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돌아온 日 농구 스타 와타나베, 독일전 리벤지 자신…“우리가 승리한다는 것, 확신한다”
출처:MK스포츠 |2024-07-27
인쇄



◆ 2024 파리올림픽 ◆

일본이 자랑하는 농구 스타 와타나베 유타가 희망 섞인 메시지를 전했다.

일본 매체 ‘NTV’는 독일과의 2024 파리올림픽 남자농구 조별리그 1차전을 앞둔 와타나베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와타나베는 지난 6월 왼 종아리 문제로 그동안 재활에 매진했다. 자국에서 열린 대한민국과의 파리올림픽 출정식 역시 출전하지 못했던 그다.

오랜 기간 회복에 집중한 와타나베, 그는 파리올림픽 직전 세르비아와의 평가전에서 복귀했고 15분 19초 동안 출전, 3점슛 2개 포함 10점 2리바운를 기록했다.

와타나베는 왼 종아리 회복에 대한 질문에 “나는 최근 세르비아전에서 뛸 수 있었다”며 “다리가 생각보다 잘 움직였다. 다리 문제로 슈팅 역시 걱정됐으나 문제는 없었다. 감각과 느낌이 정말 좋다. 회복이 잘 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와타나베의 합류는 일본 농구가 자랑하는 ‘전설의 1군’이 완성됐다는 것과 같은 일이다. 그는 하치무라 루이와 함께 일본의 원투 펀치로 활약해야 할 트윈 에이스다.

하치무라와 달리 일본의 부름에 언제든지 달려왔던 와타나베다. 그는 최근 열린 FIBA 자카르타 아시아컵 2021, 그리고 2023 FIBA 필리핀-일본-인도네시아 농구월드컵에 모두 참가했다.

206cm의 장신 포워드인 와타나베는 내외곽을 고루 공략할 수 있는 완성형 포워드다. 여기에 탄탄한 수비력까지 갖추고 있으며 남다른 리더십까지 뽐내고 있다.





하치무라가 득점을 책임지는 확실한 에이스라면 와타나베는 공격과 수비 밸런스에 있는 핵심 전력이다.

일본은 아시아를 대표, 파리올림픽에 나선다. 물론 조 편성 결과는 최악이다. 개최국 프랑스, 그리고 ‘월드 챔피언’ 독일, 여기에 라트비아를 제치고 올라온 아메리카 강호 브라질과 경쟁한다. 사실상 전패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27일(한국시간) 열리는 일본의 첫 경기 상대는 독일이다. 최근 평가전에서 3쿼터부터 가비지 게임이 됐을 정도로 큰 격차를 느꼈다. 결과는 83-104, 21점차 패배였으나 독일이 후반 내내 힘을 주지 않았기에 가능한 점수차였다.

더불어 독일은 ‘드림팀’ 미국을 위협하는 가장 강력한 금메달 후보다. 에이스 프란츠 바그너를 중심으로 NBA 및 유로리거들이 중심을 이루고 있어 피지컬과 조직력을 모두 갖춘 팀으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와타나베는 희망을 잃지 않았다. 오히려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독일전)당연히 자신 있다. 우리는 독일이 강하다는 것을 처음부터 알고 있다. 그럼에도 우리가 반드시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하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바라봤다.

  • 축구
  • 야구
  • 기타
'과르디올라 잔류→맨시티 우승' 어떻게 막아? 방법 있다!...우승 2순위의 미친 계획, "몸값 2100억 '제2의 앙리' 영입 준비"
'과르디올라 잔류→맨시티 우승' 어떻게 막아? 방법 있다!...우승 2순위의 미친 계획,
맨체스터 시티의 연속 우승 도전을 막을 유력 후보로 점쳐지는 아스널이 대형 영입을 고려 중이다.영국의 기브미스포츠는 24일(한국시각) '1억 2000만 파운드(약 2100억원) 가...
"알고도 못 막았네" 日 미토마 환상골, 적장도 반했다 "훌륭한 골+마무리"... 3개월 만에 득점포, 英·日 '모두 감격'
3개월 만에 골을 넣은 미토마 카오루(27·브라이튼)를 향해 적장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브라이튼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선에서 열린 '2024~20...
세징야·에드가 포함 주축 아낀 대구, ‘무고사 골키퍼 데뷔’ 인천에 1-3 패배…2부 2위 아산과 승강 PO[현장리뷰]
세징야·에드가 포함 주축 아낀 대구, ‘무고사 골키퍼 데뷔’ 인천에 1-3 패배…2부 2위 아산과 승강 PO[현장리뷰]
인천 유나이티드가 ‘유종의 미’를 거뒀다.인천은 24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8라운드 대구FC와 원정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이미 강등을...
같은 사람 맞아?… 46㎏ 넘게 뺀 최준희, 충격 변화 공개
같은 사람 맞아?… 46㎏ 넘게 뺀 최준희, 충격 변화 공개
고 최진실 딸인 최준히가 충격적인 변화를 공개했다.최준희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마지막 날인 것처럼 오늘을 시작해"라며 "내게 언제의 나를 사랑하냐고 묻는다면 ...
고급 섹시 드레스룩 뽐낸 이지아
고급 섹시 드레스룩 뽐낸 이지아
배우 이지아가 섹시한 드레스를 선보였다.지난 23일 이지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MAMA"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이지아는 지난 22일 열린 ...
이혜성, 반전 시스루 드레스 '과감'…강소라도 놀란 비주얼
이혜성, 반전 시스루 드레스 '과감'…강소라도 놀란 비주얼
방송인 이혜성이 화려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이혜성은 최근 개인 채널을 통해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 비하인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공개...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