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이가 어때서' 36세 시즌 맞은 레반도프스키 '34경기 32골'...이대로 가면 축구의 신 '메시' 뛰어넘는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25-02-22
인쇄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가 나이를 잊은 듯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21일(이하 한국시간) ‘레반도프스키가 라리가 역대 최고령 득점왕 타이틀에 도전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레반도프스키는 1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에스타디 올림픽 류이스 콤파니스에서 열린 2024-25시즌 라리가 24라운드 경기에서 라요 바예카노를 1-0으로 이긴 경기에서 페널티킥 득점을 기록했다. 레반도프스키의 활약에 힘입어 바르셀로나는 리그 1위 자리 탈환에 성공했다.



이날 득점으로 이번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32골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 기록(49경기 26골)을 벌써 넘겼다. 지난 시즌 하락세를 보이며 이제 예전 같은 활약을 보기 힘들 거란 평가가 무색하게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매체는 ‘레반도프스키의 나이는 36세 9개월이다. 이번 시즌 득점 1위를 기록한다면 라리가 득점왕(피치치)을 수상하는 선수 중 역대 세 번째로 나이가 많은 선수로 기록될 수 있다. 이는 1963-64시즌 페렌츠 푸스카스의 뒤를 잇는 기록이다‘라며 선수의 활약을 극찬했다.



이어 ‘36살인 레반도프스키가 득점왕을 차지한다면 카림 벤제마(34세), 리오넬 메시(33세)의 기록을 넘게 된다. 무엇보다 34세에 득점왕에 올랐던 자신의 기록을 다시 한번 갱신할 수 있게 된다‘라며 이번 득점왕이 선수에게 있어 굉장히 의미 있는 기록임을 밝혔다.

현재 리그 23경기에서 20골을 기록 중인 레반도프스키는 득점 2위인 킬리안 음바페(17골)와 격차가 3골이다. 이대로라면 피치치가 유력한 상황이다. 부상만 없다면 매체에서 언급한 기록을 갱신할 확률이 높아 보인다.



한편, 선수가 나이를 잊은 듯한 활약을 보여주자 바르사도 이에 화답할 모양이다.

매체에 따르면 구단은 올해 여름까지인 레반도프스키의 계약기간을 2026년 6월까지 1년 더 연장할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야구
  • 축구
  • 농구
‘또 장만했구나’ 이번에는 무려 13억짜리, 야마모토의 끝판왕 손목시계 등장
피어스의 직격...
어제(17일) 일이다. 도쿄의 한 호텔에서 성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제55회 총리배 일본 프로스포츠 대상’이라는 이름이다.2025년을 빛낸 각 종목의 스타들이 모두 무대에 섰다....
이제 강민호만 남았다...삼성, 이승현과 FA 계약 완료 [오피셜]
“4억짜리 빅 매치”…라건아를 둘러싼 KCC와 가스공사 맞대결에 관심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내부 FA 투수 이승현이 2년 더 라이온즈와 함께 한다.이승현은 계약 기간 2년, 계약금 2억원, 연봉 1.5억원, 연간 인센티브 0.5억원의 조건에 FA...
ATL, 김하성이 진짜 간절했나…재계약 하자마자 '바블헤드 데이' 나왔다, 친정 팀 SDP전
‘르브론 자극’ 역전 득점 후 퇴장이라니…팀 동료는 “왜 브룩스한테만? 차라리 과한 게 나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김하성 재계약 발표에 이어 '바블헤드 데이'까지 잡았다. 김하성의 친정 팀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경기에 김하성의 타격 자세를 모형으로 만든 바블헤드를 팬들...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가 방콕에서의 월드투어 여운을 전했다.모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태국어로 “ขอบคุณค่ะ(감사합니다)”라는 짧은 글...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배우 박하선이 두바이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7일 자신의 계정에 럭셔리 호텔의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박하선은 한쪽 어깨 라인만 있는 ...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삭제하고 싶다"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장영란이 보정 논란으로 화제를 모았던 수영복 사진에 대한 질문에도 숨김없이 답하며 특유의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17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아무도 몰랐던 장영란의 7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