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부상 복귀전처럼…롯데 반즈, 또 연패 스토퍼 역할 할까
출처:뉴시스|2024-07-16
인쇄


롯데 자이언츠의 외국인 에이스 찰리 반즈(29)가 연패 탈출의 특명을 안고 마운드에 오른다.

반즈는 16일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열리는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부상 복귀 이후 두 번째 등판이다.

4월까지 6경기에서 1승 2패 평균자책저 4.29로 주춤했던 반즈는 5월에 반등한 모습을 보였다. 5경기에서 패배없이 2승을 거뒀고, 평균자책점 2.60을 기록했다. 27⅔이닝을 던지면서 38개의 삼진을 잡았다.

하지만 부상으로 일찍 전반기를 마감했다.

반즈는 지난 5월 26일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왼쪽 허벅지 통증을 호소하며 1⅔이닝 만에 마운드를 내려갔고, 다음 날 왼쪽 내전근 미세 손상 진단을 받아 1군 엔트리에서 빠졌다.

한 달 넘게 전력에서 이탈했던 반즈가 복귀한 것은 45일 만인 지난 10일이었다.

반즈는 후반기 첫 등판이자 부상 복귀전이었던 10일 SSG 랜더스전에서 위력적인 투구를 펼쳤다.

6이닝 동안 안타 2개, 볼넷 1개만 내주고 SSG 타선을 무실점으로 봉쇄했다. 삼진은 9개를 솎아냈다.

당시 부상 복귀전이라 반즈의 투구수를 80개 정도로 제한했었다. 반즈가 6이닝 동안 던진 공인 77개였다. 투구수 제한이 없었다면 완봉승까지도 노려볼 수 있었다.

전반기 막판 2경기에서 두산에 내리 졌던 롯데는 후반기 첫 경기였던 9일 SSG전에서도 패배해 3연패에 빠져있었지만, 반즈의 호투를 발판삼아 3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이번에도 반즈의 어깨는 무겁다.

롯데는 10일 SSG전에서 3연패를 끊은 후 또다시 3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11일 SSG전과 12~13일 KT 위즈전에서 내리 패배의 쓴 잔을 들이켰다.

현재 5위 SSG와 5.5경기 차 뒤진 9위인 롯데는 아직 가을야구 희망이 살아있다. 중위권 진입을 노려보려면 연패의 사슬을 하루빨리 끊어야 한다.

반즈가 부상 복귀전과 같은 모습을 보여줘야 롯데도 반등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반즈는 올 시즌 두산전에 한 차례 등판했다. 4월 7일 두산과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6피안타(1홈런) 5탈삼진 2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선발 투수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작성했다.

팀이 연패에 빠져있을 때 끊어줘야하는 것이 에이스에 바라는 모습이다. 반즈가 다시 한 번 연패 스토퍼 특명을 안고 마운드에 선다.

  • 축구
  • 농구
  • 기타
강원FC 김대원,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 선물…19일 홈경기서 일일 점원·사인회
강원FC 김대원,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 선물…19일 홈경기서 일일 점원·사인회
강원FC의 '공격대원' 김대원이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다.김대원은 19일 오후 7시 강릉하이원아레나에서 열리는 대전하나시티즌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 홈...
EPL 리버풀, 득점왕 있는데 득점 2위도 품나
EPL 리버풀, 득점왕 있는데 득점 2위도 품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정상에 오른 리버풀이 돈보따리를 풀 태세다. 2천억원이 넘는 돈을 들여 EPL 특급 골잡이를 잡을 모양새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16일(한...
레알 마드리드 벨링엄, 어깨 수술 결정..."최대 3개월 결장, 라리가 개막전 불참"
레알 마드리드 벨링엄, 어깨 수술 결정...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라리가) 명문 레알 마드리드의 핵심 공격수 주드 벨링엄(21·영국)이 지속적인 어깨 부상 치료를 위해 수술을 받기로 했다.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
이영은, 43세 아니고 23세 같은 최강 동안…시원하게 뚫린 백리스 입으니 아찔
이영은, 43세 아니고 23세 같은 최강 동안…시원하게 뚫린 백리스 입으니 아찔
배우 이영은이 최강 동안 비주얼을 자랑했다.최근 이영은이 자신의 SNS에 "무계획으로 간 사막도시"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영은은 미국 팜스프링스...
유현주, 언뜻 봐도 굴곡진 초글래머 라인…잘록 허리 도드라져
'미녀골퍼' 유현주, 언뜻 봐도 굴곡진 초글래머 라인…잘록 허리 도드라져
미녀골퍼 유현주가 초글래머 라인을 뽐냈다.지난 15일 유현주가 자신의 SNS에 "오늘 아침 유산소를 한 건 짜장면을 양껏 먹기 위해서 흥흥"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
강승연, 화이트 비키니톱 꽉 채운 묵직함…상큼X섹시한 요정 느낌
강승연, 화이트 비키니톱 꽉 채운 묵직함…상큼X섹시한 요정 느낌
강승연이 상큼 섹시 비키니 자태로 시선을 강탈했다.16일 강승연이 자신의 SNS에 "마 더위에 넋이 나갔심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강승연은 완도 해수욕장...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