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기쿠치, 휴스턴 ‘승리 사나이’ 우뚝 ···볼티모어전 5.2이닝 3실점 ‘이적 후 5경기 팀 전승’
출처:스포츠경향|2024-08-26
인쇄

 

휴스턴의 일본인 투수 기쿠치 유세이(33)가 이적 후 등판한 5경기에서 팀이 모두 승리하는 행진을 이어갔다.

기쿠치는 26일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파크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와의 원정경기엣 선발 등판, 5⅔이닝 동안 홈런 1개 포함 안타 2개를 맞고 삼진 4개를 뽑아내며 3실점을 기록했다. 기쿠치는 3-3으로 맞선 가운데 마운드를 내려가 승패를 기록하지 못했다. 휴스턴은 7회와 8회초에 추가점을 내면서 6-3으로 이겼다.

기쿠치는 장타 군단 볼티모어를 맞아 4회까지 무안타 무실점의 쾌투를 펼쳤다. 힘있는 패스트볼과 슬라이더와 스플리터를 잘 조화시켜 볼티모어 타선을 제어했다.

3-0으로 앞선 5회초 위기를 넘지 못했다. 선두 엘로이 히메네스에게 첫 안타를 맞은 기쿠치는 1사 후 볼넷을 내줘 1·2루의 위기를 맞았다. 이어 8번 타자 라몬 우리아스를 맞아 볼카운트 1-2에서 던진 4구째 패스트볼이 높게 제구되면서 좌중월 홈런을 맞았다. 한 번의 실투가 3실점이 되고 말았다.

 

 

이후 후속 두 타자를 연속 삼진으로 잡아낸 기쿠치는 6회말에도 선두 타자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이어 내야땅볼로 투아웃을 잡았다. 후속 4번 타자 앤서니 산탄데르를 볼넷으로 내보내며 투구수 98개를 기록한 뒤 강판됐다. 불펜 헥터 네리스가 다음 타자를 잘 잡아냈다.

휴스턴은 7회초 2사 후 알렉스 브레그먼과 야이너 디아즈의 연속 홈런으로 2점을 보태며 승기를 잡았다. 8회초에는 마우리시오 두본의 희생플라이로 쐐기점을 내며 결국 6-3으로 이겼다. 연패를 끊은 휴스턴은 70승(60패) 고지에 오르며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선두를 이어갔다.

기쿠치는 7월말 트레이드로 휴스턴 이적 후 5경기에서 패배 없이 2승을 기록 중이다. 그가 등판한 5경기에서 팀이 모두 승리하며 휴스턴 ‘승리의 사나이’로 자리잡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