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국가대표에 은퇴가 어딨나"... 류현진·김광현의 2026 WBC 도전장
출처:마니아타임즈|2025-01-14
인쇄


류현진과 김광현이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출전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KBO의 국가대표팀 세대교체 정책에 대한 재검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윤석민의 유튜브 채널에서 류현진은 김광현에게 "근데 한번 하고 싶지 않냐?" 며 WBC 출전 의사를 타진했다. 이에 김광현은 윤석민의 직접적인 질문에는 고개를 저었지만 "류현진이 부르면 나가겠다"며 절친한 동료의 제안에 긍정적으로 화답했다.

KBO는 2023년 항저우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젊은 대표팀‘ 기조를 유지해왔다. 이 정책은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과 프리미어12까지 이어졌다. 하지만 국제대회 성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아시안게임에서는 금메달을 획득했으나 대만의 급성장을 확인했고 APBC에서는 일본의 벽을, 프리미어12에서는 대만에 패하며 한국 야구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음을 실감했다.

일각에서는 대표팀의 인위적인 세대교체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프리미어12와 같은 주요 국제대회에서 젊은 선수들의 경험 축적보다는 최상의 전력으로 결과를 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지적이다. 또한, 국제대회 경험을 근거로 부진한 선수를 계속 선발하는 것이 옳은지에 대한 논란도 제기되고 있다.


현재 KBO 리그 10개 구단에서 자연스러운 세대교체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표팀이 별도로 인위적인 세대교체를 추진하는 것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특히 올해 류현진, 김광현, 양현종이 좋은 활약을 보이고 최근 국제대회에 출전했던 젊은 투수들이 부진할 경우 KBO의 선택이 주목된다.

"국가대표에 은퇴가 어딨나. 불러주면 감사하게 나가는 게 맞다"라는 의견처럼, 실력으로 증명된다면 나이를 떠나 최고의 선수들로 대표팀을 구성해야 한다는 주장도 설득력을 얻고 있다. 류현진 역시 "최선을 다한다면 결과가 나빠 팬들에게 욕을 먹더라도 후회는 하지 않을 것 같다"며 태극마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올해는 국제대회가 없는 만큼, KBO가 대표팀 운영 방향과 세대교체 정책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할 수 있는 적기로 보인다. 베테랑들의 경험과 기량, 젊은 선수들의 성장 가능성 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할지 야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애틀 사운더스 FC VS LA 갤럭시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애틀 사운더스 FC VS LA 갤럭시
[시애틀 사운더스 FC의 유리한 사건]1.시애틀 사운더스 FC는 며칠 전 인터 마이애미 CF와 홈에서 3:0 승리를 거두며 4경기 무패행진(3승1무, 3연승 중)을 이어갔습니다.2...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OGC 니스의 유리한 사건]1. OGC 니스의 새 시즌 현재까지 4골은 서로 다른 선수들이 기록하며 다각적인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OGC 니스의 중립한 사건]1. OGC ...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장크트파울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장크트파울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FC 장크트파울리의 유리한 사건]1. 안드레아스 호운톤지가 새 분데스리가 시즌 두 라운드 후 FC 장크트파울리에서 2골을 기록하며 팀의 최다 득점자가 되었습니다.2. FC 장크트...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