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혁, 모나코 다이아몬드리그 2m28 공동 3위…커, 2m33 우승
출처:연합뉴스|2024-07-13
인쇄



‘스마일 점퍼‘ 우상혁(28·용인시청)이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치른 마지막 실전에서 공동 3위에 올랐다.

우상혁은 13일(한국시간) 모나코 퐁비에유 루이 2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세계육상연맹 모나코 다이아몬드리그 남자 높이뛰기 경기에서 2m28을 넘었다.

해미시 커(뉴질랜드)가 2m33을 넘어 우승했고, 셸비 매큐언(미국)이 2m31로 2위를 차지했다.

스테파노 소틸레(이탈리아)가 우상혁과 같은 2m28을 넘고 실패 횟수도 총 6번으로 같아 공동 3위를 했다.

우상혁, 무타즈 에사 바르심(카타르), 장마르코 탬베리(이탈리아)와 함께 현역 남자 높이뛰기 빅4로 불리는 저본 해리슨(미국)은 2m21에 그쳐 8명 중 6위에 머물렀다.

바르심은 이번 대회에 불참했고, 탬베리는 애초 대회 출전을 예고했으나 허벅지 부상 탓에 대회 직전 불참을 통보했다.

이날 우상혁은 2m16을 1차 시기에 가볍게 넘었다.

2m21, 2m25는 2차 시기에 성공했다.

2m28도 1차 시기에는 실패했지만, 2차 시기에서는 여유 있게 넘었다.

우상혁은 2m28을 2차 시기에 넘은 뒤 ‘어퍼컷 세리머니‘를 펼치며 포효했다.

하지만, 2m31은 넘지 못했다.

2차 시기가 특히 아쉬웠다. 몸통은 바를 여유 있게 넘었지만, 발을 걷어 올리는 동작에서 바를 살짝 건드렸다.

2m31 3차 시기에 실패해 경기를 끝낸 우상혁은 잠시 고개를 떨군 뒤 곧 팬들을 향해 두 팔을 흔들었다.



모나코 다이아몬드리그에 출전한 8명 모두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확보한 강자다.

하지만, ‘빅4‘인 우상혁에게 ‘공동 3위‘는 만족할 수는 없는 결과다.

김도균 한국 육상 수직도약 대표팀 코치는 "이번 경기를 통해 확인한 숙제를 남은 기간에 잘 풀어내겠다"고 밝혔다.

파리 올림픽 육상 남자 높이뛰기는 한국시간으로 8월 7일 오후에 예선, 11일 오전에 결선을 치른다.

우상혁은 2022년 세계실내선수권 우승(2m34), 세계선수권 2위(2m35), 2023년 다이아몬드리그 파이널 우승(2m35) 등 화려한 이력을 갖춘 세계 최정상급 점퍼다.

우상혁은 2021년에 열린 2020 도쿄 올림픽에서 4위(2m35)를 차지하며 세계 중심부에 진입했다.

이후 출전한 모든 대회에서 ‘우승 후보‘로 꼽혔고, 한국 육상 최초의 기록을 여러 개 세웠다.

파리 올림픽에서도 ‘우승 후보군‘으로 분류된 그는 "꼭 올림픽 메달을 목에 걸겠다. 목표는 높게, 우승으로 잡았다"고 말했다.

우상혁은 21일 런던 다이아몬드리그에는 출전하지 않기로 했다.

그는 14일 프랑스로 이동해 대한체육회가 2012년 런던 올림픽 이래 12년 만에 마련한 사전 훈련 캠프인 ‘팀코리아 파리 플랫폼‘에서 현지 적응 훈련을 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RB 라이프치히 VS FC 바이에른 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RB 라이프치히 VS FC 바이에른 뮌헨
[RB 라이프치히의 유리한 사건]1. RB 라이프치히의 브라질 선수 호물 조제 카르도소 다 크루즈가 이번 시즌 벌써 5골을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2. RB 라이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CA 오사수나 VS 레알 오비에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CA 오사수나 VS 레알 오비에도
[CA 오사수나의 유리한 사건]1. 안테 부디미르가 본 시즌에 리그에서 6골을 넣어서 팀의 최다 득점자입니다.2. 라울 가르시아가 본 시즌에 리그에서 4도움을 기록해서 팀의 최다 ...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의 유리한 사건]1.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리그와 FA컵에서 4경기 무패 행진 중이며 2승2무를 기록했습니다.2.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이전에 ...
'노출 없이도 아찔' 김현영 치어리더, 시스루 니트로 드러낸 베이글 몸매
'노출 없이도 아찔' 김현영 치어리더, 시스루 니트로 드러낸 베이글 몸매
치어리더 김현영이 세련된 일상 패션을 공개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만에서 골든디스크 40주년을 보다니"라는 글과 함께 사진 두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베이...
“레깅스가 터질 듯” 제시, 새해부터 폭발한 ‘압도적 골반’ 라인
“레깅스가 터질 듯” 제시, 새해부터 폭발한 ‘압도적 골반’ 라인
래퍼 제시(Jessi)가 새해를 맞아 더욱 탄탄해진 몸매를 공개하며 팬들의 시선을 압도했다.제시는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헬스장에서 운동 중인 근황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
사쿠라, 실크 드레스 입고 우아美 폭발…은근한 볼륨감까지
사쿠라, 실크 드레스 입고 우아美 폭발…은근한 볼륨감까지
그룹 르세라핌의 사쿠라가 눈부신 비주얼을 과시했다.사쿠라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Golden Disc Awards”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