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전 탁구협회장, 체육회장 후보 등록 마쳐…“단일화 합의 이뤄지지 않았다”
출처:스포츠서울|2024-12-25
인쇄



제42대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출마 의사를 가장 먼저 보인 유승민(42) 전 대한탁구협회장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유 전 위원은 25일 오전 9시께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방문, 후보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선거 기탁금 7000만 원도 납부했다.

전날 등록을 마친 이기흥(69) 대한체육회장과 강태선(75) 서울시체육회장에 이어 세 번째. 이틀 동안 진행되는 후보등록은 이날 오후 6시 마감된다.

회장 선거는 내년 1월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선거인단 2300여명의 투표로 결정된다.

유 전 회장은 이날 후보등록을 하면서 “다른 후보자와 단일화 문제에 대해 깊은 논의를 나눴다. 논의 과정에서 단일화 방식을 제안했으나 각 후보자가 품고 계신 신념과 비전 역시 명확한 만큼 합의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의 말대로 앞서 단일화 뜻을 보인 후보 중 박창범 전 대한우슈협회장이 강신욱 단국대 명예교수를 지지하고 출마를 포기한 것 외엔 합의를 보지 못했다.

유 전 회장은 “출마 기자회견에서도 밝혔듯이 (후보) 단일화보다 더 중요한 것은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를 그리기 위한 비전이다. 수많은 체육인의 염원을 담아 새로운 대한체육회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서 더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다”고 했다.

그는 정부의 반대에도 3선 도전을 강행한 이기흥 현 회장에 대항하는 주요 후보간 단일화 문제, 자신의 향후 선거활동 방향 등에 대해 26일 서울 모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설명할 예정이다.

유 전 회장은 지난 3일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출마 회견을 열고 ▲지방체육회 및 종목단체 자립성을 통한 동반 성장 ▲선수 및 지도자 올케어 시스템 ▲학교 체육 활성화 프로젝트 ▲생활체육 전문화를 통한 선진 스포츠 인프라 구축 ▲글로벌 중심 K-스포츠 ▲대한체육회 수익 플랫폼 구축을 통한 자생력 향상까지 6가지를 내세웠다.

  • 축구
  • 야구
  • 농구
“결정 내리지 않았지만…” 본격화한 WC 준비, 주장 변경 가능성과 손흥민 활용법 ‘고민되네’
“결정 내리지 않았지만…” 본격화한 WC 준비, 주장 변경 가능성과 손흥민 활용법 ‘고민되네’
축구대표팀 홍명보호가 여러 고민을 안고 본격적으로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준비에 돌입한다.홍명보 감독은 25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내달 미국과 멕시코를 상대하는 원정 2...
또 제외된 네이마르…브라질, 9월 남미예선 명단 발표
또 제외된 네이마르…브라질, 9월 남미예선 명단 발표
네이마르(산투스)가 브라질의 9월 A매치 명단에서도 빠졌다.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26일(한국시간) 2026년 북중미 월드컵 남미예선 17, 18차전에 나설 25명 명단을 발표했다...
[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라요 바예카노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새 시즌에 첫 리그전이 이겨서 이번에 홈에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아틀레틱 빌바오는 신시즌 라리가 1라운드에서 홈에서 세...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가 모노키니 패션으로 섹시함을 뽐냈다.이다혜는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냥“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해변에서 오렌지...
비키니 입고 여유 즐기는 솔로지옥 출연자 성민지
비키니 입고 여유 즐기는 솔로지옥 출연자 성민지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에 출연자 성민지가 청순한 비키니 패션을 선보였다.성민지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가기 전, 발리 같은 곳에서(국내 숙소인데 정...
치어리더 안지현, 바다보다 청량한 수영복 자태…화보 같은 비주얼
치어리더 안지현, 바다보다 청량한 수영복 자태…화보 같은 비주얼
치어리더 안지현이 청량하면서도 매혹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안지현은 24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내용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은 푸른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