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38세' 강정호, MLB 재도전 선언…"늦지 않았다는 것 보여주겠다"
출처:뉴스1|2025-03-25
인쇄


KBO리그와 메이저리그(MLB)에서 활약했던 강정호(38)가 빅리그 무대에 재도전한다.

강정호는 지난 2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개인 훈련을 소화하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에서 강정호는 다양한 훈련을 진행했고, 직접 배트를 잡고 배팅 케이지에서 타격하는 모습도 공개했다.

강정호가 훈련을 소화한 이유는 MLB 재입성을 위해서다. 최근 강정호는 ‘킹캉 메이저리그 트라이아웃 도전‘이라는 주제로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에는 3만여 명이 참여했는데 찬성 92%, 반대 8%로 강정호의 메이저리그 재도전을 압도적으로 지지하는 결과가 나왔다.

이에 강정호는 MLB 트라이아웃에 도전하기로 결심하고 곧장 준비에 돌입했다. 스포츠에서 트라이아웃은 선수 선발을 위한 공개 테스트를 의미하는데, 야구에서는 신인 선수나 소속팀이 없는 선수들이 트라이아웃을 통해 실력을 검증받고 정식 계약을 맺곤 한다.

강정호는 "투표에서 찬성 92%가 나왔다. (도전을) 안 할 수가 없겠더라. 나이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도전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그는 "늦지 않았다는 걸 보여주고 싶고, 결과에 상관없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이제 시작이니까 끝날 때까지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 쉽지 않은 도전이지만 응원을 해주시면 감사하겠다. 나도 힘을 내서 열심히 해보겠다"고 당부했다.

2006년 현대 유니콘스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한 강정호는 2014년까지 넥센 히어로즈(현 키움 히어로즈)에서 뛰었다. 2014시즌 유격수 최초 40홈런 기록을 달성한 그는 2015년 피츠버그 파이리츠에 입단하면서 미국으로 건너갔다.

피츠버그에서 빠르게 주전 내야수로 자리 잡은 강정호는 빅리그 4시즌 통산 297경기에서 타율 0.254, 46홈런, 144타점, 120득점, OPS(출루율+장타율) 0.797을 기록했다. 2016년엔 21홈런을 치면서 아시아 내야수 최초 20홈런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그러나 2016년 12월 음주 운전 사건이 터지면서 강정호의 커리어도 내리막을 탔다. 2018년 복귀해 3경기를 뛴 강정호는 2019년에도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고, 그해 8월 방출됐다. 이후 국내 복귀를 타진했지만 반대 여론에 부딪혀 무산되면서 자연스럽게 은퇴 수순을 밟았다.

현재는 미국에서 야구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여러 국내 선수가 비시즌 미국에서 강정호와 함께 타격 훈련을 진행하면서 다시금 주목받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웰링턴 피닉스 FC VS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
[A리그 멘 프리뷰] 웰링턴 피닉스 FC VS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
[웰링턴 피닉스 FC의 유리한 사건]1. 웰링턴 피닉스 FC는 현재 순위에서 뒤에서 두 번째에 위치해 있으며, 팀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점수가 절실하여 이번 경기에 완전히 동기 부...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번리 FC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번리 FC
[AFC 본머스의 유리한 사건]1. AFC 본머스는 16라운드 현재 승점 21점으로 리그 13위에 올라 있으며, 강등권과는 8점 차이입니다. 리그 최하위에서 두 번째인 번리 FC를...
[EPL 프리뷰] 애스턴 빌라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애스턴 빌라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애스턴 빌라 FC의 유리한 사건]1. 네덜란드인 도니얼 말런이 이번 시즌 애스턴 빌라 FC의 최다 득점자로 부상하며 이미 7골을 기록했습니다.2. 젊은 재능 모건 로저스가 지난 ...
맹승지, 파격적인 오피스룩... 란제리+가터벨트로 뽐낸 독보적 볼륨감
맹승지, 파격적인 오피스룩... 란제리+가터벨트로 뽐낸 독보적 볼륨감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오피스룩 화보를 공개하며 독보적인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별다른 문구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싱가포르 공연의 여운을 표현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공연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니는 무대 아래에서도 도도한 카리스마를 유지하며 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estival 2025(AGF 2025)’가 열렸다.코스프레 모델 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