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돌부처' 오승환에 '돌 던진다'? '한국의 리베라' 최고 마무리답게 야구인생 잘 마무리해야...
출처:마니아타임즈|2024-09-10
인쇄


오승환(삼성 라이온즈)의 나이 올해 42세. 아직도 던지고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하지만 나이는 속일 수 없다. 구속이 점점 느려지고 있다. 돌직구가 이젠 평범한 직구가 돼버렸다. 두들겨 맞을 수밖에 없다.

전반기에는 세이브 부문 1위를 달리며 노익장을 과시했다. 하지만 후반부로 가면서 체력의 한계를 절감하고 있다. 2군으로 내려간 후 복귀했지만 마무리에서 밀려났다. 중간 계투로 마운드에 오르고 있지만 계속 맞고 있다. 특히 선두 KIA 타이거즈전에서 난타당하고 있다.

그러자 일부 팬들이 ‘돌부처‘인 그에게 ‘돌‘을 던지고 있다. 한국시리즈에서 만날 수도 있는 KIA 타자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자 질책하고 있는 것이다. "민폐를 끼치고 있다"라는 팬 입장에서는 당연한 비판이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도 40세가 넘은 투수들이 수난을 겪고 있다. 44세로 최고령 선수로 등록된 리치 힐이 빅리그에서 난타당하자 구단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양도지명(DFA)해버렸다. 사실상 방출이다.

또 부상에서 돌아온 사이영상 수상자 저스틴 벌랜더는 4경기서 17.2이닝동안 무려 19실점했다. 그러자 팬들이 그를 포스트시즌 로스터에서 제외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벌랜더는 41세다.

사실, 40세 넘은 선수가 여전히 경기에 나올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축복이다.

오승환도 축복받은 선수다. 한국, 일본, 미국 무대를 모두 경험한 몇 안 되는 투수다. 게다가, 그는 KBO 최다 세이브 기록 보유자다. 최고령 세이브도 달성했다. 모두 이룬 셈이다. ‘한국의 마리아노 리베라‘라는 찬사를 받고 있기도 하다.

그런 선수가 지금의 부진 때문에 비판받는 것은 좀 억울할 수 있다. 하지만 프로세계의 생리상 어쩔 수 없는 측면도 있다.

오승환은 이제 최고의 마무리답게 자신의 야구 인생을 잘 마무리해야 한다.

지난해 그는 코치가 마운드에 올라오자 공을 관중석으로 던진 후(다행히 관중이 없었음) 더그아웃에 들어가서는 냉장고를 발로 차고 글러브를 내동댕이친 후 라커룸으로 들어가버렸다.

자책일 수 있고 자신을 교체한 코칭 스태프에 대한 불만일 수도 있다. ‘돌부처‘답지 않은 그의 돌출 행동에 선수들은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올해도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아쉬운 장면을 연출했다. 투수를 교체하기 위해 코치가 마운드에 올라오자 오승환은 코치에 눈길도 주지 않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코치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는 찾아볼 수 없었다.

오승환은 이제 여유를 갖고 던져야 한다. 마운드에 오를 수 있다는 것 자체에 감사하고 경기를 즐겨야 한다. 잃을 게 없지 않은가?

좀 더 잘 던져야겠다는 마음은 이해할 수 있지만 무언가에 쫓기는 듯한 인상을 줘서는 안 된다.

박수칠 때 물러가는 것보다 아름다운 마무리가 더 중요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