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출처:머니S|2024-11-22
인쇄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

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당신들이 보내준 모든 사랑에 진심으로 고맙다"고 사실상 작별 인사를 건넸다.

좌완 선발인 헤이수스는 올시즌을 앞두고 키움에 입단해 30경기 171 3분의1이닝에 나와 13승 11패, 평균자책점 3.68을 기록하며 준수한 성적을 냈다. 올시즌 KBO에서 탈삼진 2위, 다승 3위, 투구 이닝 5위, 평균자책점 7위에 올랐다.

그는 연봉 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 등 총 80만 달러에 키움 유니폼을 입었다.

이날 뉴스1에 따르면 MLB 네트워크의 존 모로시는 키움이 2025시즌 로스터를 새롭게 구성할 계획이라 헤이수스에게 재계약을 제안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모로시는 "헤이수스는 다른 KBO팀과 계약할 수 있다"면서도 "이미 MLB 두 구단으로부터 관심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도 헤이수스의 소식을 전한 뒤 "보스턴 레드삭스의 팜 시스템을 거쳐 지난해 마이애미 말린스에서 뛰었던 그가 빅리그로 복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9월 메이저리그 마이애미에서 빅리그에 데뷔한 헤이수스는 2경기 6 3분의1이닝에 나와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11.37의 성적에 그쳤다.

SI는 "헤이수스는 메이저리그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올해 해외에서 경력을 쌓았다"며 "올시즌 KBO리그에서 171 3분의1이닝을 던지며 필요하다면 많은 이닝을 소화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어떤 구단이 헤이수스를 주시하고 있는지, 그에게 보장된 메이저리그 계약 제안을 할 의향이 있는지 아직 알 수 없지만 올해 한국에서 명성을 회복했다. 커리어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고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사수올로 칼초 VS SS 라치오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사수올로 칼초 VS SS 라치오
[US 사수올로 칼초의 유리한 사건]1.US 사수올로 칼초는 현재 2패 승점 0점으로 20위에 있습니다. US 사수올로 칼초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US 사수올로 칼초는...
[2. 분데스리가 프리뷰] SpVgg 그로이터 퓌르트 VS FC 카이저슬라우테른
[2. 분데스리가 프리뷰] SpVgg 그로이터 퓌르트 VS FC 카이저슬라우테른
[SpVgg 그로이터 퓌르트의 유리 사건]1. SpVgg 그로이터 퓌르트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11위에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올리기 위해 전의가 강합니다.2. 펠릭스 클라우스는 ...
[J2리그 프리뷰] 몬테디오 야마가타 VS 카탈레 도야마
[J2리그 프리뷰] 몬테디오 야마가타 VS 카탈레 도야마
[몬테디오 야마가타의 유리한 사건]1.몬테디오 야마가타는 현재 9승5무14패 승점 32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카탈레 도야마입니다. 몬테디오 야마가타는 ...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