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5차전 포기했나? 다저스, 긴박감 없는 운영이 대패로 이어졌다
출처: MK스포츠|2024-10-19
인쇄



5차전은 포기한 것일까? 설마 6차전에서 모든 것을 걸겠다는 생각이었던 것일까?

LA다저스는 19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시의 시티필드에서 열린 챔피언십시리즈 5차전 6-12로 졌다.

이 패배로 시리즈 전적 3승 2패 기록했다. 이날 승리하면 월드시리즈 진출을 확정할 수 있었지만, 이틀 뒤 홈에서 열리는 2차전을 기약하게됐다.

선발 잭 플레어티가 초반부터 대량 실점을 허용하며 어렵게 가져간 경기였다. 어쩌면 승부는 여기서 갈렸을 수도 있다.

그러나 벤치의 판단도 아쉬움이 남았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이날 경기 도중 중계방송사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1회 홈에 들어오지 않은 오타니 쇼헤이를 보고 “머리에 마비가 온 거 같았다”고 말했는데 이날 진짜로 머리에 마비가 온 것같은 사람은 로버츠 감독이었다. 몇 가지 장면에서 최악의 선택을 내렸다.

첫 번째 아쉬운 장면은 3회 나왔다. 거의 그로기 상태인 선발 잭 플레어티에게 상대 상위 타선과 세 번째 대결을 하도록 놔뒀고, 추가 실점을 허용했다.



플레어티는 1회부터 피트 알론소에게 스리런 홈런을 허용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2회에는 실점을 막았지만, 선두타자에게 2루타를 허용하는 등 불안하기는 마찬가지였다.

3회에는 첫 두 타자에게 연속 볼넷을 허용하며 제구마저 무너진 모습을 보였다. 그럼에도 그가 그로기 상태가 될 때까지 놔둔 것은 이해가 가지않는 선택이다.

그 다음 선택도 아쉬웠다. 브렌트 허니웰이 마운드에 올랐다. 선발 조기 강판으로 생긴 공백을 메우기 위한 의도였다.

허니웰은 이 임무를 충실하게 이행했다. 4 2/3이닝 6피안타 1볼넷 4실점 기록하며 나머지 이닝을 소화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부족했다. 팀이 4회부터 5회까지 홈런 세 방으로 5점을 내며 격차를 좁혔는데 그역시 이 기간 3점을 허용했다. 득점 직후 계속해서 실점을 허용하며 모멘텀을 내줬다. 그냥 패전 처리조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다저스는 초반 선발이 무너지자 그냥 경기를 포기한 모습이었다. 이날 로버츠 감독의 경기 운영은 “던졌다”는 표현으로밖에 설명이 안됐다.

로버츠는 경기전 인터뷰에서 “오늘 우리는 긴박함을 갖고 경기에 임할 것”이라 말했지만, 그가 보여준 행동이나 선수들의 경기력에는 긴박함이 전 느껴지지 않았다.

이날 경기로 불펜을 아낀 다저스가 홈에서 열리는 6차전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결과가 주목된다. 이날 경기를 던진 것은 ‘신의 한 수’가 될까, 아니면 모멘텀을 넘겨준 ‘최악의 선택’이 될까? 이는 이후 결과에 의해 판단될 것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집 나온 ‘수원 성골’, 전북 해결사로 거듭나다
집 나온 ‘수원 성골’, 전북 해결사로 거듭나다
매탄중과 매탄고를 나온 수원 삼성에서 소위 ‘성골’이었다. 청소년대표팀 시절 태극마크도 여러 번 달았다. 당시 그의 이름은 전세진(全世珍). 이름처럼 ‘세상의 보배’가 될 것 같았...
이라크 회장, "6월 한국전 홈 경기 개최, 아무 문제 없다"… 홍명보호, 6월 이라크 바스라 원정
이라크 회장,
아드난 다르잘 이라크축구협회(IFA) 회장이 오는 6월 한국전 홈 경기 개최와 관련해 변함 없이 예정된 일정과 장소에서 벌어질 것이라고 명확하게 공식 견해를 밝혔다.홍명보 감독이 ...
'38세 노년가장' 바디, 강등에 사과 "우리는 모조리 실패했다"
'38세 노년가장' 바디, 강등에 사과
제이미 바디가 레스터시티 강등에 대해 팬들에게 사과했다.레스터가 결국 강등을 피하지 못했다. 지난 21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2024-2025 잉글랜드 ...
남지현, 바레샵 사장되더니 과감해진 듯…브라톱에 담긴 묵직 볼륨감
'포미닛 출신' 남지현, 바레샵 사장되더니 과감해진 듯…브라톱에 담긴 묵직 볼륨감
포미닛 출신 남지현이 탄탄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지난 19일 남지현이 자신의 SNS에 "한순간 한순간 한스텝 한스텝 살아있음을 느끼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
'LG 여신' 치어리더, 앳된 얼굴에 '반전 비키니' 매력 과시
'LG 여신' 치어리더, 앳된 얼굴에 '반전 비키니' 매력 과시
차영현 치어리더가 아찔한 몸매를 과시했다.차영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어느 리조트 수영장으로 보이는 곳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차영...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이 청량 섹시 아우라를 풍겼다.지난 20일 한보름이 자신의 SNS에 "아 여행 가고 싶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한보름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