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환상적인 복귀전' 미친 상승세의 GSW, 초신성 쿠밍가까지 완벽 복귀 성공
출처:점프볼|2025-03-15
인쇄



쿠밍가가 오랜만에 코트를 밟았고, 여전한 모습을 보였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체이스 센터에서 열린 2024-2025시즌 NBA 정규리그 새크라멘토 킹스와의 경기에서 130-104로 대승했다. 골든스테이트는 이 승리로 6연승에 성공했다.

그야말로 미친 상승세다. 최근 10경기에 9승 1패고, 선수 한 명이 아닌 다양한 선수들이 고르게 활약하며 승리를 챙기고 있다. 이날 경기에서도 에이스 스테픈 커리는 11점 5어시스트, 지미 버틀러는 6점 7어시스트에 그쳤으나, 드레이먼드 그린이 23점, 모제스 무디가 17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합작했다.

이날 또 하나의 호재가 등장했다. 바로 그토록 기다렸던 초특급 유망주 조나단 쿠밍가의 복귀였다. 쿠밍가는 지난 1월 5일 멤피스 그리즐리스와의 경기에서 발목 부상을 당했다. 쿠밍가는 곧바로 일어나지 못했고, 동료들의 부축을 받으며 라커룸으로 퇴장했다. 예상대로 쿠밍가의 부상은 심각한 부상이었고, 올스타전 이후 복귀가 유력했다.

하지만 골든스테이트는 쿠밍가의 복귀를 서두르지 않았다. 버틀러가 트레이드로 합류했기 때문에 포워드 포지션에 여유가 생겼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는 쿠밍가의 완벽한 복귀에 큰 도움이 됐다.

100%로 돌아온 쿠밍가는 역시나 위력적이었다. 이날 새크라멘토와의 경기에서 20분 출전해 18점 3리바운드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야투 10개를 시도해 7개를 성공한 효율이 인상적이었다. 또 장기인 자유투 획득도 6개나 기록했다. 출전 시간이 20분이었다는 것을 고려하면 수준급 득점력이다. 확실히 부상 전의 좋았던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었다.

여기에 수비도 훌륭했다. 훌륭한 신체 조건을 활용한 끈적한 수비는 역시 우리가 알던 모습이었다. 또 잠깐이지만, 버틀러와 함께 뛸 때도 훌륭한 모습을 보였다. 많은 사람은 쿠밍가와 버틀러의 공존에 대해 걱정했다. 그 이유는 쿠밍가와 버틀러는 스타일이 유사한 선수이기 때문이다. 두 선수 모두 3점슛이 약하고, 골밑 공략과 자유투 획득이 장기다. 공존할 때 3점슛 스페이싱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이날 경기에서는 그런 모습은 전혀 보이지 않았다.

아직 1경기지만, 쿠밍가의 합류는 골든스테이트의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처럼 커리와 버틀러가 공격에 소극적일 때 적극적으로 상대를 공략할 수 있는 선수이기 때문이다. 이는 골든스테이트 로스터에 사실상 쿠밍가가 유일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티브 커 감독도 경기 후 인터뷰에서 쿠밍가를 칭찬했다. 커 감독은 "쿠밍가는 상태가 좋아 보였다. 우리는 그를 최대한 조심히 다뤘다. 완벽한 복귀를 원했고, 그는 훈련 때보다 나은 모습이었다"라고 말했다.

최근 골든스테이트의 상승세는 막을 수가 없다. 여기에 쿠밍가라는 마지막 퍼즐 조각까지 합류했다. 앞으로 더욱 파괴적인 경기력을 보일 것이 예상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필 포든이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두 골씩 기록하며 뛰어난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얼링 홀란드와의 공격 파트너십도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첼시 FC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첼시 FC
[AFC 본머스의 유리한 사건]1. AFC 본머스는 이번 시즌 명백한 전력 하락세를 보입니다. 강등을 피하기 위해 싸울 강한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2. AFC 본머스 공격수 엘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쾰른 VS FC 장크트파울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쾰른 VS FC 장크트파울리
[FC 쾰른의 유리한 사건]1. FC 쾰른의 말렉 엘 마라가 지난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으며, 왼쪽 측면에서 계속 활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앙 공격수 마리우스 뷜터가 최전방을 ...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소유 파격 비키니, ‘한파주의보 상관없으니까’
가수 소유 근황이 공개됐다.소유는 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서울과 달리 따뜻한 해외에서 일광욕을 ...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아이들 우기, 블랙 시스루로 뽐낸 몽환적 퇴폐미
그룹 아이들(i-dle) 우기가 감각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화려한 플라워 월 배경, 영화 같은 분위기우기는 2일 자신의 SNS에 화려한 플라워 장식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