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오타니 몸값 넘나’ 소토, ‘순수 7억 달러’ 계약 따낼까
출처:스포츠동아|2024-10-22
인쇄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큰 계약인 LA 다저스와 오타니 쇼헤이(30) 사이의 10년-7억 달러. 불과 1년 만에 역사상 최초의 디퍼 없는 7억 달러 계약이 나올까.

주인공은 커리어 하이와 포스트시즌에서의 맹타. 그리고 아직 젊다 못해 어린 나이의 최정상급 외야수 후안 소토(26, 뉴욕 양키스)

이번 겨울에 자유계약(FA)선수 자격을 얻는 소토는 이미 시작가 5억 달러로 평가될 만큼 초대박 계약이 예약되어 있는 선수.


또 소토는 이번 시즌 157경기에서 타율 0.288와 41홈런 109타점 128득점 166안타, 출루율 0.419 OPS 0.989 등을 기록했다.

이는 소토의 커리어 하이. 소토는 개인 통산 한 시즌 최다 홈런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FWAR 8.1로 이 역시 최고를 달성했다.

특히 소토는 신인 시절부터 선구안이 완성된 타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는 타격 성적이 쉽게 무너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


이어 소토는 지난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5경기에서 타율 0.368와 3홈런 6타점 5득점 7안타, 출루율 0.478 OPS 1.373 등으로 펄펄 날았다.

지난 2019 월드시리즈에 이어 소토가 포스트시즌 무대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 소토의 포스트시즌 통산 OPS는 0.906에 달한다.

특히 소토는 1998년 10월 25일 생으로 아직 만 26세가 되지 않았다. 사실상 1999년생과 같은 나이로 한 시즌을 보낼 수 있는 것.

커리어 하이, 포스트시즌에서의 맹타, 그리고 젊다 못해 어린 나이. 이에 소토의 계약이 7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겨울 오타니가 LA 다저스와 7억 달러 계약을 체결하기 전까지 메이저리그에서는 총액 5억 달러 계약도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오타니가 7억 달러의 문을 연 뒤 불과 1년 만에 두 번째 주인공이 나올 수 있는 것. 또 디퍼 없는 순수 7억 달러 가능성도 있다.


이번 겨울 FA 시장의 주인공이 될 소토. 시작가 5억 달러에서 6억 달러 사이에서 형성되던 몸값이 마침내 7억 달러까지 언급되기 시작했다.

몸값이 워낙 높기에 소토에게 달려들 구단은 많지 않다. 원소속 팀이 뉴욕 양키스와 뉴욕 메츠, 그리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정도가 될 전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최근 7경기중에 4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사우샘프턴의 불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6위를 기록 중...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메스의 불리 사건]1. 메스의 주전 센터백 사디부 사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리드를 잡는 데 기여하는 등 빼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경기 도중 거...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 사건]1. 마마 발데는 지난 리그전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2.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에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부터 미드필더 에...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