕 양키스의 '에이스'였던 다나카 마사히로(37·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오랜만에 선발 등판했지만 1회 2사 이후 5연속 안타를 내주며 3이...
FA 70억 보상 투수, 비에 날아간 LG 이적 신고식...다시 2군행
게리 페이튼 이후 이런 '대도'는 처음... 다이슨 다니엘스, 기량발전상 수상
자유계약선수(FA) 보상선수로 팀을 옮긴 최채흥(30)의 LG 트윈스 이적 신고식이 불발됐다.최채흥은 지난 1일 대전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던 한화 이글스전 선발 투수로 예고...
이채하, 섹시한 특종 기자로 변신…아찔한 오피스룩
미스맥심 이채하, 섹시한 특종 기자로 변신…아찔한 오피스룩 [화보]
미스맥심 이채하가 아찔한 오피스룩으로 섹시미를 드러냈다.최근 모바일 쇼호스트, 광고 모델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미스맥심 이채하는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대회 ‘2023...
박민정, 대놓고 상체 숙인 채 깊은 골 자랑…섹시 큐티 비키니걸
박민정, 대놓고 상체 숙인 채 깊은 골 자랑…섹시 큐티 비키니걸
그룹 OSDS 멤버 겸 BJ 박민정이 비키니 자태를 자랑했다.최근 박민정이 자신의 SNS에 "비키니 사진 쿨 돌았지?"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민정은 블랙...
아린, 드라마 제목처럼 완벽 'S LINE'…러블리 베이글女
오마이걸 아린, 드라마 제목처럼 완벽 'S LINE'…러블리 베이글女
오마이걸 아린이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냈다.지난달 30일 아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 LINE"이라며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을 태그한 뒤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