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정현우 정우주 배찬승 김영우…'괴물 신인'에 '제 2의 김택연' 붙으니 어때요? "저는 아직…"
출처:스포츠조선|2025-03-17
인쇄

 



"검색했는데 나오더라고요."

김택연(20·두산)은 지난해 KBO리그 ‘최고의 신인‘이었다.

지명 당시 김태룡 두산 단장은 "2~3년 내로 마무리투수가 될 수 있는 선수"라고 기대했다. 김 단장의 예상은 빗나갔다. 김택연은 첫 해부터 마무리투수로 올라섰다.

150km가 넘는 강속구를 배짱있게 스트라이크존에 던지면서 타자와 맞붙었고, 60경기에 나와 3승2패 19세이브 4홀드 평균자책점 2.08으로 시즌을 마쳤다. 고졸 신인 최다 세이브 기록 및 최연소 기록 등을 새롭게 쓰면서 ‘신인왕‘에 올랐다.



2025년 신인드래프트에는 ‘초고교급‘ 투수가 쏟아져 나왔다. 전체 1순위로 지명된 정현우(키움)를 비롯해 정우주(한화) 배찬승(삼성) 김영우(LG) 등이 시범경기부터 존재감을 뽐냈다. 일찌감치 필승조 및 마무리투수로 거론되기도 했다.

이들을 향해서는 ‘제 2의 김택연‘이라는 말이 따라붙었다. 염경엽 LG 트윈스 감독은 김영우를 두고 "김택연처럼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했다. 어느덧 ‘최고의 투수 신인‘에게는 김택연이라는 말이 수식어가 됐다.



김택연은 올해 신인을 향해 ‘제 2의 김택연‘이라는 말이 따라오는 것에 대해 쑥쓰러운 미소를 지었다. 김택연은 "놀랐다. 인터넷에 내 이름을 썼는데 나오더라. 내 이름이 나오기에는 아직 나는 많은 걸 하지 않았다"라며 "이제 1년 차를 보냈다. 반짝하면 안 된다. 꾸준하게 잘한 다음에 이름이 나와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제 2의 김택연‘이라 불리는 신인 중에서는 남다른 친분을 지닌 선수도 있었다. 김택연은 "(배)찬승이와는 친하다. 찬승이와는 (U-18) 대표팀을 같이 했다. 당시 2학년 선수로는 박건우(KT)와 이율예(SSG)도 있었다"고 했다.



배찬승은 올 시즌 주목받는 신인 중 한 명. 김택연과 마찬가지로 150㎞가 넘는 빠른 공을 던지고, 타자와 승부하는 모습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김택연은 "원래부터 잘 했다고 생각한다. 가능성이 높다고 본 게 피지컬이 좋다. 기술적인 부분이 좋아지면 훨씬 좋아질 수 있다고 봤다"고 했다.

김택연은 배찬승 이야기에 "나와는 비교가 안 되는 선수"라며 "좌완이 152㎞을 던진다. 같은 시기에 나는 그정도도 던지지 못했다"고 이야기했다.

역대급이라고 불릴 정도로 좋은 재능을 갖춘 후배들이 치고 올라오고 있지만, 김택연 역시 굳건한 모습을 보여줬다. 시범경기 3경기에 등판해 3이닝을 소화하며 평균자책점 0을 기록했다. 특히 16일 키움전에서는 아웃카운트 세 개를 모두 삼진으로 잡아내면서 올 시즌 마무리투수로서 활약을 예고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웰링턴 피닉스 FC VS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
[A리그 멘 프리뷰] 웰링턴 피닉스 FC VS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
[웰링턴 피닉스 FC의 유리한 사건]1. 웰링턴 피닉스 FC는 현재 순위에서 뒤에서 두 번째에 위치해 있으며, 팀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점수가 절실하여 이번 경기에 완전히 동기 부...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번리 FC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번리 FC
[AFC 본머스의 유리한 사건]1. AFC 본머스는 16라운드 현재 승점 21점으로 리그 13위에 올라 있으며, 강등권과는 8점 차이입니다. 리그 최하위에서 두 번째인 번리 FC를...
[EPL 프리뷰] 애스턴 빌라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애스턴 빌라 FC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애스턴 빌라 FC의 유리한 사건]1. 네덜란드인 도니얼 말런이 이번 시즌 애스턴 빌라 FC의 최다 득점자로 부상하며 이미 7골을 기록했습니다.2. 젊은 재능 모건 로저스가 지난 ...
맹승지, 파격적인 오피스룩... 란제리+가터벨트로 뽐낸 독보적 볼륨감
맹승지, 파격적인 오피스룩... 란제리+가터벨트로 뽐낸 독보적 볼륨감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오피스룩 화보를 공개하며 독보적인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별다른 문구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싱가포르 공연의 여운을 표현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공연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니는 무대 아래에서도 도도한 카리스마를 유지하며 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estival 2025(AGF 2025)’가 열렸다.코스프레 모델 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