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신구장 시대' 맞이하는 한화, 올겨울도 FA 시장 큰손 될까
출처:뉴스1|2024-11-07
인쇄


신구장과 함께 2025시즌을 맞이하는 한화 이글스가 올겨울에도 프리에이전트(FA) 시장의 큰손이 될까.

한화는 최근 2년 동안 KBO리그 스토브리그를 뜨겁게 달궜다. 2022시즌 종료 후 LG 트윈스 외야수 채은성을 6년 최대 90억 원에 영입했고, 2023시즌이 끝난 뒤엔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안치홍와 4+2년 최대 72억 원 조건으로 계약했다.

여기에 메이저리그(MLB) 잔류와 KBO리그 복귀를 고심하던 류현진에게 8년 최대 170억 원을 안기면서 ‘괴물의 귀환‘을 알렸다. 2년 동안 한화가 선수 영입에 쓴 돈만 최대 332억 원에 달한다.


그러나 투자 대비 성적은 좋지 않았다. 채은성을 영입했던 2023시즌은 9위로 마쳤고 안치홍, 류현진과 함께한 2024시즌도 8위로 부진했다. FA 선수들은 각자 자기 몫을 했지만, 순위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6년 연속 가을 야구 탈락이라는 씁쓸한 성적표를 받아 든 한화는 내년부터 ‘신구장 시대‘를 맞이한다. 당초 신구장이 개장하는 2025년을 도약 원년으로 설정해 둔 한화는 내년엔 반드시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겠다는 각오다.

선수단은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진행 중이다. 일반적으로 마무리 훈련엔 신인급과 백업 선수 위주로 참여하지만, 한화의 경우 주축 선수들이 대거 포함돼 내년 시즌 반등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비시즌 전력 보강 작업을 진두지휘할 프런트도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손혁 한화 단장은 최근 외국인 선수 물색 차 해외 출장을 다녀오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 중이다.

6일 개장한 FA 시장도 예의주시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시장에서 워낙 많은 주목을 받았던 터라 올해는 조용히 물밑에서 움직이고 있다. 부족한 포지션이 어느 곳인지 명확한 만큼 이를 메우기 위해 레이더를 가동 중이다. 야구계에서는 한화가 선발 투수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가 꾸준히 들린다.

전력 보강엔 당연히 비용이 들어간다. 모기업이 얼마나 지원해 줄지도 관심사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9차례나 한화 경기를 직관하는 등 야구단에 대한 애정을 마음껏 드러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K리그1 우승을 울산HD에 내준 김천상무가 남아있는 2경기에서 창단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향한 도전을 이어갑니다.오는 10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공식전 5경기 무승의 늪에 빠진 전북 현대가 홈에서 아시아 무대 일전을 앞두고 있다.김두현 감독이 이끄는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7시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슬랑오르 FC(말레이...
"왜 죽은 말을 길들이려 하나?"…"끔찍하다, 경기에 나설 때 되면 은퇴할 것"
한때 '천재 미드필더'라 불리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선수로 평가를 받았던 델레 알리. 지금은 '비운의 천재'라 불리고 있다.알리는 EPL 토트넘 시절 최고의 공격...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그룹 WE 출신 배우 강소연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6일 강소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Busan. 부산에서 일정 끝나고 잠시 쉬어가기..! 곧 “소연에반하다” 유튜브에서 긴영상...
"매달 1800만원 써요"…女모델의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
브라질 출신 모델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을 털어놨다.3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 미러는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엉덩이 탄력과 볼륨감을 유지하기 위해 매달 ...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수 장재인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공개한 파격적인 스타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7일 장재인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11월 말, 노래 준비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