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전 탁구협회장, 체육회장 후보 등록 마쳐…“단일화 합의 이뤄지지 않았다”
출처:스포츠서울|2024-12-25
인쇄



제42대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출마 의사를 가장 먼저 보인 유승민(42) 전 대한탁구협회장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유 전 위원은 25일 오전 9시께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방문, 후보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선거 기탁금 7000만 원도 납부했다.

전날 등록을 마친 이기흥(69) 대한체육회장과 강태선(75) 서울시체육회장에 이어 세 번째. 이틀 동안 진행되는 후보등록은 이날 오후 6시 마감된다.

회장 선거는 내년 1월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선거인단 2300여명의 투표로 결정된다.

유 전 회장은 이날 후보등록을 하면서 “다른 후보자와 단일화 문제에 대해 깊은 논의를 나눴다. 논의 과정에서 단일화 방식을 제안했으나 각 후보자가 품고 계신 신념과 비전 역시 명확한 만큼 합의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의 말대로 앞서 단일화 뜻을 보인 후보 중 박창범 전 대한우슈협회장이 강신욱 단국대 명예교수를 지지하고 출마를 포기한 것 외엔 합의를 보지 못했다.

유 전 회장은 “출마 기자회견에서도 밝혔듯이 (후보) 단일화보다 더 중요한 것은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를 그리기 위한 비전이다. 수많은 체육인의 염원을 담아 새로운 대한체육회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서 더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다”고 했다.

그는 정부의 반대에도 3선 도전을 강행한 이기흥 현 회장에 대항하는 주요 후보간 단일화 문제, 자신의 향후 선거활동 방향 등에 대해 26일 서울 모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설명할 예정이다.

유 전 회장은 지난 3일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출마 회견을 열고 ▲지방체육회 및 종목단체 자립성을 통한 동반 성장 ▲선수 및 지도자 올케어 시스템 ▲학교 체육 활성화 프로젝트 ▲생활체육 전문화를 통한 선진 스포츠 인프라 구축 ▲글로벌 중심 K-스포츠 ▲대한체육회 수익 플랫폼 구축을 통한 자생력 향상까지 6가지를 내세웠다.

  • 축구
  • 야구
  • 농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뉴캐슬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뉴캐슬 유나이티드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 FC는 이날에 더 좋은 순위로 올라서기 위해 꼭 승점 3점을 ...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우디네세 칼초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우디네세 칼초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현재 세리에 A 랭킹순위에서 승점 23점으로 7위에 있습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
[DFB-포칼 프리뷰] VfL 보훔 VS VfB 슈투트가르트
[DFB-포칼 프리뷰] VfL 보훔 VS VfB 슈투트가르트
[VfL 보훔의 유리한 사건]1.VfL 보훔은 며칠 전 SpVgg 그로이터 퓌르트와 원정에서 3:0 승리를 거두며 공식전 5경기 중 4승1패를 기록했습니다.2.VfL 보훔은 최근 ...
'나솔' 28기 옥순, CG같은 늘씬 수영복 자태… "'♥28기 영호' 눈 감아"
'나솔' 28기 옥순, CG같은 늘씬 수영복 자태…
‘나는 솔로’ 28기 옥순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지난달 30일 28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28기 옥순은 자신의...
츠키, 이렇게 글래머였어? 스페인이 푹 빠진 미모
츠키, 이렇게 글래머였어? 스페인이 푹 빠진 미모
그룹 빌리의 츠키가 눈부신 근황을 공개하며 글로벌 팬심을 또 한 번 흔들었다.츠키는 28일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셀카를 게재했다.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만 올렸지만, 그 자체로...
홍진경, 말라서 뼈밖에 없는 등…모델 출신 맞네
홍진경, 말라서 뼈밖에 없는 등…모델 출신 맞네
모델 출신 방송인 홍진경이 오랜만의 휴식을 만끽하며 근황을 전했다.홍진경은 29일 SNS에 “얼마만의 휴식인지.. #인생휴가”라는 글과 함께 해외로 보이는 휴양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