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드디어 내일’ 오타니, MVP 확정적 ‘또 역대 최초 기록’
출처:스포츠동아|2024-11-21
인쇄


‘드디어 내일이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또 역대 최초의 기록을 세우는 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각)부터 공식 수상 일정에 돌입했다. 19일 신인왕, 20일 감독상을 거쳐 21일 사이영상이 발표됐다.

이제 남은 것은 최고의 선수에게 주는 양대 리그 최우수선수(MVP) 뿐이다. 수상자는 사실상 정해져 있는 상태. 오타니와 애런 저지(32, 뉴욕 양키스)다.

오타니는 이번 시즌 159경기에서 타율 0.310과 54홈런 130타점 134득점 197안타 59도루, 출루율 0.390 OPS 1.036 등을 기록했다.


메이저리그 역사상 첫 50-50의 문을 활짝 연 것. 또 투타 겸업에서 벗어나 타자에만 집중하는 자신이 얼마나 무서운 선수인지 확인시켰다.

이에 오타니의 MVP 수상을 의심하는 시선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만장일치 여부만 남아있다. 오타니는 22일 자신의 3번째 MVP를 받게 된다.


이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초의 일. 아직 풀타임 지명타자로 MVP를 수상한 선수는 없다. 이에 시즌 내내 오타니의 MVP 수상이 어려울 수 있다는 의견이 있던 것.

또 오타니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2번째이자 무려 58년 만의 양대 리그 MVP에 오르게 된다. 이는 1966년 프랭크 로빈슨이 최초 달성했다.


이어 오타니가 만장일치로 MVP를 수상할 경우, 자신의 기록을 조금 더 늘리게 된다. 오타니는 지난해 역대 최초로 만장일치 MVP 2회 수상을 달성했다.

특히 오타니는 이번 MVP 수상으로 사실상 명예의 전당 입회를 확정 짓는다. 지금까지 MVP 3회 수상자 중 명예의 전당에 입회하지 못한 선수는 없다.


메이저리그 역대 최초 50-50의 문을 활짝 열며 3번째 MVP 수상을 사실상 확정 지은 오타니. 또 하나의 역대 최초 기록은 22일 작성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최근 7경기중에 4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사우샘프턴의 불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6위를 기록 중...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메스의 불리 사건]1. 메스의 주전 센터백 사디부 사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리드를 잡는 데 기여하는 등 빼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경기 도중 거...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 사건]1. 마마 발데는 지난 리그전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2.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에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부터 미드필더 에...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