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매년 3월이면 쓰러지는 네이마르, 또 다시 고개 든 '여동생 생일의 저주'...대표팀 복귀는 어떻게?
출처:OSEN|2025-03-11
인쇄


브라질을 대표하는 축구 스타 네이마르(33, 산투스)가 또다시 부상으로 쓰러졌다. 최근 부활 조짐을 보이며 브라질 대표팀 복귀까지 노리던 그는 중요한 경기에서 결장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브라질 ‘글로부‘는 10일(한국시간) "네이마르는 레드불 브라간티누와 경기 도중 왼쪽 허벅지 뒤쪽에 통증을 느꼈다. 이후 치료를 받으며 출전을 준비했지만, 결국 코린치앙스와 캄페오나투 파울리스타 준결승전에서는 결장했다"라고 보도했다.

네이마르는 경기 전까지 몸 상태를 점검하며 워밍업을 진행했으나, 최종적으로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 이에 대해 네이마르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팀을 돕고 싶었지만, 지난주 목요일부터 불편함을 느꼈다. 경기 당일 아침 검사에서도 통증이 재발했다"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산투스 구단도 네이마르를 보호하기 위해 결장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구단 관계자는 "고강도 경기에서 무리하면 부상이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어 예방 차원에서 제외했다"라고 설명했다.

팬들 사이에서는 네이마르의 부상을 두고 의심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유는 ‘여동생 음모론‘ 때문이다. 네이마르가 여동생 라파엘라의 생일(3월 11일) 전후로 부상을 당하거나 징계로 결장하는 일이 반복되면서, 팬들 사이에서는 오랜 기간 음모론이 제기됐다. 실제로 2015년부터 2025년까지 10년 동안 9차례나 같은 시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이번에도 네이마르가 결장하자 영국 ‘더 선‘은 11일 "여동생 생일과 관련된 네이마르의 10번째 ‘저주받은 결장‘"이라는 제목으로 "네이마르가 여동생 생일과 맞물려 또 결장했으며 이러한 징크스가 다시 화제되고 있다"라고 알렸다.


팬들은 "또 같은 패턴이다"라며 의심을 거두지 않고 있다. 한편, 네이마르는 최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카니발에서 목격되며 논란을 더욱 키웠다. 일부 팬들은 "코린치앙스전에서 뛰지 않은 이유가 브라질 대표팀을 위해서가 아니라, 개인적인 일정 때문 아니냐"는 주장을 제기했다.

구단과 현지 언론은 네이마르의 부상이 사실이라는 입장이다. 글로부는 "네이마르는 호텔에서 부상 여부를 테스트한 결과, 출전하면 더 큰 부상이 올 가능성이 있었다"라며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좌절감에 눈물을 보였다"라고 보도했다.

산투스의 페드로 카이시냐 감독도 ‘ESPN‘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네이마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없었다. 불편함이 부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었다면, 출전을 강행하는 것은 무리였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나는 브라질 대표팀을 고려하지 않았다. 오직 선수 보호가 최우선이었다"라고 덧붙이며 네이마르가 대표팀 합류를 위해 경기를 고의로 건너뛰었다는 의혹을 일축했다.


네이마르는 2017년 바르셀로나를 떠나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이적한 이후 잦은 부상으로 팬들의 질타를 받았다. 당시 PSG는 역대 최고 이적료(2억 2200만 유로)를 지불했으나, 네이마르는 기대만큼 활약하지 못했다. 이후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힐랄로 이적했지만, 5경기 만에 십자인대 파열로 시즌 아웃됐다. 2024년 현재까지 단 42분밖에 뛰지 못했으며, 결국 지난 1월 알 힐랄과 계약을 해지했다.

브라질 복귀 후 7경기 3골 3도움을 기록하며 재기를 노렸던 네이마르는 이번 부상으로 다시금 ‘유리몸‘이라는 꼬리표를 떼지 못하게 됐다. 하지만 여전히 브라질 대표팀에서 그의 복귀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네이마르는 A매치 통산 128경기 79골을 기록하며 브라질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그의 부상이 단순한 해프닝인지, 다시 반복될 악순환의 시작일지, 네이마르를 향한 의심과 기대는 여전히 엇갈리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월? 6월?' 김하성의 시계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NBA PO] ‘할리버튼 위닝 레이업’ 인디애나, 연장 혈투 끝에 밀워키 꺾고 2R 진출
세 타자 연속 홈런 3방, 1회에만 홈런 4개. 뉴욕 양키스가 올 시즌 두 번째 홈런쇼를 펼치며 메이저리그에 또 하나의 역사를 세웠다.양키스는 30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
“2루타 머신, 뛰어난 배트 컨트롤” 이정후 또 극찬받다, “SF 중견수, 비약적인 도약 이룬 ML 5번째 포지션” 美 매체
“태도, 자세는 연봉 10억 받는 선수보다 훌륭해” 주희정 감독이 양종윤을 칭찬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시즌 초반 놀라운 성적으로 활약하며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선수로 주목받고 있다.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30일(이하 한국시간) 한...
김도영이 진짜 오아시스였다니...3연승 질주한 KIA 타이거즈, 꼴찌에서 6위까지 '착실 반등'
또 챔프전 앞에서 좌절한 이우석, 아쉬운 시즌 마무리
에이스 김도영이 돌아온 후 KIA 타이거즈가 본격적으로 반등할 준비를 마쳤다.KIA는 지난 29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SOL뱅크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
아찔한 ‘국가대표모델’ 민한나, 더 아찔한 슈퍼레이스 대표모델!
아찔한 ‘국가대표모델’ 민한나, 더 아찔한 슈퍼레이스 대표모델!
‘국가대표 모델’ 민한나가 지난 20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그리드 워크에서 화려한 자태를 발산하고 있다. ...
박주현, 너무 과감한 꽃 드레스…프랑스 사로잡은 여신
박주현, 너무 과감한 꽃 드레스…프랑스 사로잡은 여신
배우 박주현이 남다른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박주현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프랑스 칸에서 진행된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의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
‘환승연애2’ 이지연 확달라진 미모…비키니 자태 후끈
‘환승연애2’ 이지연 확달라진 미모…비키니 자태 후끈
티빙 오리지널 예능 ‘환승연애2’, ‘환승연애, 또 다른 시작’에 출연한 인플루언서 이지연이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이지연은 27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데데트립 시작. 천국일까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