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2루 도루→왼쪽 어깨 수술' 오타니, 투타 겸업 언제쯤 가능할까
출처:OSEN|2024-11-07
인쇄


왼쪽 어깨 수술을 받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투타 겸업이 가능할까.

오타니는 지난달 2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월드시리즈 2차전에서 2루 도루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왼쪽 어깨를 다쳤다. 왼쪽 어깨 부상을 안고 5차전까지 정상 출장한 오타니는 그토록 바라던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를 거머쥐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월드시리즈 우승 후 “오타니가 한 팔로 뛰었다. 대부분 선수라면 아마 포기했겠지만 오타니는 달랐다. 라인업에 포함되는 걸 거부하지 않았다. 오타니가 나오면 존재감이 있다. 한 팔로 뛰면서 팀원들에게 더 많은 존경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오타니는 지난 6일 로스앤젤레스에서 닐 엘라트라체 박사의 집도로 왼쪽 어깨 관절와순 파열 관절경 수술을 받았다. 구단 측은 내년 2월 스프링 트레이닝에 맞춰 합류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일본 스포츠 매체 ‘닛칸 스포츠’는 6일 오타니의 수술 소식을 전하며 요코하마 미나미 공제병원 스포츠 정형외과 부장 야마자키 테츠야의 견해를 전했다.


야마자키 부장은 “제 경험상 어깨 관절와순 손상 수술은 제한 없이 스포츠 활동에 복귀하기까지 4개월, 완벽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데 6개월이 걸린다. 투구하는 어깨의 경우 1년이 소요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오타니는 (투구하는 오른쪽 어깨가 아닌) 왼쪽 어깨이기 때문에 투구에는 지장이 없지만 다이빙 캐치 또는 헤드 슬라이딩을 하거나 투수 수비에 제한을 둬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9월 오른쪽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오타니는 올 시즌 타자로만 뛰었다. 타율 3할1푼(636타수 197안타) 54홈런 130타점 134득점 59도루 OPS 1.036으로 커리어 하이 시즌을 완성했다.

불펜 피칭을 소화하는 등 순조로운 회복세를 보였으나 뜻하지 않은 왼쪽 어깨 수술 여파로 다시 마운드에 오르기까지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K리그1 우승을 울산HD에 내준 김천상무가 남아있는 2경기에서 창단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향한 도전을 이어갑니다.오는 10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공식전 5경기 무승의 늪에 빠진 전북 현대가 홈에서 아시아 무대 일전을 앞두고 있다.김두현 감독이 이끄는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7시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슬랑오르 FC(말레이...
"왜 죽은 말을 길들이려 하나?"…"끔찍하다, 경기에 나설 때 되면 은퇴할 것"
한때 '천재 미드필더'라 불리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선수로 평가를 받았던 델레 알리. 지금은 '비운의 천재'라 불리고 있다.알리는 EPL 토트넘 시절 최고의 공격...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그룹 WE 출신 배우 강소연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6일 강소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Busan. 부산에서 일정 끝나고 잠시 쉬어가기..! 곧 “소연에반하다” 유튜브에서 긴영상...
"매달 1800만원 써요"…女모델의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
브라질 출신 모델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을 털어놨다.3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 미러는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엉덩이 탄력과 볼륨감을 유지하기 위해 매달 ...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수 장재인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공개한 파격적인 스타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7일 장재인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11월 말, 노래 준비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