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효과? 배드민턴 신인선수 연봉 상한선 늘리고 계약기간 줄인다
출처:뉴스1|2024-08-13
인쇄



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이 배드민턴 신인선수 계약 기간을 줄이고 연봉 상한선을 늘리는 관리 규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배드민턴연맹 관계자는 13일 ‘뉴스1‘에 "신인 선수 연봉 상한선을 늘리고 계약 기간은 줄이는 방안으로 규정을 손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배드민턴연맹의 규정에 따르면 신인 선수의 경우 대졸 선수는 계약기간 5년, 고졸 선수는 7년으로 고정돼 있었고 계약금은 각각 1억 5천만원, 1억원을 넘길 수 없었다. 연봉은 6000만원이 상한선(고졸 선수는 연봉 5000만원)이었다. 아울러 3년 차까지는 이 연봉에서 연간 7% 이상 올릴 수 없었다. 이 틀을 조정한다는 의미다.

배드민턴 선수들의 처우는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단식에서 금메달을 딴 안세영(22·삼성생명)의 작심 발언으로 조명받기 시작했다.

안세영은 협회에서 부상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불만과 함께, 선수들의 처우가 더 개선돼 배드민턴만으로도 경제적 보상을 충분히 누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배드민턴연맹 관계자는 최근 논란으로 부랴부랴 규정을 건드리는 건 아니라고 해명했다.

그는 "일찍 재능을 터뜨리는 선수들이 많아지고 물가가 상승한 점 등을 고려해, 지난해 여름부터 이미 개정 규정을 논의했다. 올해 개정해 내년부터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단계적으로 잘 진행 중에 있었다. (안세영 논란과) 공교롭게도 겹쳤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현재는 계약 기간을 줄이고 연봉 상한선을 늘리는 데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어느 정도 상향할 것인지 조율하는 단계다. 앞으로 2~3차례 회의를 더 거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최종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세영은 입단 4년 차이기 때문에, 현시점 기준 이 규정을 적용받고 있지는 않다.

다만 규정에 따라 삼성생명 입단 1년 차인 2021년 연봉 5000만원을 받았고 이후 매 시즌 연봉 상한선의 최대였던 7%씩 연봉이 인상됐다.

  • 축구
  • 야구
  • 농구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시리아 (U23) VS 필리핀 (U23)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시리아 (U23) VS 필리핀 (U23)
[시리아 (U23)의 유리한 사건]1. 이번 경기는 첫 경기이니까 양팀은 다 승리를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시리아 (U23)는 지난 평가전에서 스리랑카 (U23)을 3대...
[EFL 트로피 프리뷰] 볼턴 원더러스 FC VS 로더럼 유나이티드 FC
[EFL 트로피 프리뷰] 볼턴 원더러스 FC VS 로더럼 유나이티드 FC
[볼턴 원더러스의 유리 사건]1. 볼턴 원더러스는 본 시즌에 리그 5경기가 이기지 않았습니다. 팀은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메이슨 버스토우는 지난 경기에서 발휘가 뛰어나...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 마리노스 VS 가시와 레이솔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 마리노스 VS 가시와 레이솔
[요코하마 F 마리노스의 유리한 사건]1.요코하마 F 마리노스는 최근 홈 3경기에서 모두 핸디승을 거뒀습니다.[가시와 레이솔의 유리한 사건]1.미드필더 쿠보 토지로 선수가 요즘 좋...
리사, 일상 속 패션 ‘눈길’…개성 여전
리사, 일상 속 패션 ‘눈길’…개성 여전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휴가 중 여유로운 일상을 공유했다.리사는 1일 자신의 SNS에 휴가를 즐기고 있는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리사는 테라스에서 레드 드레스를 ...
'성형설' 소유, 10kg 빼더니 확 달라진 몸매…선명한 복근
'성형설' 소유, 10kg 빼더니 확 달라진 몸매…선명한 복근
그룹 씨스타 출신 소유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최근 소유의 인스타그램에는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사진 속 소유는 여름휴가를 즐기고 있는 모습. 수영복을 입고...
치어리더 서현숙, 속초 해변에서 ‘핫걸’ 매력 뿜뿜
치어리더 서현숙, 속초 해변에서 ‘핫걸’ 매력 뿜뿜
치어리더 서현숙이 핫한 매력을 과시했다.서현숙은 30일 자신의 SNS에 “핫걸이 되고싶어서”라는 멘트와 함께 속초 해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