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잡잖아, 주지 마” 김주성 DB 감독의 외침...오누아쿠에 깊어진 고민
출처:바스켓코리아|2025-04-05
인쇄



치나누 오누아쿠(206cm, C)가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였다.

원주 DB는 지난 4일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열린 2024~2025 KCC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고양 소노에 70-86으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30패(22승)를 기록했고, 7위에 머물렀다. 6위 안양 정관장과는 1게임 차로 멀어졌다.

강상재(200cm, F)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웠고, 정효근(202cm, F)도 무릎 통증으로 조절이 필요했다. DB는 부족한 높이의 공백을 메꾸기 위해 오누아쿠의 활약이 절실했다. 김주성 DB 감독은 경기 전 “오누아쿠의 활동반경이 작년에 비해 좁아졌다. 골 밑에서 좀 더 활약하면 좋겠다. 연습 때는 잘해주는데 실전에서도 행동으로 옮겨줘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기대했던 오누아쿠의 활약은 나오지 않았다. 오누아쿠는 8분 23초 출전에 그쳤고, 5득점 1리바운드 1어시스트에 머물렀다. 공격리바운드 열세도 뚜렷했다. DB는 공격리바운드에서 3-18로 밀려 세컨드 찬스 득점 23점을 허용했다.

DB는 높이 싸움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오누아쿠를 선발로 내세웠다. 오누아쿠는 경기 초반 앨리웁 득점과 자유투로 3점 플레이를 만들고, 정효근의 득점을 어시스트해 좋은 출발을 보였다. 하지만 이후엔 급격히 존재감이 사라졌다. 오누아쿠는 가장 늦게 백코트 했고, 공수 전환 시 가장 뒤늦게 상대의 코트로 넘어갔다. 박스아웃과 리바운드 가담도 소극적이었다. 결국 1쿼터 4분 27초 만에 오마리 스펠맨(203cm, F)과 교체됐다.

3쿼터, DB가 3점 차(47-50)로 추격하는 상황에서 오누아쿠를 재투입했다. 하지만 바뀐 건 없었다. 오누아쿠는 여전히 트랜지션에서 합류가 늦었고, 박스아웃 또한 제대로 지키지 못해 공격리바운드를 헌납했다. 설상가상으로 공을 놓치는 실책까지 반복했다. 결국 DB는 4점 차로 벌어지자 작전 타임을 불렀다.

김주성 DB 감독은 작전 타임 중 다른 선수들에게 “(오누아쿠한테) 안 줘도 돼, 그냥 주지 마. 어차피 안 잡잖아. 빼서 천천히 해”라며 강한 어조로 지시했고, 오누아쿠에게는 “한 번만 빨리 뛰어서 해보라고. 자리 잡고 힘 있게 해봐”라고 호소했다. 하지만 반등은 없었고, DB는 16점 차로 경기에 패배했다.

소노의 이정현(188cm, G)은 경기 후 “플레이오프 진출은 좌절됐지만, 프로이기에 팬들을 위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자신이 경기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설명했다. 반면, 오누아쿠는 KBL에서 뛰는 내내 프로 의식에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이날도 마찬가지였다. 의욕 없는 움직임으로 팀의 리듬을 무너뜨렸다.

이번 시즌 KBL은 끝까지 순위를 알 수 없는 치열한 경쟁으로 흥미를 더하고 있다. 하지만 오누아쿠의 태업성 플레이는 팬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뿐이다. 프로로서 자질이 의심된다.

중계진 역시 “농구 선수는 뛰어야 한다.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라고 지적했다. DB는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순위싸움을 이어가는 가운데, 오누아쿠가 팀에 어떤 영향력을 줄 수 있을지 물음표가 붙는다.

  • 축구
  • 야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파지아노 오카야마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파지아노 오카야마 VS 가시와 레이솔
[파지아노 오카야마의 유리한 사건]1.미드필더 히로토 이와부치 선수가 며칠 전 감바 오사카전에서 멀티골을 완성하며 팀 승리에 일등공신이 되었습니다.2.간판 공격수 키무라 타카야 선...
[MLS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FC 신시내티
[MLS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FC 신시내티
[포틀랜드 팀버스의 유리한 사건]1. 포틀랜드 팀버스는 본 시즌 리그 홈 13경기에서 6승5무2패를 기록해서 홈에서의 발휘가 괜찮습니다.2. 포틀랜드 팀버스는 최근 홈 5경기가 8...
[에레디비시 프리뷰] SBV 엑셀시오르 VS 페예노르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SBV 엑셀시오르 VS 페예노르트
[SBV 엑셀시오르의 유리한 사건]1.SBV 엑셀시오르는 최근 5경기에서 7득점을 넣었습니다(경기당 1.4득점).2.SBV 엑셀시오르는 지난 시즌 컨디션이 좋아서 리그 홈 19경기...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배우 맹승지가 비키니 자태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맑은 날씨 아래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남다른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가현은 7일 자신의 SNS에 “날씨 요정~아? 아줌마..? 암튼 날씨가 아주 죽입니다요~ 오늘의 거제도”라는 내용과 함께 여...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