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2루 도루→왼쪽 어깨 수술' 오타니, 투타 겸업 언제쯤 가능할까
출처:OSEN|2024-11-07
인쇄


왼쪽 어깨 수술을 받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투타 겸업이 가능할까.

오타니는 지난달 2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월드시리즈 2차전에서 2루 도루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왼쪽 어깨를 다쳤다. 왼쪽 어깨 부상을 안고 5차전까지 정상 출장한 오타니는 그토록 바라던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를 거머쥐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월드시리즈 우승 후 “오타니가 한 팔로 뛰었다. 대부분 선수라면 아마 포기했겠지만 오타니는 달랐다. 라인업에 포함되는 걸 거부하지 않았다. 오타니가 나오면 존재감이 있다. 한 팔로 뛰면서 팀원들에게 더 많은 존경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오타니는 지난 6일 로스앤젤레스에서 닐 엘라트라체 박사의 집도로 왼쪽 어깨 관절와순 파열 관절경 수술을 받았다. 구단 측은 내년 2월 스프링 트레이닝에 맞춰 합류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일본 스포츠 매체 ‘닛칸 스포츠’는 6일 오타니의 수술 소식을 전하며 요코하마 미나미 공제병원 스포츠 정형외과 부장 야마자키 테츠야의 견해를 전했다.


야마자키 부장은 “제 경험상 어깨 관절와순 손상 수술은 제한 없이 스포츠 활동에 복귀하기까지 4개월, 완벽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데 6개월이 걸린다. 투구하는 어깨의 경우 1년이 소요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오타니는 (투구하는 오른쪽 어깨가 아닌) 왼쪽 어깨이기 때문에 투구에는 지장이 없지만 다이빙 캐치 또는 헤드 슬라이딩을 하거나 투수 수비에 제한을 둬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9월 오른쪽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오타니는 올 시즌 타자로만 뛰었다. 타율 3할1푼(636타수 197안타) 54홈런 130타점 134득점 59도루 OPS 1.036으로 커리어 하이 시즌을 완성했다.

불펜 피칭을 소화하는 등 순조로운 회복세를 보였으나 뜻하지 않은 왼쪽 어깨 수술 여파로 다시 마운드에 오르기까지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최근 7경기중에 4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사우샘프턴의 불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6위를 기록 중...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메스의 불리 사건]1. 메스의 주전 센터백 사디부 사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리드를 잡는 데 기여하는 등 빼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경기 도중 거...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 사건]1. 마마 발데는 지난 리그전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2.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에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부터 미드필더 에...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