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티켓팅 실패로 1차전 집관…그래도 꿀잼”
출처:스포츠경향|2024-10-18
인쇄

‘삼린이’ 출신 신인 배찬승
“우승한 13년도부터 골수팬
빨리 PS서 던져보고 싶어”

 

지난 15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는 호기심어린 눈망울로 경기 시작을 기다리는 한 명의 선수가 있었다.

2025년 신인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전체 3순위로 삼성의 지명을 받은 배찬승(18)이 플레이오프 2차전을 보기 위해 야구장을 찾았다.

배찬승은 대구에서 태어나고 자란 토박이다. 어릴적부터 삼성을 응원했고 휴대폰도 무조건 삼성 제품을 쓸만큼 ‘골수’ 삼성팬이다.

실력도 갖췄다. 지난해까지만해도 전체 1순위 후보로 꼽힐만큼 뛰어난 제구력과 150㎞짜리 강속구가 장점이다. 삼성이 그의 이름을 가장 먼저 외친 건 당연한 일이다. 이종열 삼성 단장은 “빠른 볼을 던지는 왼손 불펜이 없어서 상위권 팀 좌타자들에게 약점을 보였는데 향후 배찬승 선수가 약점을 보완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계약금 4억원은 그 기대감의 증거다.

취재진을 만난 배찬승은 “삼성이 2013년에 우승할 때부터 팬이 됐다. 그 해에 삼성이 우승하는 걸 봤고 2014년에도 인상깊게 봤다. 특히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최형우(현 KIA) 선배의 끝내기 안타가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2021년 모처럼 삼성이 가을야구를 했을 때에는 현장을 직접 가지 못했지만 집에서라도 열심히 응원했다. 배찬승은 “그 때 아쉽게 2연패를 해서 한국시리즈를 못 갔어도 너무 행복했었다. 삼성이 포스트시즌을 해서 기뻤고 다음에도 기대를 많이 할 수 있었다”고 했다.

그리고 삼성은 3년만에 다시 가을야구에 올랐다. 1차전 표를 구하지 못했다던 배찬승은 “‘티켓팅’에 실패했다”라면서 “TV로 봤는데 정말 재미있었다. 나도 빨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는 가을야구에서 던지고 싶다. 기회가 된다면 포스트시즌 피칭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며 연신 목표를 밝혔다.

이날 모처럼 야구장에 왔지만 삼성 선수들이 경기 준비에 몰두하고 있었기 때문에 제대로 인사를 하지는 못했다. 배찬승은 “이호성 선배님, 김민수 선배님만 봤다. 나를 아실지는 모르겠다. 그냥 인사만 드렸다”고 했다.

이제 배찬승은 프로 무대에서의 활약을 위한 준비에 들어간다. 그는 “프로 선수를 하려면 체격과 체력이 따라줘야한다고 생각한다. 고등학교 때보다 더 몸을 탄탄하게 만들 것이다. 공을 꾸준히 던지면서 러닝이나 기초 체력을 갖추려 한다”고 말했다.

동시에 열심히 삼성을 응원할 계획이다. 배찬승은 “무조건 삼성이 한국시리즈 갈 것이다. 우승도 할 것”이라며 힘주어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집 나온 ‘수원 성골’, 전북 해결사로 거듭나다
집 나온 ‘수원 성골’, 전북 해결사로 거듭나다
매탄중과 매탄고를 나온 수원 삼성에서 소위 ‘성골’이었다. 청소년대표팀 시절 태극마크도 여러 번 달았다. 당시 그의 이름은 전세진(全世珍). 이름처럼 ‘세상의 보배’가 될 것 같았...
이라크 회장, "6월 한국전 홈 경기 개최, 아무 문제 없다"… 홍명보호, 6월 이라크 바스라 원정
이라크 회장,
아드난 다르잘 이라크축구협회(IFA) 회장이 오는 6월 한국전 홈 경기 개최와 관련해 변함 없이 예정된 일정과 장소에서 벌어질 것이라고 명확하게 공식 견해를 밝혔다.홍명보 감독이 ...
'38세 노년가장' 바디, 강등에 사과 "우리는 모조리 실패했다"
'38세 노년가장' 바디, 강등에 사과
제이미 바디가 레스터시티 강등에 대해 팬들에게 사과했다.레스터가 결국 강등을 피하지 못했다. 지난 21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2024-2025 잉글랜드 ...
남지현, 바레샵 사장되더니 과감해진 듯…브라톱에 담긴 묵직 볼륨감
'포미닛 출신' 남지현, 바레샵 사장되더니 과감해진 듯…브라톱에 담긴 묵직 볼륨감
포미닛 출신 남지현이 탄탄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지난 19일 남지현이 자신의 SNS에 "한순간 한순간 한스텝 한스텝 살아있음을 느끼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
'LG 여신' 치어리더, 앳된 얼굴에 '반전 비키니' 매력 과시
'LG 여신' 치어리더, 앳된 얼굴에 '반전 비키니' 매력 과시
차영현 치어리더가 아찔한 몸매를 과시했다.차영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어느 리조트 수영장으로 보이는 곳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차영...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이 청량 섹시 아우라를 풍겼다.지난 20일 한보름이 자신의 SNS에 "아 여행 가고 싶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한보름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