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전북 한 골 뺏겼다?' 또 불거진 오심 논란...알고 보니 "오프사이드 아닌 콤파뇨 반칙 선언"
출처:OSEN|2025-04-26
인쇄





명백한 온사이드 상황에서 주심 휘슬이 불렸다. K리그1 경기 도중 또 오심 논란이 생겼다. 하지만 알고 보니 공식 판정은 오프사이드가 아닌 단순 반칙이었다.

수원FC와 전북현대는 26일 오후 2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 1 2025 10라운드에서 맞붙고 있다. 양 팀은 전반이 끝난 현재 득점 없이 0-0으로 맞서고 있다.

홈팀 수원FC는 3-4-3 포메이션으로 시작했다. 안데르손-싸박-루안, 서재민-이재원-김재성-이준석, 이현용-이지솔-김태한, 안준수가 선발 명단을 꾸렸다. 벤치에는 오프키르와 김주엽, 정승배, 지동원, 장윤호, 노경호, 이택근, 최규백, 주호연이 앉는다. 안양전에서 부상 교체됐던 주장 이용은 3주 정도 결장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원정팀 전북은 4-3-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송민규-콤파뇨-전진우, 김진규-박진섭-강상윤, 김태현-김영빈-홍정호-김태환, 송범근이 먼저 출격했다. 교체 명단에는 친정팀을 적으로 만난 이승우를 비롯해 티아고, 박재용, 이영재, 진태호, 한국영, 최우진, 연제운, 김정훈이 이름을 올렸다.



전반 15분 논란의 장면이 발생했다. 송민규가 수비 라인 뒤로 빠져나가며 공을 터치했고, 뛰쳐나온 골키퍼 안준수와 쇄도하던 콤파뇨가 경합했다. 두 선수는 그대로 넘어졌고, 뒤로 흐른 공을 이현용이 걷어내려 했으나 제대로 맞지 않았다. 이를 끊어낸 강상윤이 빈 골문에 차 넣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이는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주심이 안준수가 넘어진 직후 부심이 깃발을 들어 올렸고, 휘슬을 불었기 때문. 이미 경기가 중단된 상황이기에 비디오 판독(VAR)도 불가능했다.

그러나 느린 화면으로 봤을 때 송민규도 콤파뇨도 결코 오프사이드 위치가 아니었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는 오심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중계 해설진도 오프사이드가 선언된 게 맞다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짚었다. 직전 라운드 김천상무 유강현의 퇴장이 경기 후 오심으로 인정되면서 사후 징계를 피한 일도 있었기에 더욱 논란이 일었다.

다만 이날 주심을 맡은 설태환 심판의 판정은 오프사이드가 아닌 콤파뇨의 반칙이었다. 수원FC 관계자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콤파뇨가 안준수를 밟았고, 이 때문에 휘슬이 불렸다는 것. 주심이 상황을 조금 더 지켜보지 않고 일찍 휘슬을 분 감은 있으나 우려하던 명백한 오프사이드 오심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