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김경문의 한우물론…세 번의 골든글러브 경력직 믿고 맡긴다
출처:스포츠경향|2025-02-20
인쇄


한화는 호주 멜버른 스프링캠프에서 일찌감치 내야 구성을 마쳤다. 채은성과 노시환이 각각 1·3루에 들어가고, 올해 자유계약선수(FA)로 합류한 심우준이 유격수를 맡는다. 2루는 안치홍(35)의 자리다.

안치홍은 2023시즌 종료 후 4+2년 최대 72억원 계약으로 한화 유니폼을 입었다. 한화는 타격에서 안치홍의 꾸준함을 높이 평가했다. 2009년 데뷔한 그는 KIA와 롯데에서 뛰며 2023년까지 1620경기 타율 0.297, OPS 0.800을 기록했다. 평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성적을 기대할 수 있는 타자다.

최원호 전 감독 체제에서 안치홍은 1루수나 지명타자로 기용됐다. 당시 문현빈 등 한화에 2루수 기대 자원이 있어 안치홍은 타격에 더 집중하라는 취지였다. 지난해 6월 김경문 감독 부임 이후에는 안치홍이 2루수로 출장하기 시작했다. 김 감독은 앞서 2루수 골든글러브를 3차례 수상한 안치홍의 경험을 믿었다. 지난해 마무리캠프부터 2루수 훈련에 전념한 안치홍은 올해 아예 2루수로 새 시즌을 시작한다. 김 감독은 선수들이 하나의 포지션에 집중할 때 더 나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본다.

안치홍은 지난해 128경기 타율 0.300, 13홈런, 66타점, OPS 0.797의 성적을 거뒀다. 한화에서 규정타석을 충족해 3할을 넘긴 타자는 안치홍이 유일했다. 중심 타자로서 득점권 타율도 0.317로 찬스에 강한 면모를 보였다.

그러나 팀의 흐름과 균형이 맞지 않았다. 안치홍은 지난해 5월까지 55경기 타율 0.264에 그쳤다. 이후 타격감을 회복한 안치홍은 7월 한 달간 타율 0.437을 기록하며 초반 부진을 만회했다. 그러나 안치홍이 주춤했던 4월 한화는 6승17패(승률 0.261)로 극심한 부진에 시달렸다.

한화는 이때 멀어진 5강과 격차를 끝내 좁히지 못했다. 안치홍도 이같은 아쉬움을 잘 알고 있다. 올해는 초반부터 타격에서 제 몫을 하겠다는 각오다.

호주 캠프를 마친 한화는 21일부터 일본 오키나와에서 2차 캠프를 치른다. 삼성전을 시작으로 8차례 연습경기가 예정돼 있다. 안치홍, 채은성, 노시환 등 주축 타자들은 2차 캠프부터 본격적으로 실전 감각을 올린다. 개막에 맞춰 최상의 컨디션을 만드는 것이 가장 큰 과제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아비스파 후쿠오카 VS 세레소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아비스파 후쿠오카 VS 세레소 오사카
[아비스파 후쿠오카의 유리한 사건]1. 아비스파 후쿠오카는 리그 순위 12위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상대팀을 제칠 수 있어 동기가 매우 높습니다.2. 우에시마 타쿠미가 지난...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전북현대모터스의 유리한 사건]1. 전북현대모터스는 지금 리그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랭킹 3위인 대전 하나 시티즌과 만나 전이가 강합니다.2. 전북현대모터스는...
[K리그1 프리뷰] 강원 FC VS FC 서울
[K리그1 프리뷰] 강원 FC VS FC 서울
[강원 FC의 유리한 사건]1. 강원 FC는 지금 리그 랭킹 7위에 있고 FC 서울과 승점차 2점만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이기면 상대를 역전할 수 있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강...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노윤서 비키니, 청순 미모에 반전美…이 정도였어?!
노윤서 비키니, 청순 미모에 반전美…이 정도였어?!
연기자 노윤서가 2년 전 여행을 추억했다.노윤서는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때는 바야흐로 재작년 푸켓” “엄청난 뒷북 사진”이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사진에는 노윤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서여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여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여진은 베이지 컬러 비키니 패션으로 완벽한 S...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