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이 좋아!' 또 등장한 초특급 슈퍼스타 이적설...성사 가능성도 높다
출처:점프볼|2025-04-25
인쇄


아데토쿤보의 이적설이 끝이지 않고 있다.

미국 현지 매체 ‘뉴욕 포스트‘는 23일(한국시간) 밀워키 벅스의 슈퍼스타 야니스 아데토쿤보의 이적설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데토쿤보는 뉴욕에서 생활을 즐기고 있고, 뉴욕에서 여러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뉴욕 연고지의 브루클린 네츠가 유력한 차기 목적지로 거론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미국 현지 기자 ‘크리스 헤인즈‘도 "아데토쿤보가 밀워키에서 원클럽맨으로 커리어를 끝낼 거 같지는 않다"라는 얘기를 꺼냈다.

즉, 최근에 유력한 이적설이 두 번이나 나온 것이다. 심지어 아데토쿤보는 최근 몇 달간 꾸준히 이적설이 나온 선수다. 그 이유는 소속팀 밀워키의 전력 약화 때문이다.

밀워키는 2020-2021시즌 NBA 우승을 차지한 이후 꾸준히 동부 컨퍼런스의 강호로 군림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좀처럼 호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부상과 불운이 겹치며, 우승 시즌 이후 파이널 무대는 커녕, 컨퍼런스 파이널도 진출하지 못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2023-2024시즌을 앞두고 트레이드 시장에 나온 데미안 릴라드를 우승 시즌의 주역이었던 즈루 할러데이를 보내며 영입했으나, 결과적으로 릴라드 영입은 실패가 된 상황이다. 릴라드와 아데토쿤보의 시너지가 전무하기 때문이다.

릴라드의 밀워키 첫 시즌이었던 2023-2024시즌에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아데토쿤보가 부상으로 이탈하며 탈락했고, 두번째 시즌은 이번 시즌에는 정규시즌 내내 실망스러운 경기력으로 동부 컨퍼런스 5위를 기록했다. 설상가상으로 시즌 막판에 릴라드가 혈전 부상으로 시즌 아웃 판정을 받았고, 기적의 회복력으로 1라운드 2차전에 복귀했으나, 모두 패배한 상황이다.

현재 밀워키는 동부 컨퍼런스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인디애나 페이서스를 상대로 0승 2패로 밀리는 상황이고, 밀워키의 경기력을 고려하면 탈락이 유력해 보인다.

만약 밀워키가 이번에도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탈락한다면, 아데토쿤보 입장에서 충분히 이적을 고려할 만한 상황이다. 아데토쿤보는 꾸준히 밀워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으나, 반대로 언제나 우승에 도전하고 싶다는 의사도 표했다. 현재 밀워키는 냉정히 침몰하는 배와 같다. 시간이 지날수록 전력이 약해질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아데토쿤보의 차기 행선지로 어디가 유력할까? 아데토쿤보는 이미 인터뷰로 힌트를 줬다. 아데토쿤보는 항상 인기팀으로 불리는 빅마켓 구단에서 뛰고 싶다는 얘기가 나온 선수다. 이번 시즌 초대형 트레이드였던 루카 돈치치 트레이드에도 긍정적이었다. 이유는 "유럽 선수가 인기팀의 에이스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였다.

그러므로 이번 아데토쿤보의 브루클린 이적설은 현실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브루클린의 연고지인 뉴욕은 전 세계 최고의 빅마켓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여기에 브루클린은 케빈 듀란트, 미칼 브릿지스 트레이드로 확보한 드래프트 지명권이 많다. 아데토쿤보가 시장에 나온다면, 충분히 오퍼를 해볼 수 있는 팀이다.

결국 아데토쿤보의 거취는 이번 플레이오프 성적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밀워키가 이번에도 1라운드에서 탈락한다면, 아데토쿤보의 거취도 장담할 수 없을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K리그1 치열한 중위권 싸움...강원·제주·포항 상위권 도약할까
K리그1 치열한 중위권 싸움...강원·제주·포항 상위권 도약할까
프로축구 K리그1의 중위권 싸움이 시즌 초반부터 치열하다. 선두 대전하나시티즌을 제외하면 2위부터 10위까지 승점이 같거나 1점 차로 비등해 매 경기마다 '승점 쌓기'가 중요해진 ...
"절대 저를 따라 하지 마세요"…바르셀로나 주전 골키퍼인데 '흡연자'?
바르셀로나 골키퍼 보이치에흐 슈체스니가 자신의 흡연에 대해 입을 열었다.스포츠 매체 'ESPN'은 24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 골키퍼 보이치에흐 슈체스니는 인터뷰에서 자신이 흡연...
'747경기 248G 274AS' 굿바이 원클럽맨 레전드, 아무리 늙었어도 일본은 싫다...빗셀 고베 제안 단칼 거절
'747경기 248G 274AS' 굿바이 원클럽맨 레전드, 아무리 늙었어도 일본은 싫다...빗셀 고베 제안 단칼 거절
토마스 뮐러는 바이에른 뮌헨을 떠나게 됐지만 일본으로 갈 생각은 없었다.글로벌 축구 매체 골닷컴 일본판은 25일(한국시각) 독일 스포르트 빌트의 크리스티안 폴크 기자가 개인 팟캐스...
"양세찬 또 반하겠네"…미란이, 과감한 비키니 자태
래퍼 미란이가 파격적인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25일 미란이는 별다른 멘트 없이 자신의 SNS에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미란이는 블랙 스트라이프...
효민, 10살 연상 ♥S대 금융맨 또 반할 비키니 몸매…말랐는데 글래머
효민, 10살 연상 ♥S대 금융맨 또 반할 비키니 몸매…말랐는데 글래머
티아라 출신 효민이 신혼여행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유했다.효민은 4월 25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진과 영상 여러 개를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와이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고 ...
'아이돌→운동 강사' 남지현, 청순+글래머 그대로.."운동복 입을 때 제일 좋아"
'아이돌→운동 강사' 남지현, 청순+글래머 그대로..
그룹 포미닛 출신 남지현이 운동 강사가 된 후 근황을 전했다.지난 23일 남지현은 소셜미디어에 "난 운동복 입을 때가 제일 좋더라. 뭔가 힘이 생기는 기분이랄까"라는 글과 사진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