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ACLE 기자회견] 울산 김판곤 감독, “우리는 K리그1 챔피언... 16강 기회 있어”
출처:스포탈코리아|2025-02-12
인쇄



울산 HD 김판곤 감독이 부리람 유나이티드(태국) 원정에서 승점 3점을 안고 돌아오겠다며 비장한 각오를 드러냈다.

울산은 12일 오후 9시(한국시간) 태국 부리람 창 아레나에서 부리람과 2024/2025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이하 ACLE) 7차전에 임한다.

이번 ACLE에서 울산은 1승 5패 승점 3점으로 12팀 중에 11위에 올라 있다. 지난해 12월 4일 홈에서 야고와 강민우의 연속골에 힘입어 2-1로 ACLE 첫 승을 거뒀다. 남은 두 경기를 모두 이기고 다른 팀의 경기 결과에 따라 8위까지 주어지는 16강 티켓을 손에 쥘 수 있다.

경기 하루 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판곤 감독은 “부리람은 태국 최고 팀 중에 하나다. 이 점을 존중하면서 준비해야 한다. 베스트11에 외국인 선수가 포진될 것이다.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되지만, 우리도 지난 시즌 K리그1 챔피언이다. 최선을 다해 울산 팬들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울산은 오는 16일 오후 2시 홈에서 FC안양과 K리그1 개막전을 치른다. 리그를 앞두고 ACLE 원정이라 부담이 따를 수 있다.

이에 김판곤 감독은 “일정이 힘들다. 10일 동안 네 경기(ACLE 2경기, K리그1 2경기)를 한다. 특히 이번 부리람전은 개최 도시까지 오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다. 코칭스태프와 논의한 결과 네 경기에서 모든 선수가 뛰어야 한다고 판단했다. ACLE에서 16강에 진출할 기회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짜낼 수 있는 전력을 모두 가져왔다. 최대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울산은 원정인데다 시즌 첫 경기다. 반면, 부리람은 한창 시즌 중이다. 경기력이나 선수들의 컨디션 차이가 날 수 있다.

김판곤 감독은 “부리람이 많은 경기를 하고 있다는 걸 안다. 그것이 피로로 연결될지 좋은 경기 감각으로 이어질지 지켜봐야 한다. 우리는 부리람에 체력과 기술적으로 좋은 외국인 선수가 많다는 걸 인지하고 있다”며, “우리도 프리시즌 동안 많은 연습 경기를 소화했지만 첫 공식 경기라 분명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두바이와 한국에서 선수들이 보여준 마지막 연습경기가 좋았다. 우리가 실수와 긴장을 하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울산 유니폼을 입은 박민서는 “시즌 첫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이 준비를 잘했다. 개인적으로 첫 국제대회인데 좋은 팀원, 코칭스태프와 이곳에서 경험을 하고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울산이라는 빅클럽에 온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 클럽에 걸맞은 선수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아시아 최상위 클럽 대회에 참여한 만큼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더불어 첫 경기가 명문인 부리람이라는 것도 나에게 의미가 있다”고 존중하면서, “프리시즌 동안 많이 준비했다. 팬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 좋은 결과를 선사해드리겠다”며 팬들의 지지를 바랐다.

  • 야구
  • 농구
  • 기타
‘어깨 수술’ 이정후, 9개월 만에 실전 소화…시범경기 첫 타석 안타
신한은행, 시즌 최종전서 BNK에 30점차 대승...“타니무라, 경기 종료 10초전 현역 마지막 3점포”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건강한 몸으로 돌아왔다.이정후는 23일(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 텍사스...
오타니, 3번째 불펜 피칭에서 커터 투구...시범경기 타자 복귀는 오는 주말
시즌 마감한 웸벤야마, 다음 시즌 준비 가능성 거론
오타니 쇼헤이(31·LA다저스)가 세 번째 불펜 피칭도 순조롭게 마쳤다. 차근차근 던지는 구종을 늘려가는 가운데 커터(컷패스트볼) 투구까지 소화했다.오타니는 23일(한국시간) 미국...
통산 5도루··· 그런데 박민우는 왜 ‘김휘집의 20도루’를 말했을까
[NBA] 또 한번 초대형 이적 나올까... '그리스 괴인' 트레이드 가능성 대두
“휘집이가 도루 욕심이 많아요. 20개까지도 할 수 있어요. 꼭 기사에 넣어 주세요.”대만 2차 캠프 출국 전 21일 인천공항에서 만난 NC 박민우는 이렇게 말했다. 젊은 선수들의...
“지각내역서”…故 오요안나 근태 자료 유출, 누리꾼 갑론을박
“지각내역서”…故 오요안나 근태 자료 유출, 누리꾼 갑론을박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의 근태 보고로 추정되는 문서가 온라인에 유출됐다.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고 오요안나 방송 사고, 지각내역서”라는 제목의 글이 공개됐다. 문서...
이소라, 브라톱에 드러난 묵직 볼륨감…탄탄한 복근까지 자랑
'돌싱' 이소라, 브라톱에 드러난 묵직 볼륨감…탄탄한 복근까지 자랑
이소라가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23일 이소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헬스장 가겠다고 레깅스 가져왔는데 체력 부족"이라며 "아직까진 방어중"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심진화, 다이어트에 물오른 미모…꽉 찬 볼륨감은 여전해
'김원효♥' 심진화, 다이어트에 물오른 미모…꽉 찬 볼륨감은 여전해
심진화가 여전한 글래머 자태를 뽐냈다.지난 22일 심진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에서의 마지막 숙소"라며 "두 번째인데 여전히 좋음"이라는 글과 함께 휴가를 즐기는 모습을 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