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에서 결정된다" 진짜 맞았네…34살 베테랑 캡틴 세터의 부상 투혼, 정관장 운명이 걸려있다는 걸 알았기에
출처:마이데일리|2025-03-30
인쇄


 

캡틴은 쓰러지지 않는다.

고희진 감독이 지휘하는 정관장 레드스파크스는 지난 29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4-2025 V-리그 여자부 플레이오프(3전 2선승제) 3차전 현대건설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1(26-24, 12-25, 25-19, 25-20)로 승리했다.

이로써 정관장은 시리즈 전적 2승 1패로 챔피언결정전 진출에 성공했다. 정관장이 챔프전 무대에 오른 건 2011-2012시즌 이후 13년 만이다. 지난 시즌 7년 만에 봄배구의 한을 풀었던 정관장은 올 시즌 챔프전까지 밟는 기염을 토했다.

사실 정규 시즌 막판 외국인 선수 주포 반야 부키리치(등록명 부키리치)와 국가대표 미들블로커 박은진이 발목 부상을 입으면서 시즌을 완주하지 못했다. 그렇지만 코칭스태프와 트레이닝 파트의 적극적인 노력 속에 플레이오프를 뛸 수 있었다. 그래서 1차전도 손쉽게 가져왔다.

그러나 2차전 악재가 닥쳤다. 캡틴 세터 염혜선이 무릎 부상으로 결장한 것. 경기장에도 오지 못했다. 코트의 야전 사령관 공백은 어쩔 수 없었다. 김채나와 안예림이 최선을 다했으나 공백을 메우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다. 결국 정관장은 힘 한 번 제대로 쓰지 못하고 완패했다.

 

 

염혜선의 무릎은 시즌 초반에도 좋지 않았다. 이로 인해 결장한 경기도 있었다. 1차전에서도 통증을 호소하는 모습을 보여 모두의 걱정을 샀다.

그렇지만 이대로 포기할 수는 없었다. 여전히 무릎이 좋지 않지만 어떻게 올라온 봄배구 무대인데, 책임감으로 무장한 염혜선의 마음은 이미 인천으로 향해 있었다.

메가왓티 퍼티위(등록명 메가)와 부키리치를 적재적소에 활용했고, 정호영과 박은진 중앙 공격 시도도 적극적이었다. 확실히 주전 세터가 자리를 잡으니 팀도 힘을 낼 수 있었다. 이날 정관장은 메가 26점, 부키리치 15점, 박은진 13점, 정호영이 12점을 올렸다. 좌우는 물론 중앙까지 다 터진 셈이다.

고희진 감독은 올 시즌 전에 팀의 중심을 잡아줄 새로운 주장으로 염혜선을 임명했다. "책임감도 있고, 선수단을 잘 이끌 수 있는 선수"라는 게 당시 고희진 감독의 설명이었다. 한때 기복 있는 토스로 아쉬움을 사기도 했지만, 지금은 그 누구보다 고희진 감독이 가장 믿는 선수다. 염혜선 없는 지금의 정관장은 상상할 수 없다.

염혜선은 지난 21일 포스트시즌 미디어데이 당시 "올 시즌 우리 선수들이 해낼 수 있을 것 같다. 기적과도 같은 시즌을 만들고 싶은데 그러려면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라며 "봄배구 키플레이어는 나다. 내가 흔들리면 안 된다. 내 손에 모든 게 결정된다"라고 말했다.

 

 

자신의 말처럼 봄배구 키플레이어답게 팀을 챔프전으로 올려놓은 염혜선. 그는 올 시즌 여자부 역대 누적 세트 1위에 올랐다. 언젠가 15000세트와 1위에 오르고 싶다는 꿈을 이야기한 바 있다. 다음은 우승이다. 현대건설에서 뛰던 2015-2016시즌이 마지막 우승이다.

과연 염혜선의 투혼이 챔프전에서도 발휘될 수 있을까.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뉴캐슬 제츠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뉴캐슬 제츠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의 공격수 코스타 바바루세스는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선발 출전...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우즈베키스탄 (U23) VS 중국 (U23)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우즈베키스탄 (U23) VS 중국 (U23)
[우즈베키스탄 (U23)의 유리한 사건]1. 두 팀 모두 이번 경기에서 상대를 꺾고 준결승에 진출하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할 것이며, 그들의 투지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2. Be...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헐 시티 A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헐 시티 A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 FC는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5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승점 확보가 시급합니다. 순위가 더 높은 헐 시티 ...
DJ 소다, 파란색 끈 비키니 입고 S라인 포즈…넘쳐 흐른 볼륨감
DJ 소다, 파란색 끈 비키니 입고 S라인 포즈…넘쳐 흐른 볼륨감
DJ 소다가 여름의 대만에서 S라인 비키니 핏을 선보였다.DJ 소다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펑후에서의 여름”이란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손바닥보다 작은 파란색 끈 비키니를 입...
안유진, 수영복 입은 여름 여신..건강美 넘쳐
안유진, 수영복 입은 여름 여신..건강美 넘쳐
그룹 아이브 멤버 안유진이 여름 분위기 사진을 공개했다.지난 14일 안유진은 자신의 채널에 해외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안유진은 사진과 함께 “take me back”이라고...
‘여성암 투병’ 이솔이, 비키니로 드러낸 탄탄한 바디라인
‘여성암 투병’ 이솔이, 비키니로 드러낸 탄탄한 바디라인
코미디언 박성광의 아내이자 배우 이솔이가 근황을 전했다.14일 이솔이는 자신의 SNS에 “동남아 가고파”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솔이는 초록색...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