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박진만 삼성 감독이 인정한 ‘포항의 사나이’는? “이재현, 포항에서 유독 강한 것 같아”[스경X현장]
출처:스포츠경향|2024-08-23
인쇄

 

삼성은 지난 21일 포항구장에서 열린 두산과의 경기에서 2-5로 패했다.

이날 삼성은 총 10안타를 쳤지만 득점은 단 2점에 불과했다.

이 2득점은 한 선수의 홈런에서 나왔다. 이날 7번 유격수로 선발 출장한 이재현은 2회 홈런을 쏘아올렸다.

0-0으로 맞선 2회 선두타자 르윈 디아즈가 내야 안타로 출루했다. 그리고 이재현이 첫 타석에 나섰다. 이재현은 두산 최원준의 139㎞짜리 직구를 받아쳐 좌측 담장을 넘기는 120m짜리 2점 홈런으로 연결했다.

이재현의 시즌 13호 홈런이자 포항구장 첫 홈런이다. 한 시즌 최다 홈런이 12개였던 이재현은 이 기록도 갈아치웠다.

팀은 졌지만 이재현은 포항에서 좋은 기억을 안게 됐다.

 

 

이재현은 지난 20일 두산전에서도 결승타를 쳤다. 2회 중전 적시타로 선발 투수 원태인에게 힘을 실었다. 이날 삼성은 3-0으로 승리했다.

서울고를 졸업한 뒤 2022년 1차 지명으로 삼성에 입단한 이재현은 지난해까지 포항에서 개인 통산 8경기 타율 0.160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그러나 올해에는 포항 2경기에서 8타수 3안타 1홈런 3타점 타율 0.375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

박진만 삼성 감독은 22일 포항구장에서 “포항에서 성적이 좋기 때문에 이재현을 ‘포항의 사나이’라고 불러야될 것 같다”고 했다.

포항에 오기 전까지 8월 타율 15경기 0.218로 잠시 주춤했기에 이재현의 활약이 더욱 반갑다.

박 감독은 중요한 순간마다 쳐 준 것에 대해서 높은 점수를 줬다. 그는 “지난 경기에서도 선취 타점에 결승타, 그리고 어제(21일)에는 2점 내는 과정에서 혼자 2타점을 홈런으로 낸 걸 보면 포항에서 유독 강한 것 같다”라고 했다.

사령탑은 “이재현이 앞으로 삼성에서 ‘포항의 사나이’라고 불려져야될 것 같다”며 흐뭇해했다.

삼성의 22일 포항 경기는 폭염으로 취소됐다. 23일 다시 대구 홈으로 돌아가는 삼성으로서는 이재현이 포항의 좋은 기억을 이어간다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