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류현진의 조언, "미국 가려면 무조건 한국프로야구 먼저 뛰고 가라!"
출처:MHN스포츠 |2024-12-18
인쇄



한국프로야구(KBO)선수 가운데 최초로 메이저리그로 직행했던 투수 류현진(37. 한화)이 미국진출을 꿈구는 후배들에게 진심어린 조언을 건넸다.

류현진은 18일(한국시간) 이대호가 진행하는 온라인 매체 토크쇼에 출연해 ‘한국선수들이 미국에 가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을 받자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는 이어 ‘미국에 진출하는 시기‘와 관련해서는 "무조건 한국프로야구에서 먼저 뛰고 잘 된 다음에 포스팅시스템 등을 거쳐서 진출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자신의 의견에 대한 부연 설명으로 "고등학교 때 유망하고 하면은 본인들이 느낄 수도 있겠지만 (마이너리그) 루키리그부터 시작하는 게 쉽지 않을 수도 있다"며 "그리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에 가면 막 19살 이러면은 몸도 어차피 조금 덜 만들어진 상태다. 그런데 미국에 나가서 혼자 생활을 하려고 도전을 한다. 와, 나는 진짜 무조건 뜯어 말릴 것 같다"고 말했다.

마이너리그에는 최하위 레벨인 루키리그를 필두로 ‘싱글 A-싱글 A+-더블 A-트리플 A‘까지 총 5개의 단계로 나뉘어져 있다. 이 모두를 거치고 잘해야 비로써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수 있게 된다. 때문에 류현진이 지적한 것처럼 어린 나이에 미국에 가서 그것도 홀로서기를 한다는 것은 여러모로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

류현진은 또 "만약 내 주위에 미국진출을 생각하는 선수가 있으면 그냥 한국에서 하고 요즘 애들처럼 포스팅으로 나가라. 포스팅까지 할 수 있는 실력이 된다면 나가라는 말을 해주고 싶지 고등학교 졸업 후 곧바로 미국에 가는 것은 진짜로 반대한다"는 의견을 내놨다.

이대호 또한 "요즘 일본선수들을 보면 LA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와 야마모토 요시노부처럼 자국리그에서 실력을 인정 받은 후에 포스팅시스템을 거쳐 제대로 된 대우를 받으면서 메이저리그에 진출하는 것이 대세인 것 같다"며 류현진의 생각에 동감했다.





지난 2013년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LA 다저스와 계약하며 메이저리그로 직행한 류현진은 빅리그 첫 해 총 30경기에 등판해 14승 8패 평균자책점 3.00의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코리언 몬스터‘ 신화를 썼다.

류현진은 빅리그 2년차였던 2014년에도 총 26경기에 나와 14승 7패 평균자책점 3.38의 호투를 펼치며 빅리그를 평정하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너무 잘 던진 것이 오히려 화근이 됐다. 그는 2015년 스프링캠프 때 찾아온 등과 왼쪽어깨 부상으로 인해 결국 수술대에 오르며 그해 시즌을 통째로 날려 먹었다.



수술 후 약 2년 만인 2016년 가을에 복귀했지만 단 1경기에 나와 평균자책점 11.57을 찍을 만큼 부진했다. 그리고 2년 연속 한 자릿수 승수에 그칠 만큼 과거의 위력적이었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류현진은 2019년 시즌이 끝난 뒤 FA(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어 토론토로 이적했다. 이적 첫 해인 2020년 5승 2패 평균자책점 2.69의 호투를 펼치며 아메리칸리그에 연착륙했다. 이듬해인 2021년에도 14승 10패 평균자책점 4.37을 기록하며 선방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 였다. 또 다시 찾아온 어깨와 햄스트링 등 다양한 부상 때문에 2022년과 2023년 2년 동안 단 17경기 등판에 그치고 말았다. ‘먹튀‘ 오명에 시달리게 된 배경이다.

류현진은 결국 메이저리그 생활을 정리한 뒤 올해 한국프로야구 한화로 복귀했다. 메이저리그에서 총 10시즌을 뛴 그는 통산 78승 48패 평균자책점 3.27의 성적을 남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