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신구장 시대' 맞이하는 한화, 올겨울도 FA 시장 큰손 될까
출처:뉴스1|2024-11-07
인쇄


신구장과 함께 2025시즌을 맞이하는 한화 이글스가 올겨울에도 프리에이전트(FA) 시장의 큰손이 될까.

한화는 최근 2년 동안 KBO리그 스토브리그를 뜨겁게 달궜다. 2022시즌 종료 후 LG 트윈스 외야수 채은성을 6년 최대 90억 원에 영입했고, 2023시즌이 끝난 뒤엔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안치홍와 4+2년 최대 72억 원 조건으로 계약했다.

여기에 메이저리그(MLB) 잔류와 KBO리그 복귀를 고심하던 류현진에게 8년 최대 170억 원을 안기면서 ‘괴물의 귀환‘을 알렸다. 2년 동안 한화가 선수 영입에 쓴 돈만 최대 332억 원에 달한다.


그러나 투자 대비 성적은 좋지 않았다. 채은성을 영입했던 2023시즌은 9위로 마쳤고 안치홍, 류현진과 함께한 2024시즌도 8위로 부진했다. FA 선수들은 각자 자기 몫을 했지만, 순위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6년 연속 가을 야구 탈락이라는 씁쓸한 성적표를 받아 든 한화는 내년부터 ‘신구장 시대‘를 맞이한다. 당초 신구장이 개장하는 2025년을 도약 원년으로 설정해 둔 한화는 내년엔 반드시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겠다는 각오다.

선수단은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진행 중이다. 일반적으로 마무리 훈련엔 신인급과 백업 선수 위주로 참여하지만, 한화의 경우 주축 선수들이 대거 포함돼 내년 시즌 반등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비시즌 전력 보강 작업을 진두지휘할 프런트도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손혁 한화 단장은 최근 외국인 선수 물색 차 해외 출장을 다녀오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 중이다.

6일 개장한 FA 시장도 예의주시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시장에서 워낙 많은 주목을 받았던 터라 올해는 조용히 물밑에서 움직이고 있다. 부족한 포지션이 어느 곳인지 명확한 만큼 이를 메우기 위해 레이더를 가동 중이다. 야구계에서는 한화가 선발 투수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가 꾸준히 들린다.

전력 보강엔 당연히 비용이 들어간다. 모기업이 얼마나 지원해 줄지도 관심사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9차례나 한화 경기를 직관하는 등 야구단에 대한 애정을 마음껏 드러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원FC, ‘챔피언’ 울산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수원FC, ‘챔피언’ 울산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프로축구 ‘하나원큐 K리그1 2024’에서 상위 스플릿인 파이널A(1~6위) 진출을 이룬 수원FC가 우승을 확정한 울산 HD를 상대로 시즌 대미 장식에 나선다.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 토트넘, 벤탕쿠르의 징계 기간에 이의신청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 토트넘, 벤탕쿠르의 징계 기간에 이의신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구단이 손흥민에게 인종차별성 발언을 한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탕쿠르를 7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 10만파운드(약 1억8천만원)로 징계한 잉글랜드축...
손흥민 거취에 쏟아진 관심…이번엔 '튀르키예'서 러브콜
손흥민 거취에 쏟아진 관심…이번엔 '튀르키예'서 러브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공격수 손흥민(32)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소속 팀과의 재계약 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갈라타사라이(튀르키예)가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줄리엔강♥' 제이제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관능미 폭발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39·박지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제이제이는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젤린이들 맛점하셨어요? 저는 오늘 점심으로 생선구이를 먹었어요"라고 적었다."제가...
조정민 "나는 '은섹', T팬티 입고 성인화보촬영..감옥에서 팬레터 쏟아져"
조정민
가수 조정민이 화보 촬영 에피소드를 전했다.20일 '노빠꾸탁재훈' 채널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이날 '노...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 애 낳고 몸매 관리 대단해..우월한 글래머 브라톱 자태
김빈우가 글래머 몸매를 공개하며 운동 인증숏을 찍었다.21일 배우 김빈우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피드에 안 보인다고 안 하는 거 아니고! 그럴수록 더 열심히 하고 있지요 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