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FA' 알론소, 메츠와 협상 사실상 결렬?… 프렌차이즈스타 포기하나
출처:머니S|2025-01-17
인쇄


자유계약선수(FA)가 된 피트 알론소가 데뷔 이후 쭉 함께했던 뉴욕 메츠를 떠난다는 보도가 나왔다.

MLB닷컴은 17일(이하 한국시각) SNY 앤디 마티노 기자의 발언을 인용해 사실상 메츠와 알론소의 동행은 끝났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구단은 이제 알론소 없는 플랜B에 돌입했다"며 "그들은 알론소가 타 팀과 계약할 것이 유력하다고 생각한다"고 보도했다. 이어 "매츠는 제시 윈커를 잔류시켰으며 톱 클래스 불펜 투수를 추가 영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츠는 이날 내부 FA인 제시 윈커와 1년 총액 900만달러(약 131억원)의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본 현지 언론 등은 메츠가 윈커를 잡은 것은 알론소와 협상을 포기했음을 의미한다고 보도했다. 메츠의 플랜B로 거론된 선수는 토론토 블루제이스 출신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다. 2024시즌을 마치고 FA를 선언한 게레로 주니어는 직전 시즌 타율 0.323 199안타 30홈런 103타점 98득점 OPS(출루율+장타율) 0.863을 기록했다.

매체는 "메츠는 알론소와 재계약을 위해 3년 7000만달러(약 1019억원)를 제안하며 마지막 노력을 했다"며 "이는 FA를 선언한 1루수 크리스찬 워커가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맺은 6000만달러(약 874억)보다 높은 수준)이라고 보도했다.

메츠의 프렌차이즈 스타인 알론소는 2019년 메츠에서 데뷔하자마자 맹활약한 팀의 핵심 선수다. 데뷔 시즌 53홈런을 때려낸 알론소는 올시즌까지 팀의 주축 타자로 활동하며 226개의 홈런을 때려냈다. 그러나 FA를 앞두고 다소 부진했다. 알론소는 직전 시즌 타율 0.240 146안타 34홈런 88타점 91득점 OPS 0.788을 기록했다.

당초 메츠는 팀의 프렌차이즈 스타 알론소와 재계약을 체결할 의지가 강했다. 그러나 계약기간을 두고 견해차가 컸고 차이를 좁히지 못했다. 메츠는 매년 기량이 하락하고 있는 알론소에게 짧은 기간 계약을 요구했지만 선수 측은 6년 이상 장기계약을 원했다.

알론소는 매츠와 계약하지 않아도 새 팀을 찾을 전망이다. 스포츠 전문 매체 디 애슬레틱은 이날 "적어도 두 구단이 알론소와 접촉하고 있다"며 "한 팀은 토론토고 다른 한 팀은 알려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OGC 니스의 유리한 사건]1. OGC 니스의 새 시즌 현재까지 4골은 서로 다른 선수들이 기록하며 다각적인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OGC 니스의 중립한 사건]1. OGC ...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장크트파울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장크트파울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FC 장크트파울리의 유리한 사건]1. 안드레아스 호운톤지가 새 분데스리가 시즌 두 라운드 후 FC 장크트파울리에서 2골을 기록하며 팀의 최다 득점자가 되었습니다.2. FC 장크트...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카고 파이어 VS 뉴욕 시티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카고 파이어 VS 뉴욕 시티 FC
[시카고 파이어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위고 쿠이퍼스 선수가 지난 뉴잉글랜드 레볼루션전에서 1골을 넣으며 팀 승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그가 현재 득점순위에서 16골로 6위에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