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의 커리도 30분을 못 뛴다? 골든스테이트의 특이한 시스템, 12인 로테이션. 초반 상승세의 핵심 동력
출처:스포츠조선 |2024-11-20
인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현 시점 꽤 흥미로운 선수 기용을 구사한다. 12인 로테이션이다.

미국 ESPN은 20일(한국시각)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스티브 커 감독은 12인 로테이션을 매우 효율적으로 구사하고 있다. 워낙 잘 작동되고 있기 ��문에 선수를 제외시켜야 한다는 압박감이 많지 않다. 현 시점에서는 어떤 선수도 문제가 없다‘며 ‘커 감독은 앞으로 30경기 동안은 계속 12인 로테이션 체제를 계속 가져갈 것이라고 했다‘고 보도했다.

골든스테이트는 로테이션 폭이 워낙 넓다. 1팀에 2개의 로스터를 운영하는 것처럼 보인다.

명확한 스타팅 라인업은 존재한다. 현 시점에서 디앤서니 멜튼(건강할 때), 스테판 커리, 앤드류 위긴스, 드레이먼드 그린, 트레이스 잭슨-데이비스다.

골든스테이트는 예상 외의 호성적을 기록 중이다. 10승3패로 ㅅ더부 2위를 달리고 있다. 당초 6~9위 권이라는 예상과는 다른 행보다.

가장 특이한 점은 팀 전체에서 경기당 평균 30분 이상 출전한 선수가 없다는 점이다. 천하의 스테판 커리도 평균 29.1분을 뛰고 있다. 그린이 28.2분으로 뒤를 잇고 있다.

올해 36세인 커리, 34세인 그린의 의존도가 많지 않다는 점은 청신호다. 커리는 코트에 있을 때 더욱 위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승부처에서 골든스테이트가 강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12인 로테이션은 장, 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슈퍼스타가 있을 경우, 라커룸 분위기 문제로 연결될 수 있다. 출전시간에 불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코트 내에서 로테이션이 활발하면 개개인의 역할에 대한 불투명함이 존재할 수 있다.

하지만, 골든스테이트는 이미 선발 라인업과 백업 라인업을 이미 정리한 상태다. 커리와 그린을 중심으로 한 베스트 5, 버디 히리드, 브랜딘 포지엠스키, 조나단 쿠밍가를 중심으로 백업진이 있다. 여기에 카일 앤더슨, 케본 루니, 게리 페이튼 2세, 모제스 무디가 버티고 있다.

로테이션이 활발하고 출전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부상 위험도도 줄어든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미트윌란 VS KRC 헹크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미트윌란 VS KRC 헹크
[FC 미트윌란의 유리한 사건]1. FC 미트윌란의 폼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전에 연속으로 두 번 패배한 후,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했습니다.2. FC 미트윌란은 홈에서 ...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SK 슈투름 그라츠 VS FK 츠르베나 즈베즈다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SK 슈투름 그라츠 VS FK 츠르베나 즈베즈다
[SK 슈투름 그라츠의 유리 사건]1. 이번 경기에서 홈팀인 SK 슈투름 그라츠는 홈 구장을 무패로 지켜야 하며, 그들의 투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중립 사건]1. 이번 시즌...
FC서울 DF 이한도, 14일 결혼..."신부와 함께 새 출발, 행복한 가정 만들어가겠습니다"
FC서울 DF 이한도, 14일 결혼...
FC서울 수비수 이한도가 오는 12월 14일 웨딩마치를 울린다.FC서울은 11일 "구단 수비수 이한도가 서울 드레스가든 4층 블리스돔에서 신부 김슬기 양과 백년가약을 맺는다"라고 ...
코스프레 모델 야살, AGF 2025서 ‘브라운 더스트 2’ 빙설 여왕 완벽 재현!
코스프레 모델 야살, AGF 2025서 ‘브라운 더스트 2’ 빙설 여왕 완벽 재현!
지난 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Anime X Game Festival 2025’에서 코스프레 모델 야살이 게임 ‘브라운 더스트 2’의 캐릭터로 변신해 화제를 모았다....
'복근 실화?' 복싱으로 다져진 비키니 자태 뽐낸 여배우
'복근 실화?' 복싱으로 다져진 비키니 자태 뽐낸 여배우
배우 박주현이 야외 온천에서 촬영한 비키니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박주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내 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함께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이용대와 열애설 그 후…윤채경, 그림 같은 수영복 자태
이용대와 열애설 그 후…윤채경, 그림 같은 수영복 자태
그룹 에이프릴 출신 배우 윤채경이 근황을 전하며 눈부신 비주얼을 뽐냈다.윤채경은 12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모저모고모”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수영복 차림의 거울 셀카를 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